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좋은 수업을 꿈꾸는 유아교사를 위한 발문 안내서
저자 : 비피교육연구소
출판사 : 비피기술거래
출판년 : 2018
ISBN : 9791161821450
책소개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좋은 수업이란
2. 의사소통과 누리과정
3. 의사소통과 경청
1) 듣기 지도
4. 발문의 개념과 가치
1) 발문의 개념
2) 발문의 가치
5. 발문의 목적과 의의
1) 발문의 목적
2) 발문의 의의
6. 발문의 종류
1) 발문 수준에 따른 분류 - (Minnis와 Shrable)의 분류 모형
2) 발문 내용에 따른 분류
7. 발문의 기술과 전략
1) 발문 기술
2) 효율적인 발문 전략
3) 구체적인 교사의 발문전략
4) 발문 요령
5) 수업 단계별 발문 적용의 예
6) 발문처리상의 유의점
8. 좋은 발문과 나쁜 발문
1) 좋은 발문의 조건
2) 좋은 발문의 구체적인 조건
2) 수업에 효율·비효율적인 발문
9. 발산적 발문
1) 책읽기 전략으로서의 발산적 발문
10.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효과적 발문방법 : 수업계획안을 반드시 활용하라!
1) 수업계획
2) 수업실제
11. 창의성과 동기유발
1)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
2) 창의성 교육의 중요성 및 교사의 역할
3) ARCS 모형과 동기유발 방안
4) 그 외의 동기유발 방안
5) 동기유발 시 유의할 점
6) 창의성을 꺾는 말 20가지
12. 창의성과 발문의 연관성
13. 발문의 수준에 따른 영향 연구현황
14. 교사와 유아의 상호작용
15. 하브루타
1) 하브루타의 기원
2) 하브루타의 정의
3) 뇌를 격동시키는 하브루타
4) 호기심을 자극하는 하브루타
5) 짝을 지어 큰 소리로 내는 논쟁
6) 하브루타의 위력
7) 최고의 공부법 하브루타
8) 하브루타의 기본 원리
9) 하브루타 수업 과정
10) 하브루타 수업모형
Ⅲ. 결론
Ⅳ.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