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Do it! 실무 순서로 배우는 프로덕트 디자인 with 피그마 (초보 디자이너의 시행착오 1년 치를 줄여 준다!)
Do it! 실무 순서로 배우는 프로덕트 디자인 with 피그마 (초보 디자이너의 시행착오 1년 치를 줄여 준다!)
저자 : 이상효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출판년 : 20231211
ISBN : 9791163035336

책소개


초보 디자이너의 시행착오 1년 치를 줄여 준다!
일터에서 진짜 중요한 UI 디자인을 빠르게 배우는 책!


디자인 업무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싶나요? 그렇다면 《Do it! 실무 순서로 배우는 프로덕트 디자인 with 피그마》를 꼭 읽어 보세요. 창업으로 디자인 커리어를 쌓기 시작한 이상효 저자가 비즈니스 현장에서 다각도로 고민하고 경험하면서 얻은 UI 디자인의 기본부터 노하우까지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았습니다. 그리고 UI/UX 필수 도구인 ‘피그마’를 자유자재로 다루고 실무에서 현명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게다가 실제 디자인 팀과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현실을 잘 반영해서 협업 팁까지 담았습니다.

사용자를 돕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덕트 디자인, UI/UX의 기초부터 확실하게 알고 싶은 분, 그리고 실무 디자이너는 물론이고 협업이 중요한 기획자, 개발자 등의 직군에 해답을 제시하는 나침반이 되어 줄 것입니다.

목차


01장 UI 디자인 시작하기

__01-1 UI 디자이너의 일
__01-2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확장된 역할
__01-3 모바일 기기 디자인 환경 이해하기

02장 피그마와 가까워지기

__02-1 디자인 툴 피그마 이해하기
__02-2 피그마 시작하기

03장 피그마 핵심 인터페이스 익히기

__03-1 툴을 자유자재로 다루기 위한 9가지 기본 인터페이스
__03-2 컴포넌트로 한 차원 높게 복사, 붙여넣기
__03-3 UI 디자이너의 책장, 왼쪽 사이드바
__03-4 필요한 기능을 즉시 보여 주는 콘텍스추얼 툴

04장 피그마로 다채롭게 그려 보기

__04-1 오른쪽 패널 살펴보기
__04-2 오브젝트의 간격과 위치에 규칙 설정하기
__04-3 다채로운 그래픽 옵션 알아보기
__04-4 디자인 내보내기
__04-5 실시간 저장, 버전 관리 기능 써보기
__04-6 링크 만들어 공유하기

05장 새로운 서비스 디자인하기

__05-1 서비스 로고, 전략적으로 디자인하기
__05-2 앱 디자인의 길잡이가 되는 콘셉트 UI 잡기
__05-3 레시피 콘텐츠 UI 만들기
__05-4 콘셉트 UI 완성하기

06장 서비스 구체화하기

__06-1 고객을 위한 서비스 기획하기
__06-2 정보 구조에 맞게 화면 재구성하기
__06-3 기획을 화면에 담아 내는 와이어프레임 만들기
__06-4 서비스 UI 디자인하기
__06-5 사용자 경험을 구현하는 프로토타입 만들기

07장 디자인 시스템 만들기

__07-1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디자인 시스템
__07-2 디자인 시스템 기초 공사하기
__07-3 빠르게 컴포넌트 만들기
__07-4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를 위한 디자인 시스템 전파하기

08장 디자인 툴 밖에서 협업하기

__08-1 형상 관리로 협업하기
__08-2 디자이너를 위한 검색 방법
__08-3 개발자에게 효과적으로 디자인 전달하기

찾아보기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