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쓸모 있는 파이썬 프로그램 40개 (나도 모르게 파이썬에 홀딱 빠지는)
저자 : 심교훈
출판사 : 로드북
출판년 : 2023
ISBN : 9791198268686
책소개
파이썬을 너무너무 사랑하고 파이썬으로 본인과 가족을 먹여살리고 있으며, 매일 5000명이 방문하는 개발 블로그 운영자이기도 한 저자가 누구나 쓸모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며 배울 수 있게 만든 책이다. 계속 기본서만 읽다가 포기하려는 입문자는 그 다음으로 도약할 수 있고, 다른 언어를 쓰는 개발자는 빠르게 파이썬으로 갈아탈 수 있다. 이 책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상상력과 응용력을 더한다면 더 멋진 프로그램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목차
서문
이 책의 활용 방법
Part 1_파이썬으로 쓸모 있고 재미난 일을 하기 위한 준비운동
Chapter 1_ 파이썬 설치
1.1 파이썬 다운로드
1.2 파이썬 설치하기
1.3 메모장으로 코딩하기
1.4 파이썬이 제공하는 코드 편집 및 실행기, IDLE
Chapter 2_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
2.1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다운로드
2.2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설치하기
2.3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 추가로 설정하기
2.4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사용해보기
Chapter 3_ 외부 라이브러리 설치
3.1 외부 라이브러리 목록 확인하기
3.2 외부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3.4 외부 라이브러리 제거하기
Chapter 4_ 가상환경 생성
4.1 virtualenv 가상환경 사용하기
Part 2_파이썬으로 쓸모 있고 재미난 일 하기
Chapter 1_ 기념일 계산하기
1.1 실습 준비
1.2 만난 지/결혼한 지 며칠인지 계산하기
1.3 만난 지/결혼한 지 2000일이 언제인지 계산하기
1.4 이모지 터미널에 출력되게 하기
1.5 정리하며
Chapter 2_ 코딩으로 프러포즈하기
2.1 실습 준비
2.2 웹 브라우저 실행하여 URL 열기
2.3 상대방의 대답에 따라 보여줄 영상 다르게 하기
2.4 애인에게 프러포즈 프로그램 전달하기
2.5 정리하며
Chapter 3_ 로또 번호 자동 생성하기
3.1 실습 준비
3.2 무작위로 숫자 6개 선택하기
3.3 숫자 6개 조합 5세트 만들기
3.4 정리하며
Chapter 4_ 숫자 야구 게임 만들기
4.1 실습 준비
4.2 숫자 야구 게임 규칙
4.3 중복되지 않는 랜덤 숫자 세 개 생성하기
4.4 제시한 숫자에 대해서 스트라이크, 볼 판정하기
4.5 맞출 때까지 게임이 진행되게 하기
4.6 중복된 숫자를 입력했을 때 문제 발생
4.7 정리하며
Chapter 5_ 웹 사이트 홍보를 위한 QR 코드 만들기
5.1 실습 준비
5.2 QR 코드 만들기
5.3 정리하며
Chapter 6_ PDF 파일 추출, 병합하기
6.1 실습 준비
6.2 PDF 파일 내에서 특정 페이지 추출하기
6.3 PDF 파일에서 여러 페이지 추출하기
6.4 여러 개의 PDF 파일 병합하기
6.5 PDF 파일에서 텍스트 추출하기
6.6 정리하며
Chapter 7_ 웹 페이지를 캡처하여 이미지로 저장하기
7.1 실습 준비
7.2 웹 페이지 캡처하기
7.3 한 번에 여러 페이지 캡처하기
7.4 직접 작성한 html, css를 이미지 파일로 만들기
7.5 정리하며
Chapter 8_ 메모장에서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 추출하기
