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쉽게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
쉽게 배우는 자바 프로그래밍
저자 : 우종정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20
ISBN : 9791156645146

책소개


새로운 기능도 함께 익히는 자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이 책은 객체 지향의 핵심을 다루면서도 자바 8 이후 도입된 새로운 기능을 상세히 설명한다. 군더더기 없는 핵심 코드를 읽고 따라 하면서 ‘개념 이해와 실제 구현’을 할 수 있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 문제를 풀면서 프로그래밍 실력도 끌어올릴 수 있다.

목차


Chapter 01 자바 시작하기
01 프로그래밍 언어와 자바
02 자바로 할 수 있는 일
03 자바 가상 머신
04 JDK 설치와 환경 설정
05 통합 개발 환경 구축
06 Hello 프로그램 작성과 실행
++ 연습 문제

Chapter 02 자바 프로그램 구조와 기초 문법
01 자바 프로그램 기본 구조
02 식별자
03 변수
04 자바 기본 입출력
05 연산자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3 제어문과 메서드
01 제어문
02 조건문
03 반복문
04 분기문
05 switch 문
06 메서드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4 객체 지향
01 객체 지향의 개요
02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특징
03 클래스의 선언과 객체 생성
04 클래스의 구성 요소와 멤버 접근
05 접근자와 설정자
06 생성자
07 정적 멤버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5 문자열, 배열, 열거 타입
01 문자열
02 배열 기초
03 배열 응용
04 열거 타입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6 상속
01 상속의 개념과 필요성
02 클래스 상속
03 메서드 오버라이딩
04 패키지
05 자식 클래스와 부모 생성자
06 상속과 접근 제어
07 final 클래스와 메서드
08 타입 변환과 다형성
09 모듈화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7 인터페이스와 특수 클래스
01 추상 클래스
02 인터페이스 기본
03 인터페이스 응용
04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05 중첩 클래스와 중첩 인터페이스
06 익명 클래스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8 기본 패키지
01 패키지와 API 문서
02 java.lang 패키지
03 java.util 패키지
04 java.text 패키지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09 예외 처리와 제네릭 프로그래밍
01 예외
02 예외 처리 방법
03 제네릭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04 제네릭 상속과 타입 한정
05 제네릭 메서드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0 람다식과 함수형 인터페이스
01 람다식 기초
02 람다식 유의 사항과 활용
03 함수형 인터페이스 응용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1 컬렉션 프레임워크
01 컬렉션 프레임워크 소개
02 Collection 인터페이스와 구현체
03 Map 인터페이스와 구현체
04 Collections 클래스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2 스트림
01 스트림 소개
02 스트림 종류와 스트림 생성
03 스트림 연산과 옵션 타입
04 스트림 활용
05 스트림을 이용한 집계와 수집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3 입출력 처리
01 입출력 스트림
02 바이트 스트림
03 문자 스트림
04 파일 관리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4 스레드
01 프로세스와 스레드
02 스레드 생성과 실행
03 스레드 상태 및 제어
04 동기화와 협업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5 자바 GUI 기초
01 GUI 프로그래밍 소개
02 스윙을 이용한 GUI 기초
03 컨테이너 생성과 컴포넌트 추가
04 컴포넌트 배치
05 스윙 컴포넌트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6 이벤트 처리
01 이벤트 구동 프로그래밍
02 이벤트 클래스와 이벤트 리스너
03 이벤트 처리 응용
04 어댑터 클래스
05 이벤트와 메뉴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7 그래픽 프로그래밍
01 그래픽 컨텍스트
02 그래픽 그리기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Chapter 18 네트워크 및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01 네트워크 기초
02 소켓을 이용한 클라이언트-서버 통신
03 클라이언트-서버의 소켓 통신 응용
04 데이터베이스 기초와 환경 설치
05 JDBC 프로그래밍
++ 도전 과제
++ 연습 문제
++ 프로그래밍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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