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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하나 브랜딩 (당신이 채워 갈 하루 하나 [Blank]는 무엇인가요)
하루 하나 브랜딩 (당신이 채워 갈 하루 하나 [Blank]는 무엇인가요)
저자 : 조연심
출판사 : 힘찬북스
출판년 : 2023
ISBN : 9791190227292

책소개


100가지의 브랜딩기법으로 자기를 드러내는 확실한 방법을 소개한다.
15년 차 퍼스널 브랜딩 고수,
조연심이 제안하는 사소하지만 위대한 데일리 루틴 성장법

이 책은 자신만의 색깔있는 마케팅을 하고싶은 소기업 창업가나 마케터들은 물론 자기계발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유용한 책!

당신은 브랜드인가

퍼스널 브랜드는 누구나 가지고 있다. 자신의 이름이 브랜드이고, 자신이 하는 일이 바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정 ‘브랜드’라 부르기는 어렵다. 브랜딩 되어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이를 통해서 더 많은 일과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며, ‘??하면 ???’라고 인식되어 대표할 수 있을 때 비로소 퍼스널 브랜드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자의 전작 『퍼스널 브랜딩에도 공식이 있다』는 브랜딩의 중요성과 인정받는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공식을 제시했다. 이를 통해 브랜딩의 중요성이 널리 인식되고 확산되었다. 하지만 브랜딩 하는 방법에 대한 문의도 많았다. 저자는 단순하게 아이패드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시작했지만, 곧바로 프로젝트로 전환, 100개의 퍼스널 브랜드 관련 칼럼을 쓰기 시작했고 이를 완성시켜 누구나 쉽게 퍼스널 브랜드의 개념을 익히고 따라 하면 ‘브랜딩’ 될 수 있게 만들었다.


목차


프롤로그 5

1장 퍼스널 브랜딩의 필요

001 웹 3.0시대, 각자의 브랜드 VS 모두의 브랜딩 16
002 프로바이더가 되거나 크리에이터가 되거나 23
003 아무것도 필요 없는 시대의 마케팅에도 공식이 있다 30
004 잦은 이직에는 이유가 있다 34
005 설명하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의 브랜딩은 다르다 37
006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들의 시간 관리법 41
007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들의 자기취급설명서 44
008 행동력이 높은 사람들은 욕망에 솔직하다 48
009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치관은 우선순위가 다르다 51
010 계획이 항상 수포로 돌아가는 데는 이유가 있다 54
011 성공하는 사람들이 언제나 평온해 보이는 이유 57
012 삶의 궁극적인 목적은 우월해지는 것이다 61
013 당신의 전성기는 당신에게 오는 중이다 64
014 성공하는 브랜드에는 북극성이 있다 67
015 논어 1장 학이편에서 퍼스널 브랜딩의 답을 찾다 70
016 아이디어로 브랜드 창업은 어떻게 하나요? 73

2장 퍼스널 브랜딩의 쓸모

017 사랑받는 브랜드에는 일정한 공식이 있다 78
018 고객의 지갑은 저글러스의 손에 달렸다 81
019 나의 쓸모 있음은 어떻게 증명하나요? 84
020 오랫동안 팔리는 브랜드에는 특별한 공식이 있다 89
021 좋은 브랜드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92
022 1위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95
023 팔지 않고 팔리게 만드는 브랜딩은 어떻게 하나요? 98
024 쉽게 피로해지는 뇌가 선택하게 되는 알고리즘 101
025 일단 잘 할 수 있다고 먼저 선포하라 105
026 능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도 능력이다 107
027 일의 가치에도 서열이 있다 109
028 담장이 높을수록 담장 안이 궁금해진다 111
029 일잘러 말고 일될러가 되라 113
030 적당한 수의 선택지가 구매 결정을 돕는다 116
031 도대체 자아 정체감은 어떻게 찾는 걸까? 119
032 나의 무기력함은 어떻게 떨쳐내야 하나요? 122
033 1인 기업가에게는 반드시 친구가 필요하다 125
034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도구, 퓨쳐 매핑을 도입하라 128
035 변하고 싶지만 변신하기 싫다는 게 문제다 131
036 벤츠에는 있고 도요타에는 없다 134

