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기획자의 독서 (오늘도 책에서 세상과 사람을 읽는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의 이야기)
기획자의 독서 (오늘도 책에서 세상과 사람을 읽는 네이버 브랜드 기획자의 이야기)
저자 : 김도영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출판년 : 2021
ISBN : 9791191766349

책소개


모두가 기획자인 시대, 기획을 더 잘하고 싶어서 책을 읽습니다

제품 생산자든 마케팅 담당자든 무엇인가를 생각하고, 만들고, 내놓는 사람들은 모두 기획자다. 하지만 본인의 역량을 스스로 키우는 것 외에 기획 업무를 잘하기 위한 방법은 막연하기만 하다. 이 책의 저자는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한다. IT 최첨단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도구들을 활용하기에도 벅찰 것 같은 저자가 ‘사람들의 생각을 읽어내기 위해’ 절실한 마음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기댔던 건 예상외로 ‘책’이었다. 책을 통해 기획하는 힘을 키워나가는 동시에 책에 기대 읽고, 생각하며, 삶을 펼쳐나가는 동시대 기획자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목차


프롤로그_생존 독서

PART 1 읽는 사람


평범한 것들의 특별함
오래된 오해들
독서습관 심폐소생술
좋아하는 것으로부터, 잘하는 것에 닿기까지
이유를 찾다 보면 조금 더 선명해질지 몰라
수렴의 책, 발산의 책
15분, 무엇을 하실 건가요?
저는 오늘도 서점에 갑니다

PART 2 읽고 생각하는 사람


생각의 ‘조각 모음’
몰입에 대하여
떠올리다 〈 풀어내다
제목을 또 하나 주웠습니다
비워둔 게 아니라 남겨둔 건데요
책 읽기의 안티테제
파리를 기억하는 조금 특별한 방법
당신의 인생에도 정오표가 있나요?

PART 3 읽고 생각하고 펼치는 사람


‘낯설음’이라는 변주
중2병과 베스트셀러
구조를 수집하는 사람
모두가 에디터인 세상
루틴은 죄가 없다
직업으로서의 기획자
필사를 넘어
글이 안내하는 곳으로

에필로그_공존 독서
멋진 보통 사람들에게 전하는 ‘그때’를 위한 책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