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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저자 :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출판사 : 동양북스
출판년 : 2021
ISBN : 9791157686957
책소개
유튜브에서, 인스타에서, 블로그에서, 각종 sns에서
“이 카피만 따라 써도 무조건 클릭한다!”
[고객이 안고 있는 고통(Problem)을 친근(Affinity)한 언어로 해결(Solution)하기 위해 좋은 조건을 제안(Offer)하고, 딱 맞는 바로 그 고객(Narrow)이 지금 당장 구입하게(Action) 만드는 것]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은 이 공식을 만든 간다 마사노리가 함께 일하는 카피라이터 기누타 쥰이치와 함께 20년간 가장 많이 복사, 반복, 재생산된 카피 단어 667개와 관용어구 2000개를 사전 만들듯 한 땀 한 땀 정리한 책이다. 마치 AI가 빅데이터를 통해 수집한 것처럼 정교한 법칙하에 지금도 생물처럼 살아 있는 카피 문장 2000개를 독자들에게 제공해준다.
목차
머리말 펜은 칼보다 강하다 006
Problem 문제를 제기하는 카피
문제 발견의 달인, 카피라이터 022
문제점 지적하기 026
[칼럼] 알려지지 않은 카피라이팅의 역사 030
절박감 나타내기 031
욕망에 호소하기 037
질문 던지기 043
궁금하게 만들기 049
[칼럼]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053
갭 만들기 054
비교로 흥미 끌기 059
[칼럼] 위인들의 카피 (1) 데이비드 오길비 063
주의를 끌어모으기 064
Affinity 공감하는 카피
카피만으로 친근한 느낌을 주는 8가지 방법 068
스토리 담기 073
[칼럼] 글이 써지지 않는 이유는 뭘까? 077
읽는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기 078
권유하기 084
동질감 높이기 089
오감을 자극하기 092
성실하고 친절한 마음 표현하기 098
[칼럼] 위인들의 카피 (2) 존 케이플즈 102
Solution 해결책을 제시하는 카피
‘이 상품을 사는 사람은 도대체 어떤 사람일까?’를 생각하라 104
중요 포인트 지적하기 109
방법 알려주기 115
간단함 강조하기 121
[칼럼] 카피라이터에는 세 종류가 있다 126
효율성에 초점 맞추기 127
기대감 높이기 132
비밀스런 분위기 만들기 138
배움의 요소 강조하기 144
[칼럼] 24시간, 365일 일하는 세일즈맨 148
Offer 조건을 제시하는 카피
당신이 파는 상품, 그것의 가치를 높여서 제안하라 150
제안 내용 전달하기 155
[칼럼] 위인들의 카피 (3) 로버트 콜리어 160
새로움 강조하기 161
[칼럼] 캐치카피와 헤드라인 카피 166
쓸모 있는 정보 제공하기 167
재미있는 정보 제공하기 173
독창성과 우월성 강조하기 179
판매 조건 제시하기 185
[칼럼] 카피의 ‘주인공’은 바로 그것을 ‘읽는 사람’이다 190
Narrow 특정한 고객을 타깃으로 삼은 카피
거절하는 용기를 내라, 그러면 딱 맞는 고객과 만날 수 있다 192
읽는 사람을 특정해서 말 걸기 197
[칼럼] 행동경제학과 카피라이팅의 관계 200
한정하기 201
[칼럼] 문장력만으로는 팔 수 없다?! 205
특별함 나타내기 206
수준 나누기 212
여성의 마음 사로잡기 218
[칼럼] 타깃 고객별 카피를 따로 만들어라 221
Action 행동을 촉구하는 카피
행동하게 만드는 것이 카피의 진짜 목적이다 224
구체적인 행동을 촉구하기 230
[칼럼] 읽자마자 기억에 남는 헤드라인 쓰기 232
쏠림 현상 이용하기 233
신뢰감 심어주기 236
[칼럼] 이메일은 제목이 생명 239
권위에 기대기 240
안심시키기 243
[칼럼] 전문용어는 써야 할까, 말아야 할까 245
분위기 끌어올리기 246
맺음말 ‘단어의 힘’을 알게 되면 새로운 인생이 펼쳐진다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