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마케팅 가격전술
저자 : 곽영식^홍재원^이윤경
출판사 : 피앤씨미디어
출판년 : 2021
ISBN : 9791157307678
책소개
저자들은 지난 20여 년간 가격책정에 관한 국내외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우리나라 마케터들이 스스로 자신의 상품(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고객 시각으로 가격책정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사례를 학습할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저자의 눈에는 많은 기업들이 가격책정 과정에서 숨겨진 이익(hidden profit)을 모두 찾지 못한 채 가격을 결정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즉, 시간과 함께 이익을 공중에 흘리고 있다고 느낀다. 이 책은 마케터들이 자신이 판매하는 상품의 5가지 가격관련 의사결정을 돕기 위해 쓰여졌다.
목차
Part 1 가격의 중요성과 그 책정의 어려움
Chapter 01 가격의 이해
Chapter 02 가격에 영향을 주는 요인
Chapter 03 가격책정방법
Part 2 가격반응함수를 통한 고객가치기반 가격책정방법
Chapter 04 다양한 가격반응함수 측정방법
Chapter 05 고객에게 직접질문법으로 가격반응함수 도출
Chapter 06 고객에게 간접질문법으로가격반응함수 도출
Chapter 07 이익측정을 위한 원가 도출방법
Part 3 고객가치기반 가격책정의 적용
Chapter 08 신제품을 출시할 때 이익이극대화되는 가격은 얼마일까?
Chapter 09 가격을 인상해도 판매가 줄지 않고,이익만 증가시킬 수 있을까?
Chapter 10 구매량에 따라 가격을 달리하면이익을 증대시킬 수 있을까?
Chapter 11 묶어 파는 것이 좋을까?따로따로 파는 것이 좋을까?
Chapter 12 보상판매를 하면 이익이 증가할까?
Chapter 13 가격지불단위 의사결정
Chapter 14 앰비그램을 이용한 신제품 개발과 가격지불시점변경
Chapter 15 가격노출전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