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온택트 경영학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온택트 경영학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저자 : 마르코 이안시티^카림 라크하니
출판사 : 비즈니스랩
출판년 : 2020
ISBN : 9791188314621

책소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최고의 디지털 전략 분야 교수이자 세계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온택트 시대의 경쟁 전략! “준비된 자만이 살아남는다!”

그 어느 때보다 빠르고 격렬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거센 파도를 헤쳐나가기 위한 온택트 경영학!


재택근무, 공유경제의 위기, 비대면 강의 등... 코로나바이러스는 여러 산업의 지형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우리는 비접촉을 의미하는 언택트를 넘어, 온라인을 통해 외부와 ‘연결’한다는 의미의 ‘온택트’ 시대를 맞이했다. 기업들은 변화에 발맞춰 디지털 중심의 조직 재편을 시작했으며, 온택트 비즈니스로의 전환을 이끄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이를 구현하는 AI가 새롭게 재조명되고 있다.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온택트에 최적화된 경영학적 접근법을 다루며, AI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이해를 제공하는 동시에, 급변하는 경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디지털 비즈니스를 안내한다. 여러 가지 신선하고 흥미로운 사례와 저자들의 통찰을 통해 온택트 비즈니스를 구현하는 AI와 디지털 기술이 경영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그리고 앞으로의 경쟁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하는지에 대한 유의미한 안목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지금처럼 혼란스러운 시대에는 진짜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을 대표하는 교수로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 경영을 연구해 온 저자들은 온택트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 관점과 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펠로톤, 앤트 파이낸셜, 오카도 등 떠오르는 기업들의 사례 연구도 담아냈다. 지금처럼 불확실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디지털 전략을 일찍부터 고민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AI의 활용법을 연구해 온 저자들의 특별한 경영학 수업을 경험해 보자. 세계 최고 수준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명강의를 수록한 이 책을 통해 미래 온택트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그려낸다면, 새로운 경쟁에서 승기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목차


들어가며: 온택트 비즈니스를 구현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서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문을 열다

1장 변혁의 시대
2장 기업의 경쟁 방식 다시 생각하기
3장 가치 전달 경로에서 인간을 배제하는 AI 팩토리
4장 디지털 네트워크와 AI로 기업 재구성하기
5장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업 혁신
6장 새로운 디지털 시대를 위한 전략 수립
7장 전통적 기업과 디지털 기업의 충돌
8장 디지털 기업이 마주할 윤리적 문제
9장 새로운 게임, 새로운 규칙
10장 디지털 전환을 이끄는 리더의 임무

감사의 말
참고 문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