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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수익형 블로그에서 유튜브까지: 종합편)
저자 : 안동수
출판사 : 아틀라스북스
출판년 : 2019
ISBN : 9791188194131
책소개
발상, 아이디어, 의사결정, 기획, 선명한 결론 도출까지,
생각정리와 선택이 쉬워지는 창조적 사고의 기술!
머릿속이 뻥 뚫리는 생각 디자인
이윤석 지음 / 250쪽 / 14,000원 / ISBN 979-11-88194-12-4 (13320) / 152*225mm / 350g
막혀있던 생각의 활로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창조적 사고의 기술!
생각 디자인이란...
과거에 대한 아쉬움과 미래에 대한 걱정 등
머리를 복잡하게 하는 잔가지 생각들을 과감히 쳐내고,
본질에 몰입하여 얻은 통찰(직관)을 끝까지 파고듦으로써
창의적인 대안(결론)을 머릿속에서 그려내는 창조적 사고법이다!
목차
◈ 차 례
프롤로그
1장 생각을 디자인하라
01 선택하지 않으면 기회도 없다
잔가지 생각들 내려놓기 / 선택의 바다에서 큰 기회를 낚는 방법
02 단 하나의 선명한 생각, 통찰을 얻어라
생각정리도구들의 한계 / 통찰력, 성공을 좌우하는 가장 강력한 무기
03 창조적 대안을 산출하는 생각 디자인 모형
창의력과 문제해결력의 핵심은 정보와 생각정리의 융합 / ‘정보 생각정리’의 공식을 증명하는 몇 가지 이론들 / 생각 디자인을 통해 창조적 대안을 산출하는 모형
2장 생각정리의 활로를 여는 몰입의 힘
01 몰입,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하는 힘
생각정리 최대의 적은 정보인식의 오류 / 몰입에 필요한 2가지 조건 / 누구든 할 수 있는 간단 몰입법
02 주도적인 생각을 활성화하는 방법
대응적인 사람과 주도적인 사람의 차이 / 몰입을 이용한 메타인지의 활성화
03 생각정리를 방해하는 모호함을 걷어내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의 모호한 경계 / 모호함을 만드는 사족과 생각의 버그 / 모르는 것을 인정했을 때 열리는 생각정리의 길
04 과거를 끊어내야만 창조적 생각이 가능하다
과거에 얽매이는 생각들이 만들어내는 함정 / 기존의 것들을 낯설게 대함으로써 얻는 놀라운 효과
3장 사람의 욕구와 두려움 이해하기
01 당신의 최종 소비자는 누구인가
일과 생각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중요한 질문 / 완벽한 결과물을 얻기 위한 관점의 전환 / 관점전환에 도움이 되는 3가지 팁
02 욕구와 두려움 속에 숨어있는 문제해결의 열쇠
꼬인 문제를 풀어주는 ‘욕구-두려움-상황’ 분석법 / 두려움에 대한 공감이 공략 포인트
03 사람 욕구의 이중성을 고려하라
하위욕구(이익)의 충족이 우선 / 딱 잘라 판단할 수 없는 욕구의 이중성 / 덕후, 욕구 5단계설을 역행하는 사람들 / 인문학을 통한 인간 욕구의 이해
4장 냉철한 판단과 역지사지로 생각의 균형 잡기
01 눈앞의 상황(현실)을 냉정하게 인식하라
생각정리의 가장 중요한 1단계 / 상황을 객관적으로 본다는 것 / ‘지금’ 통제할 수 있는 상황에 집중하기 / 상황인정을 통한 내 삶의 판세분석 / 상황인정은 갈등관리의 핵심요건 / 상황인정을 위한 4단계 훈련법
02 제3의 가능성을 찾아주는 3분법 사고패턴
생각정리를 방해하는 2분법 사고패턴 / 3분법 사고패턴을 습관화하는 방법
03 매순간 주고받음의 균형점을 찾아라
인생은 주고받음의 미학 / 최선의 균형점 찾기
04 절대 안 된다는 그 생각을 공략하라
‘절대 안 된다’를 ‘된다’로 바꾸는 역발상의 힘 / 역발상을 습관화하는 간단한 방법
05 유형자산과 무형자산의 가치를 함께 고려하라
무형자산이 만들어내는 뜻밖의 리턴효과 / 선택의 판단시기를 넓혀서 생각하기
06 지금 이 순간 최선을 다하는 힘을 길러라
다양한 의사결정모형들 / 의사결정모형의 장점을 융합한 ‘최선모형’ / 과거와 미래를 끊어내는 순간력 키우기
07 선택장애(결정장애)에서 벗어나는 방법
선택장애를 일으키는 4가지 원인 제거하기
5장 생각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조건들
01 무엇을 원하는지를 구체적으로 상상하라
