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초판본 오셀로(1622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 (1622년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Othello)
저자 : 윌리엄 셰익스피어
출판사 : 더스토리
출판년 : 2020
ISBN : 9791164452200
책소개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오셀로』
‘악’은 어떻게 인간을 파멸케 하는가
영국이 낳은 세계 최고의 극작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그의 작품 속 문장과 표현 방식들은 오늘날 영문학에 지대한 영향을 행사하고 있으며, 시간을 초월한 그의 철학, 사상은 최고임에 의심할 여지가 없다. 셰익스피어의 4대 비극 중 하나인 『오셀로』는 사악한 이아고가 용맹하고 고귀한 성품의 오셀로라는 한 사람을 타락시키는 내용이다. ‘악’을 상징하는 이아고의 교묘하고 철저한 간계에 의해 데스데모나에 대한 사랑이 증오로 변하는 오셀로, 그런 오셀로의 심리의 변화를 예리하게 묘사한 셰익스피어의 표현 방식은 『오셀로』가 오랜 시간이 흘러도 생명력을 잃지 않는 진정한 고전임을 잘 보여준다.
그동안 독자, 관객, 비평가들은 각각의 그 시대의 패러다임 속에서 『오셀로』를 새로 쓰곤 했다. 때로는 지나치게 도덕적이고 종교적인 잣대로, 때로는 사실주의에 매몰되어, 때로는 인종차별처럼 사회문화적인 맥락에 기대어, 때로는 인간이 가진 비극의 기질을 논하며 다양한 각도에서 재해석했다. 그렇다면 과연 오늘날에는 『오셀로』에 대해서 어떤 평가를 내릴 수 있을까? 『오셀로』에서 셰익스피어가 그린 ‘악’의 정체는 무엇인가? 도덕적 해이가 만연한 현대 사회에서 ‘이아고’는 무엇을 상징할까? 셰익스피어의 걸작 『오셀로』가 당신에게 묻는다.
목차
제1막
제2막
제3막
제4막
제5막
작품 해설
작가 연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