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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준석의 안드로이드 생존코딩 (코틀린 편,코틀린으로 배우는 입문부터 9가지 실용 앱 개발까지)
오준석의 안드로이드 생존코딩 (코틀린 편,코틀린으로 배우는 입문부터 9가지 실용 앱 개발까지)
저자 : 오준석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18
ISBN : 9791162241196

책소개


★ 단기간에 실무 앱 개발 능력을 갖추게 하는 입문 + 활용서★

이 책은 기본을 빠르게 익히고 나서 현업에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로 앱을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입문 + 활용서이다. 코틀린을 몰라도, 안드로이드를 몰라도 안드로이드 앱을 만들 수 있다. ‘코틀린 입문 + 안드로이드 SDK 입문 + 실전 앱 개발’을 한 권으로 전달하기 때문이다.

또한 시종일관 아주 낮은 눈높이로 설명해 끝까지 책을 완독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다. 이 책에서 제공하는 9가지 앱을 만들다 보면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필요한 실무 능력을 제대로 갖추게 될 것이다.

목차


1장 안드로이드를 개발하기 전에
1.1 안드로이드 소개
1.2 앱 개발 환경 알아보기
1.3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1.4 마치며

2장 기기와 에뮬레이터 준비
2.1 프로젝트
2.2 안드로이드 기기로 실행하기
2.3 에뮬레이터로 실행하기
2.4 마치며

3장 첫 번째 앱 만들기
3.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구성
3.2 레이아웃 에디터
3.3 레이아웃 작성하기
3.4 코드 작성하기
3.5 마치며

4장 코틀린
4.1 안드로이드 개발용 코틀린 사용
4.2 REPL 사용하기
4.3 Scratch 사용하기
4.4 기본 구문
4.5 기본 자료형
4.6 제어문
4.7 클래스
4.8 인터페이스
4.9 null 가능성
4.10 컬렉션
4.11 람다식
4.12 기타 기능
4.13 마치며

5장 비만도 계산기
5.1 해법 요약
5.2 준비하기
5.3 스텝 1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는 화면 작성
5.4 스텝 2 결과 화면 작성
5.5 스텝 3 인텐트로 화면 전환
5.6 스텝 4 SharedPreference로 데이터 저장하기
5.7 마치며

6장 스톱워치
6.1 해법 요약
6.2 준비하기
6.3 스텝 1 화면 작성
6.4 스텝 2 타이머 구현하기
6.5 스텝 3 랩 타임 기록하기
6.6 마치며

7장 나만의 웹 브라우저
7.1 해법 요약
7.2 준비하기
7.3 스텝 1 화면 작성
7.4 스텝 2 기본 웹 브라우저 기능 작성
7.5 스텝 3 옵션 메뉴 사용하기
7.6 스텝 4 컨텍스트 메뉴 사용하기
7.7 스텝 5 암시적 인텐트
7.7 마치며

8장 수평 측정기
8.1 해법 요약
8.2 준비하기
8.3 스텝 1 액티비티의 생명주기 알아보기
8.4 스텝 2 센서 사용하기
8.5 스텝 3 커스텀 뷰 작성하기
8.6 마치며

9장 전자액자
9.1 해법 요약
9.2 준비하기
9.3 스텝 1 프로바이더 사용하기
9.4 스텝 2 전자액자 구현하기
9.5 스텝 3 슬라이드쇼 구현하기
9.6 마치며

10장 지도와 GPS
10.1 해법 요약
10.2 준비하기
10.3 스텝 1 구글 지도 표시하기
10.4 스텝 2 주기적으로 현재 위치 정보 업데이트하기
10.5 스텝 3 이동 자취를 선으로 그리기
10.6 마치며

11장 손전등
11.1 해법 요약
11.2 준비하기
11.3 스텝 1 손전등 기능 구현
11.4 스텝 2 액티비티에서 손전등 기능 사용
11.5 스텝 3 서비스에서 손전등 기능 사용
11.6 스텝 4 앱 위젯 작성
11.7 마치며

12장 실로폰
12.1 해법 요약
12.2 준비하기
12.3 스텝 1 레이아웃 작성
12.4 스텝 2 소리 재생하기
12.5 마치며

13장 Todo 리스트
13.1 해법 요약
13.2 준비하기
13.3 스텝 1 레이아웃 작성
13.4 스텝 2 Realm 데이터베이스
13.5 스텝 3 리스트 뷰와 데이터베이스 연동
13.6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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