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사용자의 마음을 읽는 인간 중심 제품과 서비스 디자인)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 (사용자의 마음을 읽는 인간 중심 제품과 서비스 디자인)
저자 : 존 야블론스키
출판사 : 책만
출판년 : 2024
ISBN : 9791189909635

책소개


UX/UI 현업 디자이너는 물론, 사용자를 이해하고 싶어 하는 실무 기획자, 개발자, 그리고 UX를 공부하는 학생, 교육자 등 많은 독자의 큰 사랑을 받은 『UX/UI의 10가지 심리학 법칙』이 최신 트렌드와 예시, 탄탄한 배경지식이 보강된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 개정증보판에는 벽이나 책상, 모니터에 붙여 한눈에 볼 수 있는 미니 포스터(240*180mm)를 ‘특전’으로 제공한다. 초판에 이어 이번 개정증보판에서도, 사용자 행동과 디지털 인터페이스와의 상호작용 이면에 있는 심리학을 이해하고 싶은 독자에게 간결하면서도 집중적인 설명을 제공한다.

목차


1장 제이콥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2장 피츠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3장 밀러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4장 힉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5장 포스텔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6장 피크엔드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7장 심미적 사용성 효과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8장 폰 레스토프 효과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9장 테슬러의 법칙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10장 도허티 임계
__개요
__기원
__사례
__정리

11장 디자인, 심리학을 만나다
__심리학 법칙의 중요성 일깨우기
__디자인 원칙
__정리

12장 힘에는 책임이 따른다
__기술은 어떻게 행동을 형성하는가
__윤리가 중요한 이유
__속도를 늦추고 신중하게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