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투잡 유튜버가 돼야 오래 간다 (유튜브 시장 성공전략 7)
저자 : 비피생활문화연구소
출판사 : 비피기술거래
출판년 : 2019
ISBN : 9791161822204
책소개
유튜브 실무에 대해서 알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시중의 많은 책들은 주로 프로그램 사용법을 주로 다루고 있지
컨텐츠 제작에 대한 속 내용이 없다
그래서 우리 비피는 그런 점을 많이 강조하려고 한다
즉 유튜브 제작 실무 그 중에서도
컨텐츠 내용 실무에 대해서 많이 다루고자 한다
우리는 유튜버로서 어쩌면 평생을 살 수도 있기에
버티면서 계속 좋은 유튜브 영상 제공 방법을 모색해야 한다
그러니 전업 유튜버도 좋기는 하지만
그게 안 된다면 투잡을 해서라도 버티자
목차
목차
머리말 1
Part I. 조회수 늘리기 5
1. 재미있어야 한다 6
2. 제작 7
Part II. 요구되는 능력 10
1. 자문자답 능력 11
2. 화술 11
3. 소재 포착력 11
4. 분류력 11
5. 공감대를 끌어내는 능력 13
Part III. 유튜브 기본 이론 14
1. 자막 15
2. 소리 16
3. 영상 18
4. 비교 평가 18
Part IV. 유튜브 전략 19
1. 아이덴티티 전략 20
2. 대상 타겟 전략 20
3. 전문분야 세부 전략 20
4. 물량 전략 21
5. 공감대 전략 26
6. 이성코드 전략 26
7. 특수 언론 전략 27
8. 책 읽어주는 전략 28
9. 투 채널 전략 30
10. 거대한 학교 전략 31
11. 컨텐츠 창투사 전략 32
12. 릴레이식 전략 33
13. 명언 전략 34
14. 신시장 개척전략 34
15. 다른 매체와의 겸비 전략 36
Part V. 다른 분야와의 비교로 유튜브의 본질 파악 43
1. 정치 44
2. 해피캠퍼스 45
Part VI. 유튜브의 미래 48
1. 유튜브와 외부 세계 49
2. 유튜브 자체의 미래 49
3. 방송국과 유튜브 50
4. 유튜브의 멸망 50
Part VII. 유튜버의 생활 수칙 52
1. 유튜브를 한다는 것의 의미 53
2. 생활 수칙 54
3. 유튜버의 직업병 59
Part VIII. 유튜브의 본질 60
1. 직원의 역할과 조직구성 61
2. 실제로 해보면서 느끼는 것 61
3. 사업 61
4. 매체 63
Part IX. 만들 만한 유튜브 67
Part X. 단 상 79
Part XI. 심리와 모토 85
Part XII. Q & A 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