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학급긍정훈육법 (문제 해결편,친절하며 단호한 교사를 위한)
학급긍정훈육법 (문제 해결편,친절하며 단호한 교사를 위한)
저자 : 제인 넬슨|린다 에스코바|케이트 오토라노|로즐린 더피|데버라 오인-소히키
출판사 : 에듀니티
출판년 : 2016
ISBN : 9791185992310

책소개


“모든 교사가 꼭 읽어야 할 탁월한 책!”
아들러 철학에 기반을 둔 ‘PDC’를 통해 학급과 학교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배움의 기회로 연결하는 방법
‘학급긍정훈육법’을 통한 문제 해결 가이드


2014년 대한민국 교사들에게 소개된 『학급긍정훈육법(Positive Discipline in the Classroom, PDC)』은 출간 이후 지금까지 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유치원교사를 비롯하여 초등, 중등, 고등 교사에 이르기까지 많은 교사로부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아들러 열풍’이 더해져 아들러 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PDC’가 더욱 주목을 받았다. 이후 출간된 『학급긍정훈육법 활동편』은 실제 교실과 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활동안(Activity)을 소개하는 책으로, 이 책 또한 교육 분야의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다.

목차


이 책에 보내는 찬사
추천 서문
들어가며

1부 - 긍정훈육 필수 요소
격려 / 어긋난 목표 / 자존감 / 자기조절력 / 보상과 처벌 / 친절함과 단호함 / 한계
관철하기 / 공동체 감각 / 의미 있는 역할 / 연습하는 시간 갖기 / 실수 / 문제 해결
긍정적 타임아웃 / 특별한 시간 / 학급회의 / 간담회

2부 - 긍정훈육 해결책
가족 / 거짓말 / 건망증 / 고자질 / 공정함 / 과제 / 괴롭히기 / 교우 관계 / 귀찮게 하기
그래피티(낙서) / 기간제 교사 / 껌 씹기 / 놀리기 / 늦장 / 대충 하기 / 도벽 / 뒷담화
듣기 / 들러붙기 / 때리기 / 말다툼 / 모범생 콤플렉스 / 목소리 / 무례함 / 무질서
반항 / 방해하는 행동 / 버스에서의 행동 / 부모의 이혼 / 부정행위 / 비난하기
비하하기 1 / 비하하기 2 / 삐죽거리기 / 산만함 / 성 / 성가시게 하기 / 소심함
소음 / 수다 / 수업 빼먹기 / 숙제 1 / 숙제 2 / 순서 정하기 / 스포츠맨십 / 실패
싸움 / 아픈 것과 아픈 척하는 것 / 애정 표현 / 얼굴 표정 / 욕설 / 용변 실수 / 우울
운동장 / 울기 / 위협 / 의욕 부족 / 이사 / 잔꾀(잔머리) / 잔인함 - 생명 경시
점심시간 / 주의력결핍증과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 죽음 / 줄서기 / 지각 / 질투
짜증(성질부리기) / 쪽지 / 차별 / 청소 / 침 뱉기 / 투덜거리기 / 특별한 도움, 소속감
편애 / 폭력 조직 / 피해의식 / 학급회의 - 원 만들기 / 학급회의 - 참여 거부 / 학대
학부모 - 소통 / 학부모 - 참여 / 현장학습 / 화장실 / 훼방 / 휴일 / 희생양

역자의 글
참고문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