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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20대 트렌드 리포트 (2017년을 주도할 20대의 다섯 가지 마이크로트렌드)
2017 20대 트렌드 리포트 (2017년을 주도할 20대의 다섯 가지 마이크로트렌드)
저자 : 대학내일20대연구소
출판사 : 대학내일
출판년 : 2016
ISBN : 9791195568369

책소개

본격 20대 소비자 일상을 집중 분석한 유니크한 트렌드 예측서!

매년 20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20대의 생생한 트렌드를 예리한 시선으로 포착해 온 대학내일20대연구소. 8번째를 맞는 이번 《2017 20대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소비/라이프, 관계, 소셜 등 20대의 일상에 밀접한 각 분야에 걸쳐 내년도 20대 핵심 트렌드를 메인 키워드를 통해 예측하고 있다. 날 것 그대로의 20대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서 20대가 자주 사용하는 언어와 즐겨가는 온라인 커뮤니티, 직접 찍은 사진 등 생생하고 풍부한 실제 사례를 더했다. 또한 20대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더했다.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선정 투표에서부터 중국의 20대, 글로벌 7개국 대학생의 가치관 조사와 같은 해외 20대 트렌드, 20대의 생각을 한 눈에 보여주는 빅데이터 분석 및 인포그래픽까지 오늘날 국내외 20대의 면면을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지금까지 이렇게 집요한 트렌드 분석 책은 없었다!

국내 유일 20대 전문연구기관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본격 20대 소비자 일상을 집중 분석한 유니크한 트렌드 예측서

헬조선과 열정페이에 고통 받는 88만원 세대는 잊어라.
자기만족이 최고 가치이고, 세상이 뭐라 하던 나에 대해 집중하고자 하는
진짜 20대 소비자 알기.

“2017년, 20대 소비자가 반응하는 것이
곧 세상을 움직이는 트렌드가 된다”


20대 트렌드, 왜 지금 알아야 하는가?
2017년도를 누구보다 빨리 준비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 때문.
이 책을 읽고 6개월 후 20대의 마이크로트렌드가 곧 시대를 관통하는 흐름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매년 20대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20대의 생생한 트렌드를 예리한 시선으로 포착해 온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어느덧 8번째 20대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2017 20대 트렌드 리포트》는 기존보다 내용과 디자인 면에서 더욱 풍성해졌다. 소비/라이프, 관계, 소셜 등 20대의 일상에 밀접한 각 분야에 걸쳐 내년도 20대 핵심 트렌드를 메인 키워드를 통해 예측하고 있다. 날 것 그대로의 20대 트렌드를 전하기 위해서 20대가 자주 사용하는 언어와 즐겨가는 온라인 커뮤니티, 직접 찍은 사진 등 생생하고 풍부한 실제 사례를 더했다. 설명 위주의 기존 트렌드 예측서에서 나아가 실제 활용 예시를 통해서 20대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함이다.
또한 20대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을 더했다. 20대가 가장 사랑하는 브랜드 선정 투표에서부터 중국의 20대, 글로벌 7개국 대학생의 가치관 조사와 같은 해외 20대 트렌드, 20대의 생각을 한 눈에 보여주는 빅데이터 분석 및 인포그래픽까지 오늘날 국내외 20대의 면면을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2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마케팅 기획자들에게 유용할 ‘20대 마케팅 인사이트’ 코너를 통해서 유스마케팅과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영역으로 나누어 2017년도를 지배할 주요 인사이트를 공개한다.
그럼 지금부터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20대를 연구하며 쌓아온 데이터베이스와 트렌드 분석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안하는 2017년 20대 트렌드 키워드 5가지를 만나보자.

2016년을 강타한 20대 트렌드 키워드 ‘관태기’, 미리 만나보는 2017 트렌드 키워드는?
#겟꿀러#노멀크러시#팩트광#나로서기#팬텀세대#20대트렌드#미리알면겟꿀


지난 《2016년 상반기 20대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20대연구소는 관계에 권태로움을 느끼는 20대라는 뜻의 ‘관태기’ 트렌드를 예측했고, 작년 한 해 수많은 언론과 방송콘텐츠를 통해서 ‘관태기’는 20대를 설명하고, 우리 사회의 단면을 해석하는 커다란 메가트렌드로 소개되었다. 이처럼 올해도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20대의 라이프스타일, 소비문화, 취향과 인간관계, 소셜 이용 등을 면면히 분석하여 내년도 20대 트렌드를 예측하는 5가지 키워드를 다음과 같이 제시한다. 항상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20대를 소개하는 용어는 그들만큼이나 새로워야 한다는 것이 집필진의 생각. 그렇게 탄생한 5가지 키워드는 2017년 20대의 일상을 압축적으로 담고 있다. 과연 이 중에는 어떤 키워드가 2017년도를 관통할 메가트렌드가 될 것인지 본문을 통해 함께 확인해 보자.

01. 겟꿀러: 궁극의 소비를 위한 나만의 만족을 찾다
02. 노멀크러시: 보통적 정서를 흠모하다
03. 팩트광: 백 가지 정보보다 한 줄의 사실에 열광하다
04. 나로서기: 외부의 치유에 기대지 않고 나로서 홀로서다
05. 팬텀세대: 흔적 없는 소통을 나누다

유스마케팅의 노하우를 집약해온 대학내일의 20대 전문가들이
제안하는 ‘20대 마케팅 인사이트’,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해 화제의 키워드를 풀이하는 ‘빅데이터로 본 20대’,
한 해 동안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와 그 이유를 분석한 ‘20대 탑브랜드 어워드’까지
20대 소비자의 취향을 낱낱이 분석하다.


