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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친절한 문법 설명 + 19개 실습 예제로 배우는 모바일 앱 개발)
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 (친절한 문법 설명 + 19개 실습 예제로 배우는 모바일 앱 개발)
저자 : 강성윤
출판사 : 이지스퍼블리싱
출판년 : 2024
ISBN : 9791163036012

책소개


안드로이드 분야 도서 1위! 개정 3판 출간!
20여 년간 현업과 강의 현장에서 쌓은 ‘깡샘’의 개발 노하우를 배워 보자!


안드로이드 분야 1위 도서인 『Do it! 깡샘의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래밍 with 코틀린』이 개정3판으로 출간됐다.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14(업사이드다운케이크)를 기준으로 달라진 안드로이드 개발 과정을 담아 개정했으며, 실습 소스 코드를 업데이트했을 뿐만 아니라 제트팩 컴포즈와 같이 ‘요즘’ 개발 트렌드를 반영한 내용을 추가해 책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이 책은 코틀린 언어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전 과정을 다루었다. 코틀린 문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이 책의 ‘둘째마당’에서 코틀린의 핵심 개념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안심하자! 또한 앱의 첫 화면 설계부터 이벤트 처리, 알림, 데이터베이스, 위치 정보 활용, 네트워킹, 파이어베이스 연동 등 자주 쓰는 기능을 직접 만들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의 구조와 개발 방식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 책은 IT 업계의 명강사인 깡샘의 강의 노하우를 담아 이론과 실습을 분리해 구성해서 강의 교재로도 손색이 없다. 또한 우리가 한번쯤 사용해 본 기능을 실습 주제로 다뤄 독자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학습할 수 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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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마당 | 안드로이드 앱 개발 준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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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장 개발 환경 준비하기

__01-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하기
__01-2 첫 번째 앱 만들기
__01-3 앱 실행하기
__01-4 앱 출시하기 [Do it! 실습]

02장 안드로이드 앱의 기본 구조

__02-1 안드로이드 소개
__02-2 안드로이드 앱 개발의 특징
__02-3 앱 구성 파일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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둘째마당 | 코틀린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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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장 코틀린 시작하기

__03-1 코틀린 언어 소개
__03-2 변수와 함수
__03-3 조건문과 반복문

04장 코틀린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__04-1 클래스와 생성자
__04-2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상속
__04-3 코틀린의 클래스 종류

05장 코틀린의 유용한 기법

__05-1 람다 함수와 고차 함수
__05-2 널 안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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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마당 | 앱의 기본 기능 구현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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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장 뷰를 이용한 화면 구성

__06-1 화면을 구성하는 방법
__06-2 뷰 클래스
__06-3 기본적인 뷰 살펴보기
__06-4 뷰 바인딩
__06-5 카카오톡 비밀번호 확인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7장 뷰를 배치하는 레이아웃

__07-1 선형으로 배치 ― LinearLayout
__07-2 상대 위치로 배치 ― RelativeLayout
__07-3 겹쳐서 배치 ― FrameLayout
__07-4 표 형태로 배치 ― GridLayout
__07-5 계층 구조로 배치 ― ConstraintLayout
__07-6 전화 앱의 키패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08장 사용자 이벤트 처리하기

__08-1 터치와 키 이벤트
__08-2 뷰 이벤트
__08-3 시계 앱의 스톱워치 기능 만들기 [Do it! 실습]

09장 리소스 활용하기

__09-1 리소스의 종류와 특징
__09-2 리소스 조건 설정
__09-3 폰 크기의 호환성
__09-4 메신저 앱의 인트로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10장 다이얼로그와 알림 이용하기

__10-1 API 레벨 호환성 고려하기
__10-2 퍼미션 설정하기
__10-3 다양한 다이얼로그
__10-4 소리와 진동 알림
__10-5 알림 띄우기
__10-6 카카오톡 알림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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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째마당 | 구글의 라이브러리로 화면 구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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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장 제트팩 라이브러리

__11-1 제트팩과 androidx 소개
__11-2 appcompat 라이브러리 ― API 호환성 해결
__11-3 프래그먼트 ― 액티비티처럼 동작하는 뷰
__11-4 리사이클러 뷰 ― 목록 화면 구성
__11-5 뷰 페이저2 ― 스와이프로 넘기는 화면 구성
__11-6 드로어 레이아웃 ― 옆에서 열리는 화면 구성
__11-7 제트팩을 이용해 화면 만들기 [Do it! 실습]

12장 머티리얼 라이브러리

__12-1 앱바 사용하기
__12-2 탭 레이아웃 ― 탭 버튼 구성
__12-3 내비게이션 뷰 ― 드로어 화면 구성
__12-4 확장된 플로팅 액션 버튼
__12-5 머티리얼 라이브러리로 화면 구성하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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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째마당 | 컴포넌트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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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장 액티비티 컴포넌트

__13-1 인텐트 이해하기
__13-2 액티비티 생명주기
__13-3 액티비티 ANR 문제와 코루틴
__13-4 할 일 목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4장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컴포넌트

__14-1 브로드캐스트 리시버 이해하기
__14-2 시스템 상태 파악하기
__14-3 배터리 정보 앱 만들기 [Do it! 실습]

15장 서비스 컴포넌트

__15-1 서비스 이해하기
__15-2 바인딩 서비스
__15-3 백그라운드 제약
__15-4 잡 스케줄러
__15-5 MP3 재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6장 콘텐츠 프로바이더 컴포넌트

__16-1 콘텐츠 프로바이더 이해하기
__16-2 안드로이드 기본 앱과 연동하기
__16-3 카메라, 갤러리 앱과 연동하는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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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섯째마당 | 앱에 다양한 기능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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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장 저장소에 데이터 보관하기

__17-1 데이터베이스에 보관하기
__17-2 파일에 보관하기
__17-3 공유된 프리퍼런스에 보관하기
__17-4 개선된 할 일 목록 앱 만들기 [Do it! 실습]

18장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__18-1 스마트폰 정보 구하기
__18-2 HTTP 통신하기
__18-3 이미지 처리하기 ― Glide 라이브러리
__18-4 뉴스 앱 만들기 [Do it! 실습]

19장 위치 정보 활용하기

__19-1 사용자 위치 얻기
__19-2 구글 지도 활용하기
__19-3 구글 지도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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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째마당 | 파이어베이스와 연동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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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장 파이어베이스 연동과 인증 기능

__20-1 파이어베이스 이해하기
__20-2 파이어베이스 연동하기
__20-3 인증 기능 이용하기
__20-4 회원가입과 로그인 기능 만들기 [Do it! 실습]

21장 파이어스토어, 스토리지, FCM

__21-1 파이어스토어 데이터베이스
__21-2 파이어베이스 스토리지
__21-3 이미지 공유 앱 만들기 [Do it! 실습]
__21-4 파이어베이스 클라우드 메시징
__21-5 서버에서 보내는 알림 받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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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덟째마당 | 컴포즈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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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장 제트팩 컴포즈

__22-1 컴포즈 이해하기
__22-2 상태 다루기
__22-3 컴포즈로 화면 구성하기
__22-4 컴포즈로 뉴스 앱 만들기 [Do it!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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