원하는 결과물에 대한 아웃풋 이미지 만들기 / 실현가능성은 아웃풋 이미지와 구현역량의 합
02 창조력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창조력 개발을 위한 3가지 요소 / 왜(WHY?) / 버티기(Never give up!) / 주인공의식
03 지금 하는 일에 가치를 부여해야 하는 이유
이타적인 생각이 불러오는 효과 / 창조력은 가치 있는 일에 집중했을 때 발현된다
04 삶의 가장 큰 생각정리는 인생계획이다
20분 안에 인생계획서 초안을 작성하는 방법 / 미션(Mission), 인생 전체를 관통하는 생각 / ‘미션-비전-전략-계획’ 4단계로 인생계획서 완성하기
6장 전략적 사고를 극대화하는 방법
01 항상 근본원인이 무엇인지를 파헤쳐라
2단계 사고법과 3단계 사고법 / 3단계 사고를 습관화하는 방법
02 경쟁할 때는 시간, 공간, 역량을 고려하라
경쟁의 승패를 좌우하는 전략의 3요소 / 집중이라는 한 끗 차이가 만드는 효과
03 싸우기 전에 미리 승패를 예측하는 방법
도천지장법, 손자병법으로 배우는 전략적 사고패턴
04 큰 성과를 이루려면 우선 퀵 윈 과제에 집중하라
퀵 윈 과제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
05 일을 계획할 때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고려하라
최악의 상황을 가정해야 하는 이유 / 성과를 얻기 위한 조건은 ‘가치-최악-2배의 시간’
7장 머릿속 생각을 구체화하는 기획력 높이기
01 기획의 성공확률을 높이는 3가지 요소
1단계 : 정보 충전 / 2단계 : 현실 파악 / 3단계 : 수요자의 욕구충족
02 생각을 한마디로 정리해보기
03 생각을 논리적인 글로 정리해보기
3W1H 콘셉트 도출법 / 1페이지 보고서 작성법
04 생각을 장문의 글로 정리하는 효과적인 방법
체험-개념정리-교훈 패턴 / 목차를 쉽게 구성하는 방법 / 구조화한 목차에 내용 끼워 넣기
8장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정보수집과 활용비법
01 나만의 정보저장소 만들기
정보를 유기적으로 연동시키는 방법
02 1년에 50권 읽기가 가능해지는 독서비법
정독의 욕심을 버리고 대충 보기 / 정보의 품질을 높이는 주제중심 독서법 / 정보의 활용도를 높이는 독서카드 만들기
03 최고의 정보는 사람의 머릿속에 있다
‘모르면 묻는다’라는 당연한 원칙 실천하기 / 깊이 있는 질문을 하기 위한 2가지 조건
9장 날아가는 생각을 포착하는 초간단 메모의 기술
01 메모광만 따라할 수 있는 메모기술은 잊어라
우리가 메모를 해야 하는 진짜 이유 /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한 줄 메모법 / 한 줄 메모의 기본 형식
02 정보 연동성을 높이는 클라우드 메모장 활용법
네이버 메모장 / 구글Keep / 에버노트
03 손 글씨 메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손 글씨 메모의 활용성을 높이는 디지털 스캐닝 / 아날로그 식 메모로 얻을 수 있는 효과
Book Review
04 그림을 못 그려도 따라할 수 있는 비주얼 씽킹
비주얼 씽킹의 6가지 패턴
10장 생각정리의 효과를 높이는 습관 만들기
01 생각정리를 방해하는 습관 바꾸기
짬짬이 전략으로 좋은 습관 만들기
02 일기 쓰기로 생각과 실행의 차이 메우기
2주에 1회 정도 편한 마음으로 시작하기 / 일기 쓰기가 주는 효과
03 멍 때림과 산책으로 생각정리의 효과 높이기
초점 있는 멍 때리기 / 산책을 이용한 멍 때리기
04 찜찜함이 느껴지면 생각을 멈추고 원점에서 재점검하라
찜찜함이 느껴지는 순간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05 게임 속 주인공처럼 매순간을 즐겨라
06 생각정리의 결과를 검토하는 4가지 판단기준
에필로그
참고문헌
책소개
디지털 노마드가 되려면 1인 콘텐츠를 기반으로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이 책의 내용들은 단편적인 기능 설명이 아니다. 책을 읽기 전까지 다른 유사 책들과 비교하지 마십시오. 저자는 지난 5년간 구글 애드센스 노하우를 활용해 웬만한 부동산 못지않은 월세수익을 얻었다. 이 책에 저자의 경험과 상세한 설명,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다.