3장 퍼스널 브랜딩의 의미

037 당신은 자신을 어떻게 규정하나요? 138
038 어쨌거나 브랜딩에도 종점은 있다 142
039 어쨌거나 있어빌러티해야 주목받는다 144
040 카테고리 승자만 기억에 남는다 148
041 이유 없이 사랑받는 사람은 없다 150
042 린치핀이 되거나 골드칼라가 되거나 153
043 팔리는 능력에도 공식이 있다 156
044 좋아하는 것을 잘하는 것으로 바꾸어야 먹고 살 수 있다 159
045 최근에 만난 다섯 명의 사람이 나 자신을 설명해 준다 161
046 혜택이 달라지면 고객도 달라진다 164
047 퍼스널 브랜딩에 있어서 중요한 세 가지는 무엇인가요? 167
048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기술, ‘또 다른 AI’ 170
049 대부분의 구매 결정은 이성이 아닌 느낌에 좌우된다 173
050 퍼스널 브랜딩은 프로그래밍 기법으로 만들어진다 176

4장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

051 도대체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무엇인가요? 180
052 저의 어떤 특성을 브랜딩해야 할까요? 183
053 퍼스널 브랜드는 무엇으로 만들어지나요? 185
054 일관성이 통하려면 의외성이 더해져야 한다 190
055 자신의 분야는 어떻게 찾으면 되나요? 193
056 나를 증명하는 데이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195
057 나의 브랜드 주제는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 199
058 관심 분야를 주력 분야로 어떻게 바꾸나요? 201
059 나만의 USP는 어떻게 찾는 걸까요? 205
060 일단 유능하다는 이미지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208
061 내 이름의 검색 결과를 바꾸는 법 211
062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공통적 특성이 있다 213
063 기억에 남는 스토리는 구조화된 과정을 거친다 215
064 전설적인 브랜드에는 특별한 이름짓기 과정이 있다 218
065 기억에 남는 자기소개법에도 공식이 있다 221

5장 퍼스널 브랜딩의 과정

066 도대체 뭐부터 해야 할까요? 226
067 칼럼만 써도 브랜딩이 되나요? 230
068 성공하는 아이템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232
069 강력한 존재감은 어떻게 만드나요? 234
070 걸작을 만들기 위한 노하우는 뭘까요? 239
071 신뢰 프로토콜은 어떻게 작동되나요? 241
072 게임의 룰은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244
073 내 삶을 구조화 시키는 도구 사용법을 아나요? 247
074 목표는 있는데 왜 액션플랜대로 행동하지 않는 걸까요? 250
075 고집 센 코끼리를 통제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은 뭔가요? 252
076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편집장이 알려준 퍼스널 브랜딩 성공 법칙은? 256
077 잘 팔리는 상품을 기획하는 방법은? 258
078 칭송받는 브랜드가 되는 세 가지 방법은? 260
079 프로세스 이코노미가 답이 되는 이유는? 262
080 베스트셀러를 부르는 스토리공식은 따로 있다 265
081 성공을 부르는 과정 설계 프로세스를 아나요? 268
082 고객관계관리(CRM)에도 공식이 있다 271
083 퍼스널 브랜드인 나는 앞으로 누구와 일해야 하나요? 273
084 ‘관계 맺기’가 서툰 사람도 방법은 있다 275
085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 포지셔닝 해야 하는 이유 278

6장 퍼스널 브랜딩의 기술

086 패키징을 하느냐 안 하느냐 그것이 문제다 282
087 주목받는 행사 포스터는 어떻게 만드나요? 285
088 효과적인 브랜딩에는 강력한 커뮤니티가 답이다 287
089 어디서나 통하는 여섯 가지 스토리텔링 프레임워크 289
090 브랜딩은 ‘그런 사람’으로 보이도록 하는 과정이다 292
091 자기 영역의 아이콘이 되기 위한 자기표현전략은 무엇인가요? 295
092 절대 채널을 돌리지 않게 만드는 비법은 뭔가요? 299
093 프라이밍 기술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302
094 적극적인 공유에도 공식이 있다 304
095 고객을 안달 나게 하는 방법이 뭔가요? 308
096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이 뭔가요? 311
097 사람들에게 각인되는 색에는 황금비율이 있다 314
098 신뢰를 얻는 컬러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317
099 당신의 색은 무엇을 상징하나요? 320
100 반드시 성공하는 퍼스널 브랜딩 3가지 규칙 322

에필로그 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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