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저자 : 오두환
출판사 : 대한출판사
출판년 : 20201123
ISBN : 9791197220500
책소개
사장도, 직원들도 누구나 광고를 알아야 한다!
대체 왜! 광고를 배워야 할까?
7가지 행복의 설명 동영상, 책소개 화살표(우측 상단 V)를
누르면 저자가 직접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이젠 당신이 행복해질 차례!
사장보다 팀장, 팀장보다 사원이 읽어야 할 필독서!
광고의 8원칙을 지금! 당장! 제안하라!
바야흐로 광고 필수의 시대가 도래했다. 사업·영업·공기관·대학·의료 등 업종에 무관하게 누구나 광고가 필요하다. 이 책은 각종 옥외, 간판, 현수막, 방송,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SNS 등 다양한 광고 게재 위치를 막론하고 적용, 통용 가능한 딱 8가지의 광고원칙을 제시한다. 광고에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특별한 원칙이 존재하며, 이 원칙을 지켜야만 가치를 빛나게 해 주고, 높일 수 있는 광고를 만들 수 있다. 원칙은 어느 순간, 어느 업종에서나 꼭 필요하다. 원칙이 없다는 것은 기준이 없다는 의미이고, 곧 본질도 사라진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마케팅과 광고의 대가로 알려진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의 오두환 연구소장이 직접 연구하고 개발한 [광고의 8원칙]을 쉬운 용어로 재미있게 설명해 준다. 광고를 처음 접하는 사람, 이미 광고를 하는 광고주, 초·중·상급의 광고 담당자를 막론하고 모두가 익혀야 할 광고 원론을 제시한다. 원론이지만 8가지밖에 되지 않아 초보도 60분이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전반적으로 광고란 무엇인지, 광고를 대하는 자세와 8원칙에 전제되는 광고 철학과 사상, 통계와 에피소드, 실전기술, 성공 비법, 적용 사례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저자인 오두환 대표는 직원이 4명뿐인 극 소기업 골방의 막내 직원으로 시작해, 여러 기업의 마케팅 광고 전략가가 되었다. 이렇게 성공하기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대행사, 실행사, 직원, 자신이라는 각각의 운용 주체에 맞게 광고하는 비법은 무엇인지 원칙과 노하우를 담았다. 광고의 8원칙 자체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직원(광고주)과 사장(광고주)의 입장에서 각 광고 운용 회사와 채널을 형태별로 컨트롤하는 노하우가 담긴 책도 존재하지 않기에!
더 특별한 책이자 직원 모두 알아야할 필독서이다.
목차
들어가며
CHAPTER 1 오두환의 광고 철학
01 불변의 광고 이론, 광고의 8원칙
02 매출 하락은 반드시 광고의 문제다!
03 광고 회사는 언제나 예스맨이다
04 광고비를 벌어 주는 광고?
05 소비 습관의 저격수가 되어라!
06 우왕좌왕하지 말고, 원칙만 지켜라!
07 내가 원할 때, 고객들도 간절히 원한다
08 5%가 되려면, 95%와 다른 길을 가라
CHAPTER 2 광고란 무엇인가
01 광고(廣告)? 이젠 광고(光高)!
02 기본을 지키는 광고
03 광고와 매출의 관계
CHAPTER 3 광고의 8원칙
01 그것을 바라보게 하라!
02 그것에 다가오게 하라!
03 그것을 생각하게 하라!
04 그것이 필요하게 하라!
05 그것을 소망하게 하라!
06 그것을 구매하게 하라!
07 그것에 만족하게 하라!
08 그것을 전파하게 하라!
CHAPTER 4 실전 광고? 실속 광고!
01 편리한 시대가 주는 혜택을 이용하라!
02 무조건 가성비를 높여라!
03 친숙한 정보를 활용하라!
04 팬을 모은 다음, 풀어 둬라!
05 즐거운 대화로 소통하기!
06 숨은그림찾기를 넘어서라!
07 신뢰의 메커니즘을 읽어라!
08 재미있는? 진심이 담긴!
09 계속 눈에 밟히는 브랜드!
CHAPTER 5 제대로 광고하는 4가지 비법
01 대행사에 맡기는 비법
02 실행사에 맡기는 비법
03 직원에게 맡기는 비법
04 자신에게 맡기는 비법
CHAPTER 6 같지만, 확실히 다른 기법
01 광고와 마케팅의 차이
02 같이 알아 두면 좋은 오케팅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