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4차 산업혁명시대 온라인 생존마케팅
저자 : 안희곤
출판사 : 리텍콘텐츠
출판년 : 2018
ISBN : 9791186151112

책소개


이미 4차 산업혁명은 우리 생활 곳곳에 침투해있다. 마케팅의 경우에도 다르지 않다. 사람을 직접 만나서 영업하고, 직접 발로 뛰며 홍보하던 시대는 저물고 있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온라인 매체를 이용한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초보자도 할 수 있는 손쉬운 콘텐츠 생성과, OCMP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해진 업로드 방법, 그리고 광고 툴을 이용하여 콘텐츠를 확산하는 방법까지 모두 담고 있다. 블로그, 카페와 같은 고전적인 채널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텀블러, 등 SNS 채널을 모두 다루는 것은 물론이다.

더하여 랜딩페이지활용 방법, 구글, 다음 등의 광고 툴 활용 방법까지 온라인 생존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아내었다. 가히 SNS 마케팅의 바이블이라 할 수 있다. 이제 굳이 유명인들에게 협찬을 주면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필요가 없다. 이 책과 함께라면 스스로 인플루언서가 될 수 있다. 아는 만큼 성공할 수 있다. 스스로 마케팅의 중심이 되어 4차 산업혁명의 핵을 건드리고, 클릭 한 번으로 매출이 상승하는 마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OCMP로 생존전략을 구축하라 15
1-1 OCMP 개념 및 홍보채널의 중요성 16
OCMP(One Content Multi Platform)-하나의 콘텐츠, 멀티 플랫폼 18
1-2 핵심 키워드 선점으로 사업 전략을 구축하라 20
나만의 사업 핵심 키워드 만들기 20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하는 법 25
1-3 킬러 콘텐츠 제작하는 방법 31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PPT 활용 방법) 32
동영상 만드는 방법 39
◎ 곰믹스 활용 방법 39
◎ 키네마스터 활용 방법 43
콘텐츠 아웃소싱 하는 방법 48
◎ 카드뉴스 타일(tyle.io) 활용 방법 49
◎ 재능마켓 활용 방법 50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1]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네이버 디스코 55

Part 2. 매출을 폭발시키는 랜딩페이지 실전 운영 전략 57
2-1 모두 홈페이지 58
2-2 누구나 만들 수 있는 1장짜리 랜딩페이지 71
1장짜리 랜딩페이지 만들기 71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2] 떠오르는 온라인 신규 직업-플랫포머 75

Part 3. OCMP 채널별 실전 운영 전략 1_바이럴 영역 77
3-1 확산의 아이콘 블로그 78
3-2 공감의 아이콘 카페 89
3-3 검색의 아이콘 지식인 101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3] 문화 콘텐츠의 귀환 110

Part 4. OCMP 채널별 실전 운영 전략 2_SNS 영역 111
4-1 타겟팅의 귀재, 페이스북 112
개인 계정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 115
개인 계정 활성화 방법 123
개인 계정 빨리 키우는 방법 126
페이지 활성화 방법 ① 131
페이지 활성화 방법 ② 146
4-2 여심을 자극하는 인스타그램 153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154
인스타그램의 노출 알고리즘 158
인스타그램 마케팅 운영 방법 161
해시태그 분석하는 방법(분석 사이트) 164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 166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법(필수 어플리케이션 소개) 169
인스타그램 최적화 마케팅 성공 사례 179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법 183
인스타그램 유료 마케팅 자동화툴 파헤쳐보기 186
4-3 비즈니스 동반자 플러스친구 189
플러스친구와 카카오톡의 차이점 192
플러스친구 만들기 195
플러스친구 꾸미기 197
플러스친구 비즈메시지 API 209
4-4 트위터/빙글/폴라/텀블러/핀터레스트 213
트위터(https://twitter.com/) 213
빙글(https://www.vingle.net/) 214
폴라(http://www.pholar.co/) 214
텀블러(https://www.tumblr.com/) 215
핀터레스트(https://www.pinterest.co.kr/) 216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4] 내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핀테크 219

Part 5. AI 자동판매시스템_킬러 콘텐츠 확산기법 221
5-1 실패율 0% 페이스북 광고 222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225
페이스북 광고 계정의 중요성 226
페이스북 광고 정책 알아보기 227
페이스북 광고 만드는 방법 230
광고 관리자 활용법 240
광고 예산 설정하는 방법 256
광고 진행할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사항 258
광고 비용 낮추는 꿀팁 259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하는 방법 262
5-2 매출액 3배 UP, 구글 애드워즈 269
구글 애드워즈의 종류 270
광고 게재순위 산정 원리 - 입찰 방식 271
구글 애드워즈 광고 진행하는 법 273
5-3 모바일족을 잡는 다음클릭스(DDN) 292
DDN 광고 대상 등록 293
DDN 광고 소재 준비 294
DDN 광고 진행하는 방법 297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5] SNS의 빅데이터 활용법 303

Part 6. 온라인 생존마케팅 고급테크닉_업종별 실제 활용예시 305
6-1 오프라인 매장 기반 306
대전 고깃집 오백돈 - 회식전용버스 픽업 서비스 이벤트 306
빕스 - 플러스친구 친구추가 이벤트 308
중계고기파티 - 플러스친구 메시지 이벤트 310
무한갈비만세 성남수진점 - 4행시 이벤트 ???
6-2 온라인/홈페이지 기반 312
벨마르티 - 블로그 체험단 312
벨마르티 - 페이스북 광고 314
베이퍼 - 페이스북 광고 316
생존마케팅 - 페이스북 관심사 타겟팅 317
6-3 인적 자원(사람) 기반(부동산, 보험, 중고차 등) 319
전화외국어 무료테스트 - 잠재 고객 확보 광고 319
메이크업포엘 - 페이스북 주변 지역 광고 32
오늘날씨 - 플러스친구를 활용한 사람 모으기 321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6] 자유로운 영혼-디지털 노마드 325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