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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NDER C 놀랄 만큼 재미있는 C언어 기초 (2022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WONDER C 놀랄 만큼 재미있는 C언어 기초 (2022 세종도서 학술부문 선정도서)
저자 : 조성호
출판사 : 인피니티북스
출판년 : 2022
ISBN : 9791185578903

책소개


이 세상에 없던 C언어 책
- 게임 코드 13개, 움직이는 코드 17개, LAB 36개, 연습문제 1004개


어느 C언어 책에서도 볼 수 없었던 개념 설명과 C코드를 담았다. 경마 게임, 포커 게임, 지뢰 피하기 게임 등 즐길 수 있는 게임 코드가 13개 있고 꽃이 피고 비가 내리고 눈이 내리는 등 다양하게 움직이는 코드가 17개 있다. 모든 코드는 30줄 정도로 만들어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비주얼 스튜디오뿐 아니라 유닉스에서도 실습할 수 있다. 학습한 코드는 연습문제를 통하여 다양한 형태로 활용해 볼 수 있다.

실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예제와 여러 캐릭터를 활용한 그림으로 비전공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했다. 소제목마다 난이도별 태그를 붙여서 원하는 학습 수준에 따라 필수, 기본, 심화 태그를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다.


목차


Chapter 01 C언어 기본

1.1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1 소프트웨어란?
2 하드웨어란?
3 컴퓨터란?
4 프로그래밍이란?
1.2 C언어와 컴파일러
1 C언어의 특징
2 C언어의 영향
3 컴파일러란?
1.3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이란?
2 알고리즘 표현 방법
1.4 컴퓨팅 사고
1 컴퓨팅 사고란?
2 컴퓨팅 사고의 구성
3 알고리즘 작성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2 C프로그래밍 준비

2.1 컴파일과 디버깅
1 프로그래밍 과정
2 디버깅이란?
2.2 비주얼 스튜디오 사용
1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
2 비주얼 스튜디오 시작하기
3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컴파일하기
4 문법 오류 처리하기
5 디버깅 사용하기
6 유닉스에서 C코드 실행하기
2.3 전산 관련 용어
1 데이터 단위
2 2진법
3 16진법
4 논리 연산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3 C프로그램 구성요소

3.1 C프로그램 구조
1 C코드 구조
2 C코드 기본 규칙
3 주석이란?
3.2 함수와 라이브러리
1 함수란?
2 라이브러리와 헤더파일
3 함수 구조
4 제어문자
3.3 변수의 선언과 활용
1 변수란?
2 변수 만들기
3 대입 연산자
4 변수 값 출력하기
5 대입 연산자 활용
[LAB] 사칙 연산 코드 만들기
[LAB] 루트 값 구하기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4 자료형과 특징

4.1 자료형별 특징
1 정수형의 특징
2 실수형의 특징
3 문자형의 특징
4 변수 초기화
5 입력 함수 scanf()
6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scanf() 사용
4.2 정수형
1 다양한 정수형 변수
2 정수형의 서식문자
3 정수의 저장 방식
4.3 실수형
1 다양한 실수형 변수
2 실수형의 서식문자
3 실수의 저장 방식
[LAB] 시급 계산 코드
4.4 문자형
1 문자형의 저장 방식
2 제어문자란?
3 특수문자 출력
4.5 상수
1 상수형 변수
2 매크로
3 리터럴
4 정수와 실수 리터럴
[LAB] 세금을 포함한 주급 계산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5 연산자

5.1 연산자에 대하여
1 연산자와 피연산자
2 연산자 우선순위
5.2 주요 연산자
1 산술 연산자
2 비교 연산자
[LAB] 생수 값 계산하기
3 논리 연산자
4 대입 연산자
5 증감 연산자
[LAB] 피자 값 계산하기
5.3 그 외의 연산자
1 나열 연산자
2 sizeof 연산자
3 형 변환 연산자
[LAB] T와 F 출력하기
4 비트 연산자
5 복합 대입 연산자
5.4 연산자 우선순위
1 연산자 우선순위
2 연산자 결합방향
3 복잡한 연산자의 부작용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6 조건문

6.1 제어문
1 제어문에 대하여
6.2 if-else 문
1 if 문 구조
2 if-else 문 구조
3 블록(block)의 사용
[LAB] 아르바이트 시급 계산하기
4 다중 조건문
[LAB] 가위바위보 게임
6.3 switch 문
1 switch 문 개요
2 switch 문에서 case의 변형
3 switch 문 활용
4 3항 조건 연산자
5 goto 문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7 반복문

7.1 반복문 개요
1 반복문의 구조
7.2 for 문
1 for 문의 구조
2 for 문 활용
7.3 다중 반복문
1 다중 반복문이란?
2 다중 반복문 활용
[LAB] 알람시계 만들기
7.4 while 문
1 while 문 구조
2 break 문
3 continue 문
4 do while 문
[LAB] 스탠드 게임 만들기
[LAB] 단일 반복문을 사용한 알람시계
[LAB] 단일 반복문을 사용한 구구단 코드
[LAB] 유닉스와 윈도우즈의 차이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8 함수

8.1 사용자 정의 함수
1 라이브러리 함수
2 사용자 정의 함수
3 사용자 정의 함수 구조
4 사용자 정의 함수 사용
[LAB] 사용자 정의 함수 활용 - 사운드 미터
8.2 변수의 종류와 범위
1 지역 변수
2 변수의 생존 범위
3 전역 변수
8.3 함수의 종류와 특징
1 함수의 종류
2 참조에 의한 호출(call by reference)
3 값 반환(return value)
[LAB] 오늘의 운세 코드
요약
연습문제

