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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린 이것만 보면 돼 (코틀린으로 마스터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코틀린 이것만 보면 돼 (코틀린으로 마스터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저자 : 서준수
출판사 : 비제이퍼블릭
출판년 : 2019
ISBN : 9791186697764

책소개


코틀린 개발 환경 구축부터 핵심 문법,
안드로이드 앱 개발 활용,
TCP/IP 소켓 기반 안드로이드 클라이언트 및 윈도우 서버 개발까지
다양한 코틀린 활용을 배울 수 있는 책!

코틀린은 구글이 안드로이드 공식 개발 언어로 채택한 언어다. 최근 구글 내부 개발 공식 언어로 코틀린이 지정되었기 때문에 앞으로 코틀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 이 책은 코틀린 핵심 문법을 간결한 예제 코드를 통해서 빠르게 배울 수 있으며, 코틀린으로 실제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는 과정을 단계적으로 수록하였다.

이 책에서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클라이언트는 물론 윈도우 기반의 서버를 구현하여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및 영상을 PC로 전송하는 프로그램을 제작해본다. 온라인에서 볼 수 있는 흔한 예제가 아닌 하나의 독창적 서비스로 발전시킬 수 있는 예제를 제공한다. 풍부한 예제 코드에 기반하여 앱 제작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여러분도 어느새 코틀린에 익숙해질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장 코틀린 알아보기
1.1 코틀린이란
1.2 코틀린의 주요 특징
1.2.1 JVM 기반의 자바 호환성
1.2.2 함수형 프로그래밍
1.2.3 간결한 코드

2장 코틀린 개발 환경 구축
2.1 인텔리제이 아이디어(IntelliJ IDEA) 설치
2.2 Hello Kotlin 예제 실행하기
2.3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설정 및 예제

3장 코틀린 기본 문법 살펴보기
3.1 변수
3.1.1 var/val 키워드
3.1.2 Non-Null / Nullable 타입
3.2 함수
3.2.1 멤버 함수
3.2.2 확장 함수
3.3 클래스
3.3.1 클래스 선언하기
3.3.2 프로퍼티(property)
3.3.3 생성자
3.3.4 Getter와 Setter
3.3.5 초기화 블록(initializer blocks)
3.3.6 Error: Val cannot be reassigned
3.3.7 let, lateinit, lazy를 이용한 초기화
3.3.8 상속과 추상 클래스 및 인터페이스
3.3.9 데이터 클래스
3.4 흐름 제어
3.4.1 if, when문
3.4.2 for, while문

4장 안드로이드 워밍업
4.1 로또 게임 앱 만들기
4.1.1 레이아웃 구성하기
4.1.2 위젯 동작 처리 구현
4.1.3 주요 함수 구현 및 완성
4.2 영어 단어 퀴즈 앱 만들기
4.2.1 레이아웃 구성하기
4.2.2 위젯과 코드 연결하기
4.2.3 단어 정보 생성
4.2.4 동작 처리 구현 및 완성
4.2.5 앱 확장하기

5장 코틀린을 활용한 사진 관리 앱 및 서버 개발
5.1 기본 개념 및 시나리오 소개
5.1.1 클라이언트(안드로이드) 개념 및 동작 방식
5.1.2 서버(PC)의 개념 및 동작 방식
5.2 초기 화면 구현
5.2.1 프로젝트 생성하기
5.2.2 초기 레이아웃 구성하기
5.2.3 Wi-Fi 자동 연결하기
5.3 메인 화면 구현
5.3.1 클라이언트 레이아웃 구성하기
5.3.2 서버 레이아웃 구성하기
5.3.3 서버 검색 및 연결
5.3.4 서버 선택
5.4 사진 전송
5.4.1 자동 사진 동기화
5.4.2 선택 사진 동기화
5.4.3 전송 상태
5.5 수신 중인 사진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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