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하버드 디자인 씽킹 수업 (하버드 디자인 스쿨 비즈니스 혁신 프로그램)
하버드 디자인 씽킹 수업 (하버드 디자인 스쿨 비즈니스 혁신 프로그램)
저자 : 이드리스 무티
출판사 : 유엑스리뷰(UXREVIEW)
출판년 : 2019
ISBN : 9791188314133

책소개


이 책은 하버드대학교가 개설한 특별한 디자인 씽킹 프로그램의 핵심 내용을 담고 있다. 비즈니스 혁신과 전략에 필요한 디자인 씽킹과 그 활용 방안을 다룬다. 디자이너는 물론 경영자, 스타트업, 기획자, 마케터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야 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디자인 씽킹 이론만을 추려내어 실제 강의처럼 쉽고 명쾌하게 설명한다. 이 책이 중점을 두는 측면은 ‘혁신’이다. 경제적 효율성, 경영전략, 조직문화 등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들을 디자인 씽킹을 통해 변화시키는 방안을 제시한다. 디자인 혁신의 주요 개념들을 한권으로 모두 살펴볼 수 있다.


목차



들어가며
옮긴이 서문: 디자인 씽킹은 혁신을 위한 비즈니스 디자인이다

1장 변화하는 시대를 위한 디자인 씽킹
-나비효과와 장기적 기획
-디자인 씽킹의 응용은 곧 전략적 혁신을 위한 것이다
-위기 상태를 넘어서 생각할 시간이다

2장 디자인 씽킹의 제대로 된 이해
-디자인 씽킹은 과학인가, 예술인가?

3장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씽킹
-구원을 위한 디자인 씽킹
-사람들은 주위와 접촉이 끊기게 되었다
-미래의 모든 비즈니스 리더는 훌륭한 디자인 씽커가 되어야 한다
-비즈니스 관리를 재정의하는 10가지 디자인 씽킹 원칙

4장 디자인 씽킹 MBA의 핵심 프로그램
-비즈니스 도전 과제 01 성장
-디자인 씽킹 접근법 01 스토리텔링
-비즈니스 도전 과제 02 예측 가능성
-디자인 씽킹 접근법 02 전략적 예측
-비즈니스 도전 과제 03 변화
-디자인 씽킹 접근법 03 센스메이킹
-비즈니스 도전 과제 04 관련성 유지하기
-디자인 씽킹 접근법 04 가치 재정의
-비즈니스 도전 과제 05 극심한 경쟁
-디자인 씽킹 접근법 05 경험 디자인
-비즈니스 도전 과제 06 표준화
-디자인 씽킹 접근법 06 인간화
-비즈니스 도전 과제 07 창조적 문화
-디자인 씽킹 접근법 07 래피드 프로토타이핑
-비즈니스 도전 과제 08 전략과 조직
-디자인 씽킹 접근법 08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을 위해 적용된 디자인 씽킹

5장 조직에 디자인 씽킹 문화를 구축하기

감사의 말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