8.1 실습 준비
8.2 정규식 없이 주민등록번호 추출하기
8.3 정규식으로 주민등록번호 추출하기
8.4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 추출하기
8.5 정리하며
Chapter 9_ Hex 코드를 RGB 색상으로 변환하기
9.1 실습 준비
9.2 Hex 코드를 RGB 색상으로 변환하기
9.3 RGB 색상을 Hex 코드로 변환하기
9.4 Hex 코드, RGB 색상 변환 프로그램
9.5 Hex 코드, RGB 색상 변환 프로그램을 정교하게 만들기
9.6 정리하며
Chapter 10_ 특정 시간마다 반복해서 실행되는 프로그램 만들기
10.1 실습 준비
10.2 1초마다 100원을 버는 프로그램
10.3 2시간마다 물을 마시라고 알려주는 프로그램
10.4 매일 0시마다 정기 결제를 하게 만드는 프로그램
10.5 정리하며
Chapter 11_ 사내 방송 프로그램 만들기
11.1 실습 준비
11.2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기
11.3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한 후 바로 재생하기
11.4 예약된 시간에 음성 알림을 해주는 프로그램 만들기
11.5 정리하며
Chapter 12_ 현재 날씨 정보 가져오기
12.1 실습 준비
12.2 OpenWeather API key 얻기
12.3 위도, 경도 좌표 얻기
12.4 현재 기온 정보 얻기
12.5 원하는 도시의 현재 기온 확인하기
12.6 우리가 입력한 도시의 기온이 맞는지 확인하기
12.7 정리하며
Chapter 13_ SMS 문자 보내기
13.1 실습 준비
13.2 문자 전송 API
13.3 다른 사람에게 문자 메시지 보내기(유료)
13.4 엑셀 파일에 있는 회원에게 일괄적으로 문자 보내기
13.5 정리하며
Chapter 14_ 코딩으로 주식 매매하기
14.1 실습 준비
14.2 한국투자증권 API 사용 준비하기
14.3 특정 종목 현재 주가 확인하기
14.4 현재 계좌에 있는 현금 잔고 확인하기
14.5 주식 시장가로 매수하기
14.6 보유 주식 확인하기
14.7 주식 시장가로 매도하기
14.8 간단한 주식 매매 프로그램
14.9 정리하며
Chapter 15_ 수학 시험 문제 출제용 그래프 그리기
15.1 실습 준비
15.2 1차 함수 그래프 그리기
15.3 x축, y축 위치 바꾸기
15.4 x축, y축 눈금 스케일 동일하게 만들기
15.5 그래프에 함수식 및 x축, y축 정보 넣기
15.6 2차 함수 그래프 그리기
15.7 정리하며
Chapter 16_ CPU, 메모리 사용량 모니터링 프로그램 만들기
16.1 실습 준비
16.2 실시간 CPU, 메모리 사용량 체크하기
16.3 실시간 CPU, 메모리 사용량 그래프 그리기
16.4 실시간 CPU, 메모리 사용량 그래프 그리기(개선)
16.5 그래프 꾸미기
16.6 메모리/CPU 사용량 많을 시 경고음 나게 하기
16.7 정리하며
Chapter 17_ 맛집 추천 지도 만들기
17.1 실습 준비
17.2 맛집 목록 엑셀에 정리하기
17.3 웹 지도 만들기
17.4 도로명 주소를 위도, 경도 좌표로 변환하기
17.5 엑셀에 있는 도로명 주소를 위도, 경도 좌표로 변환하기
17.6 지도에 맛집 마커 찍기
17.7 정리하며
Chapter 18_ 고객들에게 이벤트 당첨 이메일 보내기
18.1 실습 준비
18.2 코드로 네이버 이메일을 보내기 위한 설정하기
18.3 네이버 이메일 보내기
18.4 파일 첨부해서 이메일 보내기
18.5 이메일 내용을 예쁘게 꾸미기
18.6 엑셀 파일에 있는 데이터를 파이썬으로 가져오기
18.7 엑셀 파일에 있는 고객 중 당첨 고객에게 이메일 보내기
18.8 정리하며
Chapter 19_ 임시 비밀번호를 이메일로 발송하기
19.1 실습 준비
19.2 랜덤 비밀번호 생성하기
19.3 이메일로 임시 비밀번호 전송하기
19.4 정리하며
Chapter 20_ 엑셀 파일 꾸미기
20.1 실습 준비
20.2 특정 셀에 배경색 넣기
20.3 값에 따라 셀마다 다른 배경색 넣기
20.4 글자 크기 변경하기