Chapter 09 배열

9.1 배열 개요
1 배열의 필요성
2 배열 사용하기
3 배열 활용하기
9.2 배열 활용
1 배열 초기화
2 배열 초기화 활용
[LAB] 경마 게임
[LAB] 내 팔자 어찌하오 게임
[LAB] 꽃 피는 봄 코드
3 배열과 매크로
[LAB] 여름 소나기 코드
9.3 문자열
1 문자열이란?
2 문자열 변수 초기화
[LAB] 가을 구름 코드
9.4 배열과 매개 변수
1 배열과 매개 변수
2 문자열과 매개 변수
9.5 2차원 배열
1 2차원 배열이란?
2 2차원 배열의 구조
[LAB] 간단한 포커 게임 만들기
[LAB] 눈 내리는 겨울 코드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0 포인터

10.1 포인터 개요
1 포인터의 본질
2 직접 접근과 간접 접근
3 *를 붙이게 된 이유
4 포인터의 선언과 표시
5 포인터의 영향
10.2 포인터의 특징
1 포인터의 사용
2 포인터의 특징
[LAB] 추억은 방울방울
[LAB] 움직이는 빗살무늬
10.3 포인터와 배열
1 포인터와 배열의 유사점
2 포인터와 배열의 차이점
3 포인터와 매개 변수
[LAB] 지뢰 피하기 게임
4 포인터의 연산
[LAB] 확률 무작위 수를 사용한 포커 게임
5 포인터와 증감 연산자
[LAB] 포인터를 이용한 겨울 눈 쌓이는 코드
10.4 탐색과 정렬
1 이진 탐색
2 정렬 알고리즘
3 버블 정렬
4 선택 정렬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1 문자와 문자열

11.1 문자열 처리
1 문자와 문자열의 기초
2 언더바가 붙은 함수
3 입출력 버퍼
[LAB] 빗살 찢어 코드
11.2 문자 입출력 함수
1 문자 입출력 함수
2 버퍼 없는 문자 입출력 함수
[LAB] 바람 기억 코드
[LAB] 빨라지는 원반 사격 게임
[LAB] 카멜레온 사운드 미터
11.3 문자열 처리 함수
1 문자 처리 함수들
2 문자열 처리 함수 개요
3 문자열 복사 또는 붙여넣기
4 문자열 비교 또는 찾기
5 문자열 분리하기
6 문자열을 숫자로 변환하기
7 문자열 정렬하기
[LAB] 쓸쓸하神 도깨비
11.4 여러 개의 문자열 처리
1 여러 개의 문자열 이해하기
2 여러 개의 문자열 사용하기
3 여러 개의 문자열 활용
[LAB] 찬란하神 도깨비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2 구조체

12.1 구조체 정의
1 구조체란?
2 구조체 정의 및 선언
3 구조체에 데이터 넣기
12.2 사용자 정의 자료형
1 사용자 정의 자료형 만들기
2 구조체 복사하기
3 멤버 구조체
12.3 구조체 배열과 포인터
1 구조체 배열
2 구조체 배열 사용하기
[LAB] 문자 비 코드
12.4 구조체와 포인터
1 구조체 포인터 이해하기
2 포인터를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
[LAB] 가을 흘러가는 구름 코드
12.5 구조체와 함수
1 구조체와 매개 변수
2 구조체 배열을 함수로 전달하기
12.6 공용체와 열거형
1 공용체
2 열거형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3 파일 입출력

13.1 기본 입출력
1 입출력 이해하기
2 기본 출력 함수: printf()
3 기본 입력 함수: scanf()
13.2 파일의 이해
1 파일 입출력 이해하기
2 파일 기술자
3 파일의 구성
4 파일 열고 닫기
13.3 텍스트 파일 입출력
1 문자 단위 입출력
2 문자열 단위 입출력
3 서식문자를 사용한 입출력
4 이진 파일 입출력
13.4 파일 포인터
1 파일 포인터 이해하기
2 파일 포인터 사용하기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4 전처리와 다중 소스 파일

14.1 전처리와 매크로
1 전처리 이해하기
2 함수 매크로
3 여러 코드를 가진 매크로
4 매크로 선언 위치
5 문자열 변환
6 내장 매크로
14.2 조건부 컴파일
1 조건부 컴파일
2 다중 조건 매크로
14.3 다중 소스 파일
1 다중 소스 파일 이해하기
2 실행 파일이 만들어지는 과정
3 다중 소스 파일 설계
4 다중 소스 파일 만들기
5 정적 변수
6 외부 변수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5 이중&함수 포인터

15.1 이중 포인터
1 이중 포인터란?
2 2차원 배열과 이중 포인터
3 함수와 이중 포인터
4 main() 함수 매개 변수
5 void 포인터
15.2 함수 포인터
1 함수 포인터 이해하기
2 함수 포인터 사용하기
3 함수 포인터 배열
4 유닉스에서 시그널 처리
15.3 순환 호출
1 함수와 스택
2 순환 호출
요약
연습문제

Chapter 16 동적 메모리 할당

16.1 동적으로 메모리 할당 받기
1 동적 메모리 할당의 필요성
2 동적 메모리 할당 함수
3 calloc()과 realloc()
16.2 연결 리스트
1 연결 리스트에 대하여
2 연결 리스트의 구현
3 연결 리스트의 삽입
요약
연습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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