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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밸리식 디자인 씽킹
저자 : 오다 빈치
출판사 : 비씽크
출판년 : 2019
ISBN : 9791162836095
책소개
혁신과 창조의 메카, 실리콘밸리의 생각법
無에서 有를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배우다
일하는 당신에게는 십중팔구 ‘좋은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 개발, 팀의 자본과 인재를 활용하는 방법, 화가 난 고객에 대처하는 기술까지 일의 크고 작은 정도를 가리지 않고 일하는 사람에게 좋은 아이디어란 언제나 귀한 법이다. 꽉 막힌 문제를 해결해야 할 때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디자인 씽킹’을 자주 소환한다. 디자인 씽킹이란 고객의 숨겨진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아이디어를 상품화, 서비스화하는 과정을 말한다. 주로 논리보다는 파괴, 합리보다는 창조를 중시하는 문제 해결법으로 전 세계 혁신의 메카인 실리콘밸리에서 주목 받기 시작한 사고법이다. 《실리콘밸리식 디자인 씽킹》에서는 어느 누구에게도 인정받지 못하던 주인공이 디자인 씽킹을 배우면서 자신의 창조력을 마음껏 발휘하게 되는 성장담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일터에 혁신을 일으키는 실천 방법과 그 과정을 담은 만화를 읽어 내려가다 보면 나의 업무에도 당장 적용시켜 보고픈 자신감을 얻게 될 것이다.
목차
제1장│창조적 각오
해설 1 · 디자인 씽킹은 혁신을 향한 여정이다
제2장 착상│① 잠재적 니즈
해설 2 · 잠재적 니즈를 찾아내는 과정
“창조력은 누구에게나 있다”
제3장 착상│② 익숙함을 다시 살핀다
해설 3 · 성공적인 ‘관찰’을 위한 마음가짐
“관찰력을 높이는 ‘아이디어 지갑’과 ‘버그 리스트’”
제4장 착상│③ 고객 여정
해설 4 · 디자인 씽킹의 다섯 가지 관찰 방법
“디자인 씽킹은 경험을 디자인한다”
제5장 발안│① 브레인스토밍
해설 5 · 잠재적 니즈를 찾아내는 과정
제6장 발안│② 프로토타이핑
해설 6 · 프로토타이핑으로 검증한다
“발상은 자유롭게, 검증은 논리적으로”
제7장 실현│프레젠테이션
해설 7 · ‘실현’ 단계에서 시장 도입을 성공시킨다
에필로그
감수자의 글 _ 21세기의 필수과목, 디자인 씽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