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스타트업 바이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24단계 MIT 창업 프로그램)
저자 : 빌 올렛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출판년 : 2015
ISBN : 9791186805039
책소개
MIT는 왜 스타트업의 새로운 성지로 부상하고 있는가?
세계 최고의 창업사관학교 MIT가 전격 공개하는 스타트업 성공의 비밀!
전 세계가 선택한 창업 교과서 《MIT 스타트업 바이블》의 최신 증보판이다.
MIT 창업 신화의 돌풍 속에는 빌 올렛 MIT 기업가정신센터장이 자리 잡고 있다. 그는 지난 6년간 수많은 교수진과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창업팀과 함께 다양한 스타트업 과정을 진행하며 예비창업가들에게 꼭 필요한 ‘24단계 창업 프로그램’을 만들어냈다. 《스타트업 바이블》은 바로 그 24단계 창업 프로그램과 MIT 학생들의 생생하고 구체적인 창업 사례가 정리된 최적의 스타트업 안내서다. 이 책은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도전정신으로 무장한 예비창업가들이 어떻게 시장과 제품을 이해하고 고객을 분석해야 하는지, 어떻게 영업 전략을 설계하고 가격 체계를 수립해야 하는지는 물론 비즈니스 모델을 정하고 향후 성장 전략을 모색하는 방법까지 스타트업의 성공을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_ ‘해적정신’을 품은 한국의 위대한 창업가를 기다리며
머리말_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만능 도구상자
서문
여섯 가지 테마와 24단계 창업 프로그램
STEP 0. 첫발을 내딛기에 앞서
STEP 1. 시장을 세분화하라
STEP 2. 거점시장을 선택하라
STEP 3. 최종사용자의 특징을 구체화하라
STEP 4. 거점시장의 규모를 이해하라
STEP 5. 잠재고객의 프로파일을 설정하라
STEP 6. 고객의 제품 구매 과정을 스캔하라
STEP 7. 제품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라
STEP 8. 제품의 가치를 숫자로 제시하라
STEP 9. 열 명의 예비고객을 조사하라
STEP 10. 핵심 역량을 설정하라
STEP 11. 경쟁력 포지셔닝 차트를 그려라
STEP 12. 구매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들을 분석하라
STEP 13. 고객의 구매결정 과정을 이해하라
STEP 14. 후속시장의 규모를 전망하라
STEP 15.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라
STEP 16. 가격 체계를 수립하라
STEP 17. 고객을 통해 얻게 될 이익을 계산하라
STEP 18. 영업 프로세스를 설계하라
STEP 19. 신규 고객 유치 비용을 분석하라
STEP 20. 성공을 위한 핵심 가설을 확인하라
STEP 21. 가설 검증을 통해 위험 요소를 줄여라
STEP 22. 최소 기능을 갖춘 제품을 만들라
STEP 23. 목표고객에게 제품을 테스트하라
STEP 24. 제품의 성장 전략을 수립하라
24단계와 그 이후
용어 설명
감수의 글_ 한국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을 위해
저자와의 인터뷰_ 스타트업 성공의 비밀이 숨어 있는 곳
찾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