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4차 산업혁명 인사이트 22
저자 : 김태완
출판사 : 북랩
출판년 : 2019
ISBN : 9791162997543
책소개
급격한 변화는 불확실성을 심화시킨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는 급격한 변화이며, 이는 기업경영 전반에 불확실성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이것은 피할 수 없는 현실이며, 극복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경영 최대 이슈이다. 이러한 경영환경의 변화와 이에 따른 불확실성을 극복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새로운 소비의 시대, 신뢰의 시대, 우뇌의 시대, 과잉의 시대. 이 모든 것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한 단면이며, 이는 조직, 문화, 산업 등 거시적인 변화와 함께 사고, 욕구 등 미시적이고 개인적인 변화를 동반할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22가지 관점에서 조명한 이 책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을 읽고 이에 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김수욱,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대한경영학회 회장
수많은 변화가 지금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이를 제대로 인지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우리 주위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불확실한 시대를 헤쳐가야 할 현대인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김창은, 명지대학교 산업경영학과 교수, 한국경영공학회 회장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책은 시중에 넘친다. 단 한 권을 고르고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자는 본인의 20여 년간의 컨설팅 노하우에 기초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헤쳐 갈 통찰력과 해법을 명쾌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다가올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최고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김현곤, LX공간정보원장, 前)정보화진흥원 부원장
4차 산업혁명은 미래의 변화 방향이 아닌 이미 현재 진행형이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과 조직문화의 변화, 나아가 사회 경제적 현상과 인간 감성의 진화까지 폭넓은 영역을 통찰력 있게 제시하고 있다. 종합적이고 균형감 있는 인사이트가 돋보인다.
- 문홍기, PwC 컨설팅 Operation & Strategy 본부장
비즈니스 환경은 예측을 불허하는 추세로 가고 있다. 이것은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은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가’이다. 이 책은 우리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짚고 넘어가야 할 것들에 대해 명확하고 쉽게 전달하고 있다.
-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
필자는 20여 년간의 경영혁신 컨설팅 경험과 연구를 토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 본질과 대응방안을 심도 있게 정리했다.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올 무한 가치와 도전을 남보다 먼저 내다보고 지혜롭게 대응해 나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한익수, RBPS경영연구소장
-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대표이사
새로운 소비의 시대, 신뢰의 시대, 우뇌의 시대, 과잉의 시대. 이 모든 것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한 단면이며, 이는 조직, 문화, 산업 등 거시적인 변화와 함께 사고, 욕구 등 미시적이고 개인적인 변화를 동반할 것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22가지 관점에서 조명한 이 책은 앞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을 읽고 이에 대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김수욱,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대한경영학회 회장
수많은 변화가 지금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고 있지만 이를 제대로 인지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책은 우리 주위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지를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의 불확실한 시대를 헤쳐가야 할 현대인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김창은, 명지대학교 산업경영학과 교수, 한국경영공학회 회장
4차 산업혁명에 관한 책은 시중에 넘친다. 단 한 권을 고르고 싶은 독자에게 이 책을 권한다. 저자는 본인의 20여 년간의 컨설팅 노하우에 기초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헤쳐 갈 통찰력과 해법을 명쾌하게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다가올 미래변화에 대응하는 최고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 김현곤, LX공간정보원장, 前)정보화진흥원 부원장
4차 산업혁명은 미래의 변화 방향이 아닌 이미 현재 진행형이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의 근간이 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모델과 조직문화의 변화, 나아가 사회 경제적 현상과 인간 감성의 진화까지 폭넓은 영역을 통찰력 있게 제시하고 있다. 종합적이고 균형감 있는 인사이트가 돋보인다.
- 문홍기, PwC 컨설팅 Operation & Strategy 본부장
비즈니스 환경은 예측을 불허하는 추세로 가고 있다. 이것은 우리의 삶도 마찬가지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가장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은 ‘어떻게 적응해야 하는가’이다. 이 책은 우리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짚고 넘어가야 할 것들에 대해 명확하고 쉽게 전달하고 있다.
