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
저자 : 프란시스코 작가집단 GROTTO
출판사 : 큐리어스(Qrious)
출판년 : 2015
ISBN : 9791157523283

책소개

자유와 창조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서 날아온 712통의 편지!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는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신기한 책”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는 《글쓰기 좋은 질문 642》의 후속작이다. 전작보다 더 쓰기 쉽고, 더 구체적이고, 더 많은 질문을 던지는 이 책은 이 책이 아니라면 평생 써보지 못했을 창조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712개의 글감을 제공한다. 창작자를 꿈꾸는 이들이나 스토리텔링을 원하지만 아이디어가 쉽게 떠오르지 않는 이들에게 도움을 준다.

가령 저자들은 ‘정말 싫어하는 물건을 선물로 받았다. 감사의 편지를 써보라.’, ‘오늘 꼭 필요한 물건인데 집에서 가져오지 않은 걸 알게 되었다. 그 물건은 무엇인가?’, ‘집에 오자마자 고양이나 강아지에게 무슨 말을 해주겠는가?’와 같은 글쓰기 좋은 질문들을 던진다. 질문의 하단은 비워져 있다. 답을 하는 방법은 자유이다. 자, 이제 내 안에 숨어 있던 이야기를 꺼내고, 멈춰 있던 창조성을 깨워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최고의 글쓰기 가이드는 ‘글감’이다.
『글쓰기 좋은 질문 642』보다 더 쓰기 쉽고 구체적인 글감 712개!

“글을 쓰고 싶게 만드는 신기한 책”이라는 평가를 받은 『글쓰기 좋은 질문 642』팀이 만든 새 책. 『글쓰기 좋은 질문 642』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서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어 글쓰기 추천도서로 등극하기도 했다. “글은 쓰고 싶은데, 뭘 써야 할지 막막하다”라는 공통된 고민을 해결해주었기 때문. 전작보다 더 쓰기 쉽고, 더 구체적이고, 더 많은 질문을 던지는 『글쓰기 더 좋은 질문 712』는 이 책이 아니라면 평생 써보지 못했을 창조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712개의 글감을 제공한다. 글쓰기 연습을 시작하고 싶은 사람,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 작가지망생, 창조의 샘이 마른 것처럼 느껴지는 사람은 물론 블로그 소재가 떨어졌거나 자신의 컨텐츠를 세상에 선보이고 싶은 이들에게 또다른 문을 열어줄 것이다.

“진실은 아주 간단하다. 글쓰기는 글쓰기를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다.”
-나탈리 골드버그(『뼛속까지 내려가서 써라』저자)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
1 이 책은 소설가, 영화감독, 작가, 저널리스트, 시인, 비평가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 56명이 공동 집필한 ‘글감’ 712개를 묶은 책이다.

2 따라서 이 책을 보는 데는 순서가 없다. 처음부터 하나하나 읽어내려가도 되고, 아무 페이지나 펼쳐보며 눈에 들어온 질문 하나를 그날의 화두로 삼아도 된다. 책을 보는 방법은 자유다.

3 답을 하는 방법도 자유다. 질문 하나를 글의 제목으로 삼아 긴 이야기를 쓸 수도 있고, 그저 짧은 단어 하나로 답할 수도 있다. 그림을 그리거나 자기만의 암호를 써넣어도 좋다.

4 이 책의 하단 부분은 당신을 위한 자리이다. 당신만의 글을 채우는 창작 일지로, 언제나 들고 다니는 아이디어 노트로, 연습장으로, 낙서장으로 자유롭게 사용하라.

5 글은 꾸준히 쓰고, 발표하고, 공유할수록 좋아진다. 블로그나 SNS에 연재한다 생각하고 질문에 하나씩 글을 써보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검색하면 ‘글쓰기 좋은 질문’에 답하고 있는 ‘글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