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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콘텐츠 기획
저자 : 김성은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16
ISBN : 9791156642718
책소개
이 책은 컴퓨터공학과와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 학생뿐만 아니라 컴퓨터 전문학원에서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UX/UI 관련 내용을 배우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이나 IT 전문학원에서 커리큘럼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식을 제공하며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는 수행활동 프로그램을 수록하였다.
목차
머리말
이 책의 사용 설명서
Part 01 디지털 콘텐츠와 디지털 매체
Chapter 01 디지털 콘텐츠 기획의 개요
1 디지털 콘텐츠
2 디지털 콘텐츠 기획
3 디지털 콘텐츠 기획자
Chapter 02 디지털 매체의 진화
1 월드와이드웹
2 데스크톱 컴퓨터
3 스마트폰
4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5 키오스크
6 디지털 사이니지
7 넥스트 패러다임
Part 02 요구사항 분석 및 사용자 정의
Chapter 03 요구 분석
1 요구 분석이 이해
2 요구사항 정의
3 요구사항 우선순위 체크리스트
4 요구사항 핵심 파악
Chapter 04 환경 분석
1 환경 분석의 이해
2 예산 및 일정 분석
3 기술적 환경 분석
Chapter 05 의견 조율
1 커뮤니케이션 및 회의 진행
2 브레인스토밍
3 브레인라이팅
4 회의록 작성
Chapter 06 사용자 정의
1 사용자 분석
2 인터뷰 기법
3 관찰 조사법
4 사용성 테스트
5 페르소나 모형
Part 03 시장 환경 분석
Chapter 07 정보 수집
1 정보 수집의 이해
2 동향 파악 및 분석
3 동향 사이클 및 상관관계 분석
Chapter 08 거시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의 개요
2 사회적 환경 분석
3 기술적 환경 분석
4 경제적 환경 분석
5 생태적 환경 분석
6 정치적 환경 분석
Chapter 09 미시 환경 분석
1 미시 환경 분석의 개요
2 3C 분석
3 SWOT 분석
Chapter 10 내부 환경 분석 및 조사 보고서 작성
1 내부 환경 분석
2 클라이언트 니즈 분석
3 클라이언트 포지셔닝 분석
4 조사 보고서 작성
Part 04 디자인 방향성 정의
Chapter 11 콘셉트 수립 및 차별화 전략
1 디자인 요구사항 및 사용자 성향 분석
2 기능적 요구사항 및 디자인 제약 조건 파악
3 콘셉트 수립
4 마인드 맵핑
5 벤치마킹
6 마케팅 포지셔닝
Chapter 12 콘셉트 시각화
1 콘셉트 시각화의 이해
2 핵심 키워드 도출 및 콘셉트 시각화 표현
Chapter 13 톤&매너 설정
1 톤&매너 설정의 이해
2 색채 이미지 공간
Part 05 시나리오 작성 및 정보구조 설계
Chapter 14 시나리오 기획 및 작성
1 시나리오 기획
2 에스노그래피 조사
3 인터뷰
4 시나리오 작성
Chapter 15 정보구조 설계
1 정보구조 설계의 이해
2 정보구조의 유형
3 카드소팅
4 레이블링
5 내비게이션 시스템
Part 06 스토리보드 제작
Chapter 16 와이어프레임 작성
1 와이어프레임의 이해
2 화면 레이아웃 구성
3 인터페이스 설계
Chapter 17 스토리보드 작성
1 스토리보드의 이해
2 스토리보드의 서비스 흐름도
3 스토리보드의 화면 설계
Part 07 사용성 테스트
Chapter 18 사용성 테스트의 개요
1 사용성 테스트의 이해
2 사용성 테스트의 종류
Chapter 19 사용성 테스트 수행
1 사용성 테스트의 목표 및 이슈 정리
2 사용성 테스트 프로세스
Chapter 20 사용성 테스트 결과 분석
1 사용성 테스트 분석
2 사용성 테스트 결과 보고서 작성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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