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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메이킹
이미지 메이킹
저자 : 박희정 박민희 이은영 전진명
출판사 : 한올
출판년 : 20230110
ISBN : 9791166473005

책소개


본 교재는 총 12장으로 구성되었다. 다양한 서비스 산업에서 근무하기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이미지란 무엇인지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이미지에 대한 개념을 제시하고, 내적 이미지와 외적 이미지를 모두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세부적으로 제시하였다.

목차


Chapter 01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1. 이미지
1 이미지의 개념
2 이미지의 형성

2. 이미지메이킹
1 이미지메이킹의 개념
2 이미지메이킹의 6단계
3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개발 요소


Chapter 02 첫인상 이미지

1. 첫인상의 개념과 중요성

2. 첫인상의 효과
1 초두효과
2 빈발효과
3 최신효과
4 후광효과
5 대비효과

3. 첫인상 진단하기
1 자가진단법 1
2 자가진단법 2


Chapter 03 표정 이미지

1. 표정의 중요성

2. 밝은 표정 연출하기
1 표정 연습의 필요성
2 바르지 못한 표정
3 호감 가는 밝은 표정
4 자연스러운 미소 훈련

3. 밝은 표정의 효과·


Chapter 04 자세 이미지

1. 바른 자세의 중요성
1 올바른 자세의 중요성

2. 기본 자세
1 선 자세
2 공수 자세
3 앉은 자세
4 걷는 자세

3. 동작 이미지
1 일어나서 응대·맞이하는 자세
2 방향 안내 자세
3 동행 안내 자세
4 계단 및 승강기 안내 자세
5 문 입구 안내 자세
6 물건 수수 자세

4. 인사 자세
1 인사 기본 자세
2 인사 순서
3 인사 시점
4 인사 종류
5 인사말


Chapter 05 헤어 이미지

1. 헤어스타일
1 모발관리
2 헤어스타일링 제품
3 얼굴형에 따른 헤어스타일 연출

2. 서비스인의 헤어 연출
1 여성 헤어 연출
2 남성 헤어 연출


Chapter 06 메이크업 이미지

1. 메이크업
1 메이크업의 중요성
2 메이크업의 기능

2. 메이크업 방법
1 호감 가는 서비스 인상 만드는 여성 메이크업
2 호감 가는 서비스 인상 만드는 남성 메이크업


Chapter 07 컬러 이미지

1. 컬러 이미지

2. 퍼스널컬러
1 퍼스널컬러의 이해
2 퍼스널컬러 진단
3 사계절 컬러

3. 컬러 이미지메이킹
1 웜톤과 쿨톤 적용
2 사계절 컬러 적용


Chapter 08 패션 이미지

1. 패션스타일 연출의 중요성

2. 체형별 스타일 연출법
1 여성 체형별 스타일
2 남성 체형별 스타일


Chapter 09 향기 이미지

1. 향기 이미지의 중요성

2. 향수의 분류
1 농도와 지속시간에 따른 분류
2 발향 단계에 따른 분류
3 향기에 따른 분류

3. 올바른 향수 사용법 및 보관법
1 올바른 향수 사용법
2 향수 보관법·


Chapter 10 목소리 이미지

1. 목소리

2. 호흡과 목소리
1 호흡
2 복식호흡법

3. 발성과 목소리
1 발성과 공명
2 공명 연습

4. 발음과 목소리
1 올바른 표준 발음법
2 기본 발음 연습법
3 응용 발음 연습법


Chapter 11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1.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2. 커뮤니케이션의 요소
1 송수신자
2 메시지
3 채널
4 피드백
5 잡음
6 세팅

3. 커뮤니케이션의 유형
1 자기 내면의 커뮤니케이션
2 두 사람 간의 커뮤니케이션
3 작은 집단 커뮤니케이션
4 조직 내의 커뮤니케이션
5 공중 커뮤니케이션

4. 경청하기

5. 칭찬하기


Chapter 12 면접 이미지

1. 면 접

2. 면접의 유형
1 PT 면접
2 토론식 면접
3 임원 면접
4 AI 면접

3. 면접 이미지메이킹
1 여성 지원자의 면접 복장
2 남성 지원자의 면접 복장
3 면접 분야에 따른 이미지메이킹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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