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학습모듈 활용방안 연구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학습모듈 활용방안 연구
저자 : 한국직업능력개발원|최동선|정향진|이민욱|문한나|추연우|현지훈
출판사 : 진한엠앤비
출판년 : 2016
ISBN : 9791170092872

책소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학습모듈은 현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능력중심 사회를 위한 여건 조성”의 구현을 위한 핵심 요소 가운데 하나이다. NCS 학습모듈은 NCS 능력단위에 대한 교수 학습 자료로 개발되기 때문에, NCS 능력단위를 기반으로 산업수요에 부응한 교육 훈련과정을 개발 운영함에 있어서 학습모듈은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 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목차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제2절 연구의 내용
제3절 연구의 방법
제4절 연구의 제한

제2장 NCS 학습모듈의 현황
제1절 NCS의 개념 및 추진현황
제2절 NCS 학습모듈의 개념 및 추진 현황
제3절 종합 및 시사점

제3장 해외의 NCS 및 학습모듈 활용 실태
제1절 호주
제2절 영국
제3절 뉴질랜드
제4절 스페인
제5절 핀란드
제6절 종합 및 시사점

제4장 NCS 학습모듈 활용의 주요 이슈
제1절 NCS 학습모듈 활용 관련 설문조사 결과
제2절 주요 영역별 NCS 학습모듈 활용 관련 쟁점
제3절 종합 및 시사점

제5장 결론 및 정책제안
제1절 NCS 학습모듈 활용 인프라 개선
제2절 NCS 학습모듈 개발 체제의 개선
제3절 NCS 학습모듈 활용 확대를 위한 NCS 기반 교육과정의 명확화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