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레드 룰렛 (중국공산당의 부, 권력, 부패, 보복에 관한 내부자의 생생한 증언)
저자 : 데즈먼드 슘
출판사 : 알파미디어
출판년 : 2022
ISBN : 9791191122312
책소개
* [이코노미스트] 선정 2021 올해의 책
* [파이낸셜 타임스] 선정 2021 최고의 책
* [뉴욕타임스] [커커스 리뷰] [워싱턴 포스트] 강력 추천
* 억만장자 사업가의 생생한 실화
“무엇이 중국의 정치와 비즈니스를 움직이는가?”
부패, 이해충돌, 탐욕에 따라 움직이는
중국 권력 핵심부와 홍색 귀족들의 추악한 민낯을 폭로하다!
강력하고 충격적이다. 첫 페이지를 펼치는 순간부터 마지막 줄을 다 읽을 때까지 손에서 내려놓을 수 없는 책이다. 이 책의 모든 내용이 내부자의 생생한 증언이자 역사적 사실이라는 점이 놀랍다. 저자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에서 G2로 급부상한 중국 경제부흥기의 현장에서 헤아리기 힘든 부를 이뤄낸 당사자이다. 부의 정점에 오르기까지 저자와 함께 중국공산당의 핵심인사들과 ‘꽌시’를 맺고 일을 도모했던 전 부인 휘트니 단이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지면서 이 책은 시작된다. 그녀는 왜, 어디로 사라졌을까?
이 책은 공산당이 권력을 독점하는 중국에서 심심찮게 일어나는 실종의 이면, 즉 당과 홍색 귀족들(1949년 중국의 권력을 장악한 공산주의 엘리트 그룹 지도자 가문의 후손)의 추악한 민낯을 폭로한다. 저자와 전 부인은 개인 제트기를 전세 내 유럽 여행을 다니고 무자비한 명품 쇼핑을 즐기던 사치와 향락의 화려한 세계에서 이제 엄혹한 현실을 마주했다. 저자는 꿈만 같았던 지난날을 돌아보며 중국공산당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냉정하게 평가한다.
세계에서 가장 비밀스럽고 절대적인 권력의 내부를 속속들이 보여준다. 아마도 중국 국가주석 시진핑이 어떤 수단을 통해서라도 가장 공개를 막고 싶은, 중국공산당의 권력다툼과 부패의 극단을 보여주는 최초의 책일 것이다. CNN은 “중국은 당신이 이 책을 읽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평했다. 실제로 저자가 이 책 『레드 룰렛』 출간을 코앞에 둔 시점에 무려 4년간 행방을 알 수 없었던 부인 휘트니 단에게서 갑자기 전화가 걸려왔다. 자신은 잠시 석방됐으며 “이 책 출간을 포기하지 않으면 목숨이 위태로울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하지만 저자는 북송시대 정치가 범중엄의 “외치다 죽을지언정 입 다물고 살지는 않겠다.”는 말을 모토로 삼아 용기를 내 책을 썼고, 마침내 중국공산당의 부패한 속살을 전 세계가 알게 됐다. 지금 중국공산당과 거액의 자금을 움직이는 메커니즘이 무엇인지, 또 앞으로 중국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궁금한 모든 이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목차
서문 성공 가도를 달리던 그녀가 사라졌다
1장 나의 사랑, 나의 조국
2장 홍콩에서의 유년 시절
3장 미국 유학 후 다시 홍콩으로
4장 잠에서 깨어나는 중국
5장 휘트니와의 만남
6장 놀라운 인맥, 원자바오의 부인
7장 악어의 이빨을 청소하는 물고기처럼
8장 ‘꽌시’의 시작
9장 수도국제공항 프로젝트
10장 대박 난 핑안 주식
11장 슈퍼리치의 반열에 오르다
12장 새로운 꽌시, 쑨정차이와 왕치산
13장 시진핑을 만나다
14장 전세기 유럽 여행 그리고 쇼핑 광란
15장 ‘하늘 위 궁전’ 프로젝트가 불러온 혼란
16장 시진핑과 보시라이의 권력투쟁
17장 본색을 드러낸 중국공산당
18장 이혼, 다시 중국을 떠나다
저자 후기 거꾸로 가는 중국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