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Do it! 점프 투 파이썬
저자 : 박응용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출판년 : 2019
ISBN : 9791163030911
책소개
파이썬 4년 연속 베스트셀러 1위!
『Do it! 점프 투 파이썬』 전면 개정판 출시!
문과생도 중고등학생도 직장인도 프로그래밍에 눈뜨게 만든 바로 그 책이 전면 개정판으로 새로 태어났다! 2016년 《Do it! 점프 투 파이썬》으로 출간되었던 이 책은 약 4년 동안의 피드백을 반영하여 초보자가 더 빠르게 입문하고, 더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개정되었다. 특히 ‘나 혼자 코딩’과 ‘코딩 면허 시험 20제’ 등 독자의 학습 흐름에 맞게 문제를 보강한 점이 눈에 띈다. 실습량도 두 배로 늘었다.
4년 동안 압도적 1위! 위키독스 누적 방문 200만! 수많은 대학 및 학원의 교재 채택 등! 검증은 이미 끝났다. 코딩을 처음 배우는 중고등학생부터 나만의 경쟁력이 필요한 문과생,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머신러닝으로 커리어를 뻗어 나가고 싶은 직장인까지! 프로그래밍의 세계에 풍덩 빠져 보자.
목차
첫째마당 파이썬 기본 문법 익히기
01장 파이썬이란 무엇인가?
__01-1 파이썬이란?
__01-2 파이썬의 특징
____파이썬은 인간다운 언어이다
____파이썬은 문법이 쉬워 빠르게 배울 수 있다
____파이썬은 무료이지만 강력하다
____파이썬은 간결하다
____파이썬은 프로그래밍을 즐기게 해 준다
____파이썬은 개발 속도가 빠르다
__01-3 파이썬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____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일
____파이썬으로 할 수 없는 일
__01-4 파이썬 설치하기
____윈도우에서 파이썬 설치하기
__01-5 파이썬 둘러보기
____파이썬 기초 실습 준비하기
____파이썬 기초 문법 따라 해 보기
__01-6 파이썬과 에디터
____IDLE로 파이썬 프로그램 작성하기
____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파이썬 프로그램 실행하기
____추천 에디터
02장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초, 자료형
__02-1 숫자형
____숫자형은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까?
____숫자형을 활용하기 위한 연산자
__02-2 문자열 자료형
____문자열은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까?
____문자열 연산하기
____문자열 인덱싱과 슬라이싱
____문자열 포매팅
____문자열 관련 함수
__02-3 리스트 자료형
____리스트는 어떻게 만들고 사용할까?
____리스트의 인덱싱과 슬라이싱
____리스트 연산하기
____리스트의 수정과 삭제
____리스트 관련 함수
__02-4 튜플 자료형
____튜플 다루기
__02-5 딕셔너리 자료형
____딕셔너리란?
____딕셔너리는 어떻게 만들까?
____딕셔너리 쌍 추가, 삭제하기
____딕셔너리를 사용하는 방법
____딕셔너리 관련 함수
__02-6 집합 자료형
____집합 자료형은 어떻게 만들까?
____집합 자료형의 특징
____교집합, 합집합, 차집합 구하기
____집합 자료형 관련 함수
__02-7 불 자료형
____불 자료형이란?
____자료형의 참과 거짓
____불 연산
__02-8 자료형의 값을 저장하는 공간, 변수
____변수란?
____리스트를 복사할 때
____변수를 만드는 여러 가지 방법
연습문제
03장 프로그램의 구조를 쌓는다! 제어문
__03-1 if문
____if문은 왜 필요할까?
____if문의 기본 구조
____조건문이란 무엇인가?
____다양한 조건을 판단하는 elif
____조건부 표현식
__03-2 while문
____while문의 기본 구조
____while문 만들기
____while문 강제로 빠져나가기
____while문의 맨 처음으로 돌아가기
____무한 루프
__03-3 for문
____for문의 기본 구조
____for문과 continue문
____for문과 함께 자주 사용하는 range 함수
____리스트 내포 사용하기
연습문제
04장 프로그램의 입력과 출력은 어떻게 해야 할까?
__04-1 함수
____함수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____파이썬 함수의 구조
____매개변수와 인수
____입력값과 결괏값에 따른 함수의 형태
____매개변수 지정하여 호출하기
____입력값이 몇 개가 될지 모를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____함수의 결괏값은 언제나 하나이다
____매개변수에 초깃값 미리 설정하기
____함수 안에서 선언한 변수의 효력 범위
____lambda
__04-2 사용자 입력과 출력
____사용자 입력
____print 자세히 알기
__04-3 파일 읽고 쓰기
____파일 생성하기
____파일을 쓰기 모드로 열어 출력값 적기
____프로그램의 외부에 저장된 파일을 읽는 여러 가지 방법
____파일에 새로운 내용 추가하기
____with문과 함께 사용하기
연습문제
05장 파이썬 날개 달기
__05-1 클래스
____클래스는 왜 필요한가?
____클래스와 객체
____사칙연산 클래스 만들기
____생성자(Constructor)
____클래스의 상속
____클래스 변수
__05-2 모듈
____모듈 만들기
____모듈 불러오기
____if __name__ == "__main__" :의 의미
____클래스나 변수 등을 포함한 모듈
____다른 파일에서 모듈 불러오기
__05-3 패키지
____패키지란 무엇인가?
____패키지 만들기
____ __init__.py의 용도
____relative 패키지
__05-4 예외 처리
____오류는 어떨 때 발생하는가?
____오류 예외 처리 기법
____오류 회피하기
____오류 일부러 발생시키기
____예외 만들기
__05-5 내장 함수
__05-6 외장 함수
연습문제
둘째마당 파이썬 실력 키우기
06장 파이썬 프로그래밍,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__06-1 내가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까?
__06-2 3과 5의 배수 합하기
__06-3 게시판 페이징하기
__06-4 간단한 메모장 만들기
__06-5 탭을 4개의 공백으로 바꾸기
__06-6 하위 디렉터리 검색하기
07장 정규 표현식
__07-1 정규 표현식 살펴보기
____정규 표현식은 왜 필요한가?
__07-2 정규 표현식 시작하기
____정규 표현식의 기초, 메타 문자
____파이썬에서 정규 표현식을 지원하는 re 모듈
____정규식을 사용한 문자열 검색
____match 객체의 메서드
____컴파일 옵션
____백슬래시 문제
__07-3 강력한 정규 표현식의 세계로
____메타 문자
____그루핑
____그루핑된 문자열에 이름 붙이기
____전방 탐색
____문자열 바꾸기
____Greedy vs Non-Greedy
파이썬 초보 탈출 ― 코딩 면허 시험 20제
연습문제 풀이
코딩 면허 시험 풀이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