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Android Studio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Android 12.0(S) 지원)
Android Studio를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Android 12.0(S) 지원)
저자 : 우재남|박길식
출판사 : 한빛아카데미
출판년 : 2022
ISBN : 9791156645849

책소개


실습 단계별 명쾌한 멘토링!

대학이나 IT 전문 학원의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기본적인 프로그래밍을 접해본 독자라면 안드로이드에 꼭 필요한 Java 기초부터 안드로이드 앱 개발까지 학습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부딪힐 수 있는 다양한 오류나 실수까지 친절하게 안내하여 시행착오 없이 안드로이드를 빠르게 정복할 수 있다.

※ 본 도서는 대학 강의용 교재로 개발되었으므로 연습문제 해답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목차


Chapter 01 안드로이드의 개요와 개발 환경 설치

1.1 안드로이드의 개요
1.2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1.3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설치
요약/연습문제

Chapter 02 처음 만드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2.1 처음 만드는 Hello Android 프로그램
2.2 AVD의 명칭과 사용법
2.3 완전한 기능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작성
2.4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의 구성
요약/연습문제

Chapter 03 안드로이드를 위한 Java 문법

3.1 Java의 개요
3.2 Java의 기본 문법
3.3 클래스와 인스턴스
3.4 클래스 상속
3.5 추가로 알아둘 Java 문법
요약/연습문제

Chapter 04 기본 위젯 익히기

4.1 뷰의 개요
4.2 기본 위젯 다루기
4.3 기본 위젯 활용하기
요약/연습문제

Chapter 05 레이아웃 익히기

5.1 레이아웃의 개요
5.2 리니어레이아웃
5.3 기타 레이아웃
요약/연습문제

Chapter 06 고급 위젯 다루기

6.1 고급 위젯
6.2 뷰 컨테이너
요약/연습문제

Chapter 07 메뉴와 대화상자

7.1 메뉴
7.2 토스트
7.3 대화상자
요약/연습문제

Chapter 08 파일 처리

8.1 파일 처리의 기본
8.2 파일 처리의 응용
요약/연습문제

Chapter 09 그래픽과 이미지

9.1 그래픽
9.2 이미지
요약/연습문제

Chapter 10 액티비티와 인텐트

10.1 액티비티와 인텐트의 기본
10.2 액티비티와 인텐트의 응용
요약/연습문제

Chapter 11 어댑터뷰

11.1 리스트뷰와 그리드뷰
11.2 갤러리와 스피너
요약/연습문제

Chapter 12 데이터 저장과 관리

12.1 SQLite의 기본
12.2 SQLite의 활용
요약/연습문제

Chapter 13 멀티미디어와 구글 지도

13.1 오디오
13.2 스레드
13.3 구글 지도
요약/연습문제

Chapter 14 서비스와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14.1 서비스
14.2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14.3 콘텐트 프로바이더
요약/연습문제

Chapter 15 구글 플레이에 앱 배포하기

15.1 배포용 앱 생성
15.2 구글 플레이에 등록

부록A -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실습하기
부록B - Android Studio 개발 환경을 원클릭으로 설치하기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