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핑크펭귄(Pink Penguin) (완전히 새롭고 전혀 다른 그 무언가!, 개정판)
저자 : 빌 비숍
출판사 : 스노우폭스북스
출판년 : 2021
ISBN : 9791195936380
책소개
완전히 새롭고, 완전히 다른, 빅 아이디어를 찾아
유일한 존재로 시장을 장악하라!
2017년 초판 발행 후 마케터가 읽어야 할 필도서로 꾸준히 추천 받아온 『핑크펭귄』. 『핑크펭귄』은 세계적인 마케팅 전문가 빌 비숍이 내놓은 마케팅 전략서로 지난 25년 간 전 세계 4,000여개 기업에서 실행하고 성과를 거둔 사례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담은 책이다. 특히 한국어판 출간의 경우, 이미 오래 전 절판된 도서였으나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중고도서로 그 맥을 이어오다 대중의 니즈를 해소시켜 주려는 의도로 새로이 판권을 계약하며 출간될 수 있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고객이 한 눈에 우리 기업 혹은 개인을 독보적으로 구별되게 만들 수 있을까? 혹은 알아보게 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고객이 알아서 찾아오게 할 수 있을까라는 기업의 고민에 대한 해답을 주는 도서다. 저자는 그 해답의 명칭을 ‘핑크펭귄’으로 정하고 핵심사항을 한 권의 책에 구성해 담는 방식으로 설득과 주장을 이해시키고 있다.
목차
감수의 글
머리말 - 4,000개의 빅아이디어
프롤로그 - 펭귄 프라블럼
Part 1 유빙에서 벗어나라
01 세뇌당한 마케터
02 에그롤은 이제 그만
03 구르메 패키지
04 칼자루를 쥐는 법
Part 2 빅아이디어를 창출하라
05 존 말코비치 되기
06 최상의 이득
07 변혁 경제
08 3C
09 가치 피라미드
Part 3 빅아이디어 패키징
10 마지막 5퍼센트
11 시계는 똑딱똑딱
12 마인드 집중
13 콘셉트 토네이도
14 우주 택시
15 이왕이면 다홍치마
16 스테이퍼프트 마시멜로 맨
Part 4 빅아이디어 셀링
17 마그네틱 마케터
18 신비주의 전략
19 새로움이 관건이다
20 인기와 희소성
21 공짜 가치 전략
22 선택권 부여
23 ‘글쎄요 세상’은 이제 그만
24 선의의 길
Part 5 벗어날 방도는 분명히 있다
25 빅아이디어 어드벤처
26 뉴 팩토리
27 영원한 것은 없는 법
추천도서 | 용어 설명 |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