-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부사장
필자는 20여 년간의 경영혁신 컨설팅 경험과 연구를 토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 본질과 대응방안을 심도 있게 정리했다.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올 무한 가치와 도전을 남보다 먼저 내다보고 지혜롭게 대응해 나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 한익수, RBPS경영연구소장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들어가면서… / 5
Insight 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 / 13
- 변화를 읽고 대응하는 자만이 생존할 수 있다
Insight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21
- 변화가 아니라 변신이다
Insight 3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사고(思考) / 31
- 기하급수적 사고에 주목하라
Insight 4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 39
- 게임의 법칙을 바꾸고 게임을 주도하라
Insight 5 데이터 자본주의에 주목하라 / 49
- 데이터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
Insight 6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조직문화 / 57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 밀레니얼 세대를 주목하라
Insight 7 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의 역할을 재정의하라 / 65
- 소비자와 연결을 통해 구매과정에 개입하라
Insight 8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관리 / 73
- 기계와 공존(共存)하고 사람과 공감(共感)하라
Insight 9 고객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 / 85
- Capavice 개념을 주목하라
Insight 10 새로운 소비문화에 주목하라 / 93
- 소유가 아닌 공유 기반의 소비패턴에 대응하라
Insight 11-1 신뢰의 시대가 온다(1) / 103
- 신뢰도 기술이다. 블록체인을 주목하라
Insight 11-2 신뢰의 시대가 온다(2) / 113
- 블록체인에 기반한 경제적, 사회적 구조의 변화에 대응하라
Insight 12 디지로그 시대가 온다 / 121
-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관계를 재정립하라
Insight 13 4차 산업혁명 시대, HR전략 / 129
-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의 확보와 육성전략은?
Insight 14-1 제조업의 미래를 설계하라(1) / 139
- 스마트팩토리의 허상에서 깨어나라
Insight 14-2 제조업의 미래를 설계하라(2) / 151
- 마이크로팩토리의 시대가 온다
Insight 15 진정한 스마트워크 시대가 온다 / 161
- 로봇이 동료가 되는 시대,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Insight 16 우뇌의 시대가 온다 / 171
- 기계 주도의 세상에서 인간의 존재가치를 어떻게 기계와 차별화할 것인가?
Insight 17 과잉의 시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 181
- 큐레이션… 창조의 개념을 바꾼다
Insight 18 4차 산업혁명 시대, 리스크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 195
- 리스크는 혁신의 동반자이다
Insight 19 대칭과 포용 그리고 해체 / 209
- 연결된 대중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
Insight 20 비즈니스 원칙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 217
- 문화와 경험이 전략과 상품을 이긴다
Insight 21 인간 욕구와 기술의 공진화 / 227
- 자아실현 욕구는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의 최후 보루이다
Insight 22 새로운 변화에 맞는 거버넌스가 필요하다 / 237
- 기술에 종속될 것인가, 기술을 주도해 나갈 것인가?
Insight 1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 / 13
- 변화를 읽고 대응하는 자만이 생존할 수 있다
Insight 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21
- 변화가 아니라 변신이다
Insight 3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 사고(思考) / 31
- 기하급수적 사고에 주목하라
Insight 4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 / 39
- 게임의 법칙을 바꾸고 게임을 주도하라
Insight 5 데이터 자본주의에 주목하라 / 49
- 데이터가 모든 것을 좌우한다
Insight 6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조직문화 / 57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 밀레니얼 세대를 주목하라
Insight 7 4차 산업혁명 시대, 마케팅의 역할을 재정의하라 / 65
- 소비자와 연결을 통해 구매과정에 개입하라
Insight 8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관리 / 73
- 기계와 공존(共存)하고 사람과 공감(共感)하라
Insight 9 고객에게 무엇을 팔 것인가? / 85
- Capavice 개념을 주목하라
Insight 10 새로운 소비문화에 주목하라 / 93
- 소유가 아닌 공유 기반의 소비패턴에 대응하라
Insight 11-1 신뢰의 시대가 온다(1) / 103
- 신뢰도 기술이다. 블록체인을 주목하라
Insight 11-2 신뢰의 시대가 온다(2) / 113
- 블록체인에 기반한 경제적, 사회적 구조의 변화에 대응하라
Insight 12 디지로그 시대가 온다 / 121
-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관계를 재정립하라
Insight 13 4차 산업혁명 시대, HR전략 / 129
-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의 확보와 육성전략은?
Insight 14-1 제조업의 미래를 설계하라(1) / 139
- 스마트팩토리의 허상에서 깨어나라
Insight 14-2 제조업의 미래를 설계하라(2) / 151
- 마이크로팩토리의 시대가 온다
Insight 15 진정한 스마트워크 시대가 온다 / 161
- 로봇이 동료가 되는 시대,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Insight 16 우뇌의 시대가 온다 / 171
- 기계 주도의 세상에서 인간의 존재가치를 어떻게 기계와 차별화할 것인가?
Insight 17 과잉의 시대,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 181
- 큐레이션… 창조의 개념을 바꾼다
Insight 18 4차 산업혁명 시대, 리스크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 195
- 리스크는 혁신의 동반자이다
Insight 19 대칭과 포용 그리고 해체 / 209
- 연결된 대중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
Insight 20 비즈니스 원칙의 패러다임을 바꿔라 / 217
- 문화와 경험이 전략과 상품을 이긴다
Insight 21 인간 욕구와 기술의 공진화 / 227
- 자아실현 욕구는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의 최후 보루이다
Insight 22 새로운 변화에 맞는 거버넌스가 필요하다 / 237
- 기술에 종속될 것인가, 기술을 주도해 나갈 것인가?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