애드센스 수익 시스템은 한 번 구축해놓으면 잠을 자거나 쉬고 있을 때에도 꼬박꼬박 들어오므로, 그야말로 돈과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얻게 해주는 수익원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방법을 따른다면 당신도 그러한 안정적인 수익을 경험할 수 있다. 디지털 시대, 돈의 흐름은 ‘구글 애드센스’로 통한다. 이미 유튜브와 블로그 등으로 큰 부를 창출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겨났다. 이 책은 그 지름길로 안내한다.
목차
차례
글을 시작하며 - 똑똑한 사람은 실천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
프롤로그 - 정말 구글 애드센스로 부동산 월세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나요?
1부 애드센스 편
01 후기 정보화시대의 새로운 월세수익
지금은 정보로 돈을 버는 시대
주식과 부동산 투자의 치명적 단점
인터넷을 활용한 월세수익의 시대
안정된 수익을 만드는 ‘구글 애드센스’의 구조
02 왜 구글 애드센스인가
설치형 블로그는 애드센스 광고수익의 기본 도구
부동산 월세수익을 넘어서는 수익형 블로그의 장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관심이 적은 이유
왜 구글 애드센스를 이용해야 할까
03 개인이 광고로 수익을 얻는 시대
6개월만 하면 누구나 얻을 수 있는 블로그 수익
칼럼 ①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는 어디에서 오는가?
2부 블로그 편
1장 구글 애드센스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다!
01 애드센스 수익은 어떻게 들어오는 걸까?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수익 구조
02 외화입출금통장 개설하기
03 티스토리 블로그
04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05 티스토리 블로그 기본설정
필명과 블로그 이름 넣기
스킨 선택
모바일웹 스킨 설정
기본정보 설정
06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승인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받는 방법
양질의 콘텐츠가 우선이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승인을 빨리 받기 위한 6가지 방법
07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승인 방법 2
08 블로그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승인 방법 3
09 블로그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하는 방법
수익 극대화에 최적화된 4가지 레이아웃
10 유튜브를 이용한 애드센스 광고승인 방법
11 애드센스 수익계좌 설정방법
TIP 다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TIP 구글 애드센스에 블로그 등록이 안 되는 경우
칼럼 ② [파이프라인의 우화]에서 배우는 지혜
2장 수익 극대화를 위한 포스팅 노하우
01 상위노출을 위한 첫 번째 관문
내 블로그를 검색포털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라
02 포스팅 키워드 선정 노하우
검색통계 기준으로 키워드를 선별하라
03 키워드의 정확성을 높이는 방법
04 키워드 선정 전에 반드시 검색영역부터 파악하라
05 수익률을 높이는 문단구성 방법
글의 양은 최소 500~1,000자 정도로
글과 광고를 혼합해서 문단을 구성
HTML 서식을 이용해서 포스팅 본문에 광고 넣기
포스팅 본문 광고의 수익률을 높이는 방법
06 무엇을 어떻게 쓸 것인가?
기존 정보와 이미지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
TIP 애드센스 광고와 글의 맥락을 매칭시키자!
TIP 명언이나 속담에도 저작권이 있을까요?
TIP 꼭 알고 있어야 할 구글 애드센스 광고정책
칼럼 ③ 콘텐츠를 생산하는 사람 vs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
3장 애드센스 수익률을 높이는 상위 1% 노하우
01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다른 블로그 분석하기!
