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든든한 Java Programming
든든한 Java Programming
저자 : 심재연
출판사 : 연두에디션
출판년 : 2018
ISBN : 9791188831081

책소개

어릴 적 Apple II 컴퓨터로 BASIC을 처음 접해봤을 때 마냥 신기하기만 했었던 컴퓨터 프로그래밍이 저에겐 어느새 생활이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코딩에 대해 관심도 없던 시절에서 지금은 초등학생 때부터 코딩 교육이 의무화된 시대로 바뀌었습니다. 다양하게 변화된 프로그래밍 기법과 언어들 그리고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이 우리의 머리를 복잡하게 합니다.

자바는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C언어나 C++보다 어리긴 하지만 세상에 소개된 지 20년 이상 지났습니다. 긴 세월 동안 우여곡절이 많았던 언어이지만 아직도 많은 분야에서 자바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자바의 객체지향언어로 JVM을 이용하여 운영체제나 하드웨어로부터 독립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제작하기 위해 자바가 사용됩니다.

본 교재는 처음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접하는 학생이나 자바를 처음 시작하는 학생을 위하여 작성되었습니다. 쉽고 연관성 있는 예제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개념에 대한 내용 또한 간결하게 설명하기 위해 힘썼습니다.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프로그래밍 잘하면 뭐가 좋은가요?”라는 질문을 종종 받습니다. 여러 가지 대답이 있을 수 있겠지만 저는 대부분 “프로그래밍을 정말 잘하면 자신이 만들고 싶은, 생각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실제로 구현할 수 있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프로그램의 구현을 위해 밑바탕이 되는 것은 코딩입니다. 하지만 코딩만 잘한다고 프로그래밍을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그래밍을 잘하기 위해 언어의 습득뿐만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 기법과 문법의 이해, 알고리즘의 활용과 같은 다양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는 프로그래밍을 잘해야 합니다.

이 책이 여러분들이 프로그래머로 자라나는데 조그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제 JAVA 교재는 쉽고 참신한 연두에디션 교재 어떠신가요?



★ 예제를 위한 예제는 이제 그만!!

“쉽고 연관성 있는 예제 구성”

★ 설명은 장황할 필요가 없지요!!

“명료하고 간결한 개념 설명”



든든한 Java Program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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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CHAPTER 1 Welcome to JAVA world 1

1.1 자바의 시작 3

1.2 자바의 설치 4

1.3 개발 환경 6

1.4 자바의 기본 화면 입출력 15

1.5 주석처리 18

연습문제 20



CHAPTER 2 변수와 연산자 23

2.1 변수의 선언 25

2.1.1 정수의 선언 27

2.1.2 실수의 선언 28

2.1.3 문자의 선언 30

2.1.4 논리 값의 선언 31

2.2 숫자 데이터의 타입의 범위와 오버플로우 그리고 2의 보수 32

2.3 숫자 데이터의 타입 변환 35

2.4 연산자 38

2.4.1 산술연산자 38

2.4.2 증감연산자 40

2.4.3 대입연산자 42

2.4.4 비교연산자 42

2.4.5 논리연산자 44

2.4.6 비트연산자 46

2.4.7 삼항연산자 50

2.4.8 연산자우선순위 51

연습문제 53



CHAPTER 3 조건문과 반복문 55

3.1 조건문 57

3.1.1 if문 57

3.1.2 switch문 67

3.2 반복문 74

3.2.1 while문 74

3.2.2 do-while문 77

3.2.3 for문 80

3.3 무한반복과 break, continue 84

연습문제 87



CHAPTER 4 배열과 문자열 89

4.1 배열 91

4.2 다차원 배열 100

4.3 ArrayList 103

4.4 문자열 106

연습문제 114



CHAPTER 5 메서드 115

5.1 메서드의 구조 117

5.2 메서드와 매개변수 119

5.3 메서드와 변수의 범위 122

5.4 메서드 오버로드 125

5.5 순환 메서드(재귀함수) 128

5.6 자바에서 이미 정의된 메서드의 사용(수학 메서드) 133

연습문제 138



CHAPTER 6 클래스 141

6.1 객체지향 143

6.2 클래스와 객체 143

6.3 클래스의 구성요소 144

6.4 접근 제어지시자 150

6.5 생성자 154

6.6 static 인스턴스 변수 161

6.7 내부 클래스 164

연습문제 169



CHAPTER 7 상속 171

7.1 상속의 개념 176

7.2 클래스의 상속 180

7.3 메소드 오버라이드 186



CHAPTER 8 추상화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191

8.1 추상화 메소드 193

8.2 추상화 클래스 193

8.3 인터페이스 198

연습문제 210



CHAPTER 9 예외 처리 213

9.1 프로그램의 위험요소 파악하기 215

9.2 try, catch, throws 217

9.3 다중 예외 처리하기 220

9.4 예외를 처리하는 방법 222



CHAPTER 10 파일 입출력 227

10.1 입출력 스트림 229

10.2 파일의 생성 및 저장 229

10.3 파일의 출력 241

10.4 Date을 이용한 Log파일 만들기 246

연습문제 250



CHAPTER 11 쓰레드 251

11.1 쓰레드란 253

11.2 쓰레드의 생성 254

11.3 쓰레드의 실행 및 제어 256

11.4 멀티 쓰레드 259

11.5 동기화 263



CHAPTER 12 네트워크 269

12.1 네트워크의 기초 271

12.2 소켓 272

12.3 UDP 290



CHAPTER 13 GUI 295

13.1 화면의 구성과 동작 297

13.2 그래픽 309

13.3 이미지 311

13.4 이벤트 처리 313

연습문제 323



CHAPTER 14 게임제작 325

14.1 테트리스 327

14.2 핑퐁게임 337



INDEX 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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