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저자 : 이인원
출판사 : 양성원
출판년 : 20200828
ISBN : 9791161263090
책소개
Chapter 01 아동관찰의 이해
1-1 아동연구와 관찰
1-2 관찰의 정의 및 특성
1-3 관찰의 목적 및 필요성
1-4 관찰의 절차
1-5 관찰방법
1-6 표집방법
1-7 기록방법
1-8 관찰기술
1-9 자료 분석
1-10 자료수집 대상
Chapter 02 면접(면담)
2-1 면접의 정의 및 필요성
2-2 면접의 절차
2-3 면접의 종류
2-4 면접 사례 및 실전
Chapter 03 표본기록법
3-1 표본기록법의 정의
3-2 표본기록법의 특징
3-3 표본기록법의 장점과 단점
3-4 표본기록법의 지침
3-5 표본기록법의 실제
Chapter 04 일화기록법
4-1 일화기록법의 정의
4-2 일화기록법의 특징
4-3 일화기록법의 장점과 단점
4-4 일화기록법의 지침
4-5 일화기록법의 실제
Chapter 05 행동목록법
5-1 행동목록법의 정의
5-2 행동목록법의 특징
5-3 행동목록법의 장점과 단점
5-4 행동목록법의 지침
5-5 행동목록법의 실제
Chapter 06 평정척도법
6-1 평정척도법의 정의
6-2 평정척도법의 특징
6-3 평정척도법의 장점과 단점
6-4 평정척도법의 지침
6-5 평정척도법의 실제
Chapter 07 시간표집법
7-1 시간표집법의 정의
7-2 시간표집법의 특징
7-3 시간표집법의 장점과 단점
7-4 시간표집법의 지침
7-5 시간표집법의 실제
Chapter 08 사건표집법
8-1 사건표집법의 정의
8-2 사건표집법의 특징
8-3 사건표집법의 장점과 단점
8-4 사건표집법의 지침
8-5 사건표집법의 실제
Chapter 09 포트폴리오
9-1 포트폴리오의 정의
9-2 포트폴리오의 특성 및 유형
9-3 포트폴리오 평가의 장점과 단점
9-4 포트폴리오 평가의 방법 및 절차
Chapter 10 2019 개정 누리과정 기반으로 한 평가와 실제
10-1 2019 개정 누리과정
10-2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의 평가
10-3 놀이 실행과 기록의 실제
Chapter 11 관찰연습(워크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