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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Android 10.0(Q) 지원, Android Studio 3.x 사용)
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Android 10.0(Q) 지원, Android Studio 3.x 사용)
저자 : 우재남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20
ISBN : 9791156644965

책소개


실습 단계별 명쾌한 멘토링!
대학이나 IT 전문 학원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을 접해본 독자라면 Kotlin 기초부터 시작하여 안드로이드 앱 개발까지 한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오류나 실수까지 친절하게 안내하여 시행착오 없이 안드로이드를 빠르게 정복할 수 있다.

목차


Chapter 01 안드로이드의 개요와 개발 환경 설치
01 안드로이드의 개요
02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03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설치
요약/연습문제

Chapter 02 처음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0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02 AVD의 명칭과 사용법
03 완전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작성
04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성
요약/연습문제

Chapter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Kotlin 문법
01 Kotlin의 개요
02 Kotlin의 기본 문법
03 클래스와 인스턴스
04 클래스 상속
05 추가로 알아둘 Kotlin 문법
요약/연습문제

Chapter 04 기본 위젯 익히기
01 뷰의 개요
02 기본 위젯 다루기
03 기본 위젯 활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5 레이아웃 익히기
01 레이아웃의 개요
02 리니어레이아웃
03 기타 레이아웃
요약/연습문제

Chapter 06 고급 위젯 다루기
01 고급 위젯
02 뷰 컨테이너
03 연결 리스트
요약/연습문제

Chapter 07 메뉴와 대화상자
01 메뉴
02 토스트
03 대화상자
요약/연습문제

Chapter 08 파일 처리
01 파일 처리의 기본
02 파일 처리의 응용
요약/연습문제

Chapter 09 그래픽과 이미지
01 그래픽
02 이미지
요약/연습문제

Chapter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01 액티비티와 인텐트의 기본
02 액티비티와 인텐트의 응용
요약/연습문제

Chapter 11 어댑터뷰
01 리스트뷰와 그리드뷰
02 갤러리와 스피너
요약/연습문제

Chapter 12 데이터 저장과 관리
01 SQLite의 기본
02 SQLite의 활용
요약/연습문제

Chapter 13 멀티미디어와 구글 지도
01 오디오
02 스레드
03 구글 지도
요약/연습문제

Chapter 14 서비스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01 서비스
02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03 콘텐트 프로바이더
요약/연습문제

부록 A.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습하기
부록 B. Android Studio 개발 환경을 원클릭으로 설치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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