02 수익을 극대화하는 링크광고 활용방법
03 키워드의 정확성을 더욱 높여 보자!
04 구글 애드워즈를 활용한 최적의 키워드 찾기
05 착한 키워드 vs 나쁜 키워드
06 수익이 급상승하는 키워드를 알아보자!
인터넷 관련 키워드
교육 관련 키워드
각종 양식 관련 키워드
IT 또는 스마트폰 관련 키워드
생활관심사 키워드
건강 관련 키워드
매월, 매년 관심 키워드
월별 관심 키워드
07 상위노출에 기여하는 3요소
제1요소 - 포스팅이 담고 있는 콘텐츠의 양
제2요소 - 포스팅 내 체류시간
제3요소 -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전체 포스팅 개수
08 키워드 정리하는 습관 들이기
09 예약기능 활용하기
TIP 다른 블로거의 블로그를 분석할 때는?
TIP 애드센스 광고를 분석할 때 주의할 점
TIP 검색결과에 네이버 블로그만 있다면?
TIP 포스팅 양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리는 꿀팁
칼럼 ④ 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지우기
4장 깨알 꼼수를 활용한 수익 극대화 방법
01 수익 극대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
02 [H] 태그를 활용하는 전략
03 꿩 먹고 알 먹고 전략
확장키워드 만들기
키워드와 키워드를 연결하는 방법
연재 포스팅 연결하기
04 콘텐츠와 애드센스 광고의 매칭률 극대화 기법
포스팅 내용과 애드센스 광고를 매칭시키는 방법
특정 내용을 애드센스 광고 적용범위에서 제외시키는 방법
05 애드센스 광고위치별 수익 실시간 분석
TIP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에 연재글 링크 넣기
칼럼 ⑤ 소극적인 소득 vs 적극적인 소득
5장 저품질 블로그에 대해
01 저품질 블로그에 관한 7가지 조언
02 만약 저품질 블로그에 빠졌다면?
03 스마트 프라이싱을 주의하라!
칼럼 ⑥ 소유의 단계 : What - Be - Do - Have
3부 유튜브 편
1장 구독자를 끌어당기는 5가지 법칙
01 초보가 구독자를 모으지 못하는 진짜 이유
나 자신 vs 유튜브
02 아무도 몰랐던 구독자의 숨은 의미
구독자수를 늘리기 어려운 이유
구독자의 역할과 기능
03 구독자를 끌어당기는 유튜브 알고리즘
유튜브 알고리즘의 기본 흐름
킬러 콘텐츠를 찾는 방법
04 구독자들을 끌어당기는 킬러 콘텐츠
05 제1법칙 - 단순함의 법칙 : 모든 과정을 간단하게 하라
06 제2법칙 - 궁금함의 법칙 : 썸네일은 거대하게 혹은 궁금하게 만들어라
07 제3법칙 - 관심사의 법칙 : 사람들의 관심사를 집중공략하라
08 제4법칙 - 반응의 법칙 : 쾌감반응을 불러일으켜라
09 제5법칙 - 반복생산의 법칙 : 킬러 콘텐츠를 반복적으로 생산하라
10 유튜브를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
11 유튜브를 지금 해야 하는 이유
12 수익을 극대화시키는 광고주 타기팅
13 장비빨 세우면 안 되는 이유
14 특출한 능력이 없어도 성공할 수 있는 이유
2장 분야별 채널 분석 - 어떻게 킬러 콘텐츠를 찾는가
01 먹방 . 해외에서 더 잘 먹히는 방법
02 키즈 . 심리적인 ‘틈’을 자극하라
03 음악 - 전 세계의 구독자를 얻는 통로
04 이슈 - 타이밍이 생명이다
05 스포츠 - 궁금증을 유발하라
06 유머 - 제4법칙을 적극 활용하라
07 브이로그 - 평범한 일상 속의 비범함
08 뷰티 - 썸네일이 전부다
09 게임 - 개성을 강조해야 하는 이유
10 교육과 감동 - 사람들의 관심사를 공략하라
11 저절로 구독자가 점점 늘어나는 공략법
업로드 주기와 예고편 영상
유튜브 광고 집행
공유와 댓글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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