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코드를 통해 본 빵형의 실전 Java (유튜브 동영상 강의 제공, 실무 해결을 위한 실전 학습서)
저자 : 박명철
출판사 : 남가람북스
출판년 : 2020
ISBN : 9791189184056
책소개
『코드를 통해 본 빵형의 실전 Java』는 이해하기 힘든 이론보다 실제 실무와 실전 개발에서 사용하는 실습 코드로 결과를 얻어 가는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쓰려고 노력한 책이다. 특히,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취준생을 위해서 기초를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실습 코드를 실었다. 실무 SI 프로젝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클립스를 이용하여 스스로 환경을 설정하고 문법을 익히고 예제를 구현하기까지 혼자서 준비하여 코딩할 수 있게 진행하고 있다. 너무 이론에 치우치지 않고자 한 가지를 설명하면 바로 실습해보는 형식으로 구성했다. 또한,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핵심을 알려주고 직접 코딩할 수 있도록 전체 코드를 책 본문에 실었다.
목차
이 책을 내며...
들어가며...
01장 자바 프로그래밍 준비 그리고 시작
1.1 자바는
1.2 JRE와 JDK
1.3 OpenJDK와 이클립스 환경 구성
1.3.1 OpenJDK 다운로드
1.3.2 이클립스 다운로드
1.3.3 JDK 압축 풀기
1.3.4 이클립스 압축 풀기
1.3.5 이클립스에 JDK 연동하기
1.3.6 Encoding 처리
1.3.7 Project 생성하기
1.3.8 Lombok
1.3.9 Hello, Java!!
1.3.10 Decompiler
02장 변수(Variable)와 상수(Constant)
2.1 변수는
2.1.1 변수의 자료형
2.1.2 형 변환(Type casting)
2.1.3 키보드로 입력받은 값 변수에 담기
2.1.4 지역변수의 타입 추론(Local variable type inference)
2.2 상수(Constant)
2.3 난수(Random number) 생성하기
2.4 변수 예약어(Reserved keywords)
2.5 표기법
2.5.1 카멜 표기법(Camel Case)
2.5.2 파스칼 표기법(Pascal Case)
2.5.3 스네이크 표기법(Snake Case)
2.5.4 케밥 표기법(Kebab Case)
03장 주석
3.1 //(한 줄 주석)
3.2 /* */(여러 줄 주석)
3.3 코드 템플릿(Code Templates)
3.4 Javadoc Tool
3.4.1 Package에 대한 정보 추가
3.4.2 Class Description 정보 추가
3.4.3 Constructor Description 정보 추가
3.4.4 Method Description 정보 추가
04장 연산자
4.1 산술 연산자
4.2 증감 연산자
4.2.1 전치 증감 연산자
4.2.2 후치 증감 연산자
4.3 비교 연산자
4.4 논리 연산자
4.5 비트 연산자
4.5.1 AND
4.5.2 OR
4.5.3 XOR(Exclusive OR)
4.5.4 NOT
4.5.5 Signed left shift(왼쪽 시프트 연산자)
4.5.6 Signed right shift(오른쪽 시프트 연산자)
4.5.7 Unsigned right shift
4.6 복합대입 연산자(Assignment Operators)
4.7 삼항 연산자
05장 배열
5.1 각 자료형의 배열
5.2 다차원 배열
5.2.1 2차원 배열(가로 * 세로)
5.2.2 3차원 배열(가로 * 세로 * 반복)
5.3 Arrays 클래스
5.3.1 Arrays.toString( )
5.3.2 Arrays.equals( )
5.3.3 Arrays.copyOf( )
5.3.4 Arrays.sort( )
5.3.5 Arrays.binarySearch( )
5.3.6 Arrays.asList( )
06장 반복문
6.1 for문
6.2 다중 for문
6.3 break문
6.4 continue문
6.5 향상된 for문
6.6 while문
6.7 do ~ while문
07장 조건문
7.1 조건문의 이해
7.2 if
7.3 if ~ else
7.4 if ~ else if ~ else
7.5 switch ~ case
7.6 향상된 switch ~ case
08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8.1 패키지(Package)
8.2 클래스(Class)
8.2.1 멤버 변수(Field)
8.2.2 메서드(Method)
8.2.3 생성자(Constructor)
8.2.4 중첩 클래스(Nested Class)
8.3 객체(Object)
8.3.1 equals( ) 메서드
8.3.2 toString( ) 메서드
8.3.3 객체 배열
