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처음 배우는 플러터 (예제로 배우는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처음 배우는 플러터 (예제로 배우는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저자 : 유동환
출판사 : 한빛미디어
출판년 : 2020
ISBN : 9791162242858

책소개


플러터를 익히는 가장 쉽고 빠른 책

『처음 배우는 플러터』는 플러터를 처음 배우는 개발자를 위한 입문서이다. 플러터 기본 구조, 환경 설정부터 다트 언어, 네트워킹 연결과 테스트까지 플러터 앱 개발 과정을 예제로 실습하며 배운다. 플러터 기본 개념을 익히고, 모바일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다트 언어를 배운 다음, 소규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본다. 글보다는 소스코드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단순하지만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예제를 제공하며, 앱이 정상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테스트도 다룬다. 플러터 앱 개발을 이 책 한 권으로 빠르게 익힐 수 있다.

목차


CHAPTER 1 플러터 입문하기
_1.1 플러터 소개
_1.2 플러터 시스템 구조
_1.3 플러터의 매력
_1.4 다른 플랫폼과 비교
_1.5 플러터 설치 및 환경 설정
_1.6 마치며

CHAPTER 2 처음 만드는 플러터 앱
_2.1 Hello Flutter 프로젝트 생성하기
_2.2 플러터 프로젝트 구성요소
_2.3 더 단순한 앱 만들기
_2.4 위젯 개념 잡기
_2.5 Stateful 위젯 생명주기
_2.6 마치며

CHAPTER 3 다트 언어 소개
_3.1 다트 역사
_3.2 Hello Dart 프로그램
_3.3 주석, 변수, 데이터 타입
_3.4 연산자
_3.5 조건문과 제어문
_3.6 final, const, static
_3.7 함수
_3.8 객체와 클래스
_3.9 기본 자료구조
_3.10 표준 라이브러리 활용
_3.11 마치며

CHAPTER 4 레이아웃과 위젯
_4.1 Text와 Image 위젯
_4.2 RaisedButton 위젯
_4.3 Container, Row, Column 위젯
_4.4 ListView 위젯
_4.5 MaterialApp, Scaffold 위젯
_4.6 마치며

CHAPTER 5 화면 이동과 상태 관리
_5.1 새로운 화면으로 이동
_5.2 동적 routes 활용 : onGenerateRoutes
_5.3 상태 관리
_5.4 마치며

CHAPTER 6 HTTP/JSON 프로그래밍
_6.1 비동기 HTTP 호출
_6.2 JSON 데이터 파싱
_6.3 공공 API 연동하기
_6.4 마치며

CHAPTER 7 안드로이드 채널 프로그래밍
_7.1 플랫폼 채널의 개념
_7.2 배터리 정보 가져오기
_7.3 현재 위치 가져오기
_7.4 마치며

CHAPTER 8 테스트
_8.1 다트 테스트
_8.2 위젯 테스트
_8.3 통합 테스트
_8.4 마치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