이 책은 20대 소비자를 타깃으로 하는 브랜드 마케터들이라면 솔깃할만한 20대 취향에 대한 핵심적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20대와 대학생 전문가 그룹인 대학내일 마케터들이 참여한 ‘20대 마케팅 인사이트’는 내년도 유스 마케팅 실행을 위한 인사이트를 소셜미디어와 온/오프라인 분야 별로 정리해서 제시하고 있다. 지난 한 해 동안 생활/쇼핑, 미용/패션, 음식/음료, 학습 등 각 분야별로 20대가 선택한 최고의 브랜드와 이유를 함께 분석하는 ‘2016 20대 탑브랜드 어워드’는 20대 소비자를 매료시키는 브랜드의 조건이 무엇인지 알려줄 것이다. 이 밖에 온라인에서 자주 언급한 단어를 통해 아재, 편의점, 여행 등 핫이슈에 대한 20대의 인식을 도식화한 ‘빅데이터로 보는 20대’까지 20대 소비자 공략을 위한 준비는 이 한 권으로 충분하다.

취업 시장 동향을 정리하는 ‘취업 트렌드’,
20대의 언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20대 용어 사전’,
중국 20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중국 20대 트렌드’,
20대연구소가 한 해 동안 조사한 국내외 20대 7,715명의 이야기를 그림으로 담은
‘인포그래픽으로 본 20대’를 통해
국내외 20대 소비자의 언어와 문화를 완벽히 이해하다.


20대의 가장 큰 고민은 누가 뭐래도 취업이다. 본문에서는 취업 시장의 최신 경향 역시 ‘돌스펙’, ‘인턴is뭔들’, ‘취맛바람’이라는 3가지 키워드로 깔끔하게 정리해냈다. 20대와의 대화에 어려움을 겪었던 모든 이들에게 단비 같은 ‘20대 용어 사전’도 있다. 최신 20대 신조어 25개와 화장품 리뷰 및 추천 어플리케이션 ‘글로우픽’과 함께 하는 20대 화장품 덕후 ‘코덕’의 전문용어 15개를 담아서 언어 뒤에 감춰진 그들의 속마음을 더욱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20대 트렌드에 대한 관심은 이제 국내에 그치지 않는다. 어느덧 국내 소비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중국 20대를 사로잡기 위한 시크릿 코드 3가지, ‘2017 중국 20대 트렌드 코드’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외에도 글로벌 7개국 대학생의 연애관부터 국가 및 사회 신뢰도를 비롯하여 20대 연구소의 다양한 조사 결과를 그림으로 한 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으로 본 20대’ 등 20대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20대가 반응하는 모든 것, 2017 20대 트렌드 키워드 5》
01.겟꿀러, 궁극의 소비를 위한 나만의 만족을 찾다
02.노멀크러시, 보통적 정서를 흠모하다
03.팩트광, 백 가지 정보보다 한 줄의 사실에 열광하다
04.나로서기, 외부의 치유에 기대지 않고 나로서 홀로서다
05.팬텀세대, 흔적 없는 소통을 나누다

《20대의 언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 사전》
- 20대 신조어 25
- 20대 화장품 덕후 '코덕' 용어 15

《20대를 공략하는 마케팅의 결정적 한 수, 20대 마케팅 인사이트》
- 유스마케팅 인사이트, '20대를 꿰뚫다, 다섯 가지 마케팅 궤도. 엘엠엔오피(LMNOP)'
* LMNOP: Lite, Me, Native, Oh my god, PicMe-rable
- 소셜미디어 마케팅 인사이트,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2017 20대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실시간 반응을 반영하는 라이브 마케팅
*취향미분(趣向微分)의 20대 소셜 마케팅
*20대를 주인공으로 만들어 주는 능덕 마케팅

《20대가 가장 사랑한 브랜드, "2016 20대 탑브랜드 어워드"》
*생활/쇼핑 분야
*미용/패션 분야
*음식/음료 분야
*학습/엔터테인먼트 분야

《빅데이터로 살펴본 화제의 단어》
*오빠와 꼰대 사이 등장한 그들, 아재
*청춘의 일상해결소, 편의점
*20대 버킷리스트 1순위, 여행

《취업시장의 경향을 파악한다, 취업 트렌드》
- 2016년 취업시장 동향
- 2017년 취업 트렌드 키워드 3
*돌아온 기본 스펙, 돌스펙
*인턴이라면 무엇이든 ok, 인턴is뭔들
*대학들의 경쟁적 취업 열기, 취맛바람

《중국 20대를 사로잡으려면, 중국 20대 트렌드》
- 2017 중국 20대 트렌드 코드
* 중국 20대의 온라인 관심사는? 모바일 스트라이커
* 중국 대학생의 놀라운 테크력(力), 얼리테커
* 정부의 지원 아래 촹커굴기, 기승전창업
- 중국 20대 탑브랜드 어워드

《2016년 20대연구소가 조사한 국내외 20대 7,715명의 이야기, 인포그래픽으로 본 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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