8.4 접근 제어자(Access Modifier)
8.5 LOMBOK PROJECT
8.5.1 @Getter/@Setter
8.5.2 @ToString
8.5.3 @NoArgsConstructor, @RequiredArgsConstructor and @AllArgsConstructor
8.5.4 @Data
8.5.5 @Builder
09장 추상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9.1 추상 클래스(Abstract Class)
9.1.1 추상 클래스의 이해
9.1.2 추상 클래스의 다형성
9.2 인터페이스(Interface)
9.2.1 인터페이스 사용법
9.2.2 디폴트 메서드(Default Method)
9.2.3 다수의 인터페이스 활용한 클래스 구현
9.2.4 인터페이스를 활용한 다형성
9.2.5 상속의 활용
10장 제네릭(Generic)
10.1 제네릭 클래스(Generic Class)
10.1.1 제네릭 클래스 활용
10.1.2 제한된 자료형의 제네릭
10.1.3 복수의 제네릭
10.2 제네릭 메서드(Generic Method)
10.2.1 제네릭 메서드 활용
10.2.2 제한된 자료형의 제네릭 메서드
10.2.3 와일드카드 제네릭 타입(Generic Unbounded wildcard)
10.2.4 와일드카드를 활용한 제한된 자료형
11장 컬렉션 프레임워크(Collections framework)
11.1 Collection
11.1.1 List
11.1.2 Set
11.2 Map
11.2.1 HashMap
11.2.2 TreeMap
12장 열거형(enum)
12.1 단순한 열거형
12.2 값을 갖는 열거형
12.3 2개 이상의 값을 갖는 열거형
12.4 메서드를 갖는 열거형
13장 날짜와 시간 그리고 숫자 처리
13.1 Calendar
13.2 DecimalFormat
13.3 CompactNumberFormat
13.4 SimpleDateFormat
13.5 LocalDate
13.6 LocalTime
13.7 LocalDateTime
13.8 ZonedDateTime
13.9 DateTimeFormatter
14장 애너테이션(Annotation)
14.1 메타 애너테이션(Meta-annotations)
14.1.1 @Retention
14.1.2 @Target
14.1.3 @Documented
14.1.4 @Inherited
14.1.5 @Repeatable
14.2 내장형 애너테이션(Build-in Annotation)
14.2.1 @Override
14.2.2 @Deprecated
14.2.3 @SuppressWarnings
14.2.4 @SafeVarargs
14.2.5 @FunctionalInterface
14.3 커스텀 애너테이션(Custom Annotation)
15장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
15.1 검색
15.2 치환
16장 람다식(Lambda expression)
16.1 함수형 인터페이스(Functional interface)
16.2 람다식(Lambda expression) 사용법
16.2.1 매개변수가 없는 함수형 인터페이스
16.2.2 매개변수가 한 개인 함수형 인터페이스
16.2.3 매개변수가 두 개인 함수형 인터페이스
16.3 메서드 참조(Method reference)
16.3.1 static 메서드 참조
16.3.2 특정 개체의 인스턴스 메서드 참조
16.3.3 특정 타입의 임의 개체에 대한 인스턴스 메서드 참조
16.3.4 생성자 참조
17장 스트림(Stream)
17.1 스트림의 이해
17.2 스트림의 생성
17.2.1 배열(Array)
17.2.2 컬렉션(Collection)
17.2.3 비어 있는 스트림(Empty Stream)
17.2.4 범위(Range)
17.2.5 병렬 스트림 생성(Parallel Stream)
17.3 스트림 연산(Stream operations)
17.3.1 최종 연산(Terminal operations)
17.3.2 중간 연산(Intermediate operations)
18장 예외 처리(Exception)
18.1 예외 클래스
18.2 try-catch-finally
18.3 throw
18.4 throws
18.5 직접 만드는 사용자 예외 클래스
18.6 try-with-resources
19장 파일(File)
19.1 파일 입출력
19.2 File 클래스
19.3 Zip and Unzip
19.3.1 압축하기
19.3.2 압축 풀기
19.4 Excel 문서 작성하고 읽기
19.4.1 Excel 문서 작성하기
19.4.2 Excel 문서 읽기
20장 웹 크롤링(Web crawling)
20.1 로봇 배제 표준(Robots exclusion standard)
20.1.1 User-agent
20.1.2 Disallow
20.1.3 Allow
20.1.4 Crawl-delay
20.1.5 법적인 문제
20.2 웹 크롤러 만들기
찾아보기(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