20.5 정리하며
Chapter 21_ 로또 당첨번호를 크롤링하여 통계내기
21.1 실습 준비
21.2 가장 최근 회차의 당첨번호를 일부 크롤링하기
21.3 가장 최근 회차의 당첨번호와 보너스번호 크롤링하기
21.4 가장 자주 당첨된 번호 확인하기(번호별 당첨 빈도 파악)
21.5 정리하며
Chapter 22_ 커쇼와 류현진 선수 MLB 데이터 비교하기
22.1 실습 준비
22.2 파이썬과 Sqlite3 데이터베이스 연동하기
22.3 조회한 데이터를 보기 좋은 형태로 변환하기
22.4 류현진 선수의 승, 패, ERA, 탈삼진, 볼넷, 피안타 평균 구하기
22.5 류현진 선수의 시즌별 ERA 선 그래프 그리기
22.6 류현진 선수와 클레이튼 커쇼 선수의 데이터 비교하기
22.7 정리하며
Chapter 23_ 머신러닝으로 타이타닉호 생존자 예측하기
23.1 실습 준비
23.2 타이타닉 데이터셋
23.3 불필요한 컬럼 제거하기
23.4 null 값 처리하기
23.5 문자 데이터 숫자로 바꿔주기
23.6 분류에 유용한 특성 선택하기
23.7 kNN 분류 모델 훈련 및 테스트
23.8 정리하며
Chapter 24_ 이미지에 워터마크 넣기
24.1 실습 준비
24.2 이미지에 워터마크 넣기
24.3 원하는 위치에 워터마크 넣기
24.4 폴더에 있는 모든 이미지에 워터마크 처리하기
24.5 코드 수정 없이 워터마크 적용하기
24.6 정리하며
Chapter 25_ 사진을 이용해서 웹툰 만들기
25.1 실습 준비
25.2 사진을 만화로 바꾸기
25.3 이미지에 말풍선 넣기
25.4 말풍선에 텍스트 넣기
25.5 세 컷 웹툰 만들기
25.6 정리하며
Chapter 26_ 사진에서 명함 부분만 잘라서 저장하기
26.1 실습 준비
26.2 사진에서 명함 영역을 찾기 위한 전처리
26.3 이미지에서 명함 부분의 후보 바운딩 박스 찾아내기
26.4 명함 바운딩 박스만 남기고 명함 윤곽 그리기
26.5 명함 부분만 잘라서 직사각형으로 만들기
26.6 다른 명함 사진들로 테스트해보기
26.7 정리하며
Chapter 27_ 사진에서 사람 얼굴 검출하여 모자이크로 처리하기
27.1 실습 준비
27.2 사람 얼굴 검출하기
27.3 사람 얼굴에 모자이크로 처리하기
27.4 주인공이 아닌 사람 얼굴만 모자이크로 처리하기
27.5 정리하며
Chapter 28_ 손으로 쓴 전화번호 인식 프로그램 만들기
28.1 실습 준비
28.2 MNIST 데이터셋
28.3 간단하게 딥러닝 모델 학습시키기
28.4 우리가 직접 손으로 쓴 숫자 인식하기
28.5 손으로 쓴 전화번호 인식하기
28.6 정리하며
Chapter 29_ 사람 얼굴 분석하기
29.1 실습 준비
29.2 사진 속 인물 분석하기
29.3 분석 결과 이미지에 쓰기(CIA 관련 영화 흉내내기)
29.4 정리하며
Chapter 30_ 마스크 착용 유무 판별하기
30.1 실습 준비
30.2 마스크 착용 얼굴 및 미착용 얼굴 이미지 수집하기
30.3 마스크 착용을 판별하는 딥러닝 모델 만들기
30.4 훈련된 마스크 착용 판별 모델로 테스트해보기
30.5 정리하며
Chapter 31_ Flask로 API 서버 만들기
31.1 실습 준비
31.2 아주 간단한 웹 사이트 만들기
31.3 조선시대 왕 목록 얻기
31.4 조선시대 왕 추가하기
31.5 조선시대 왕 추가하기(잘못된 요청 처리)
31.6 조선시대 왕 수정하기
31.7 조선시대 왕 삭제하기
31.8 Access Token을 발급 받은 경우에만 API 사용 허가하기
31.9 정리하며
Chapter 32_ 번역 사이트 만들기
32.1 실습 준비
32.2 번역 기능 만들기
32.3 아주 간단한 웹 사이트 만들기
32.4 html 문서가 127.0.0.1:5000에 접속했을 때 나오게 하기
32.5 웹 사이트에서 입력한 문장이 번역되어 웹 사이트에서 보이게 하기
32.6 CSS로 심파고를 파파고처럼 디자인하기
32.7 정리하며
Chapter 33_ Flask, Django 없이 웹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33.1 실습 준비
33.2 파이썬만으로 웹 사이트 띄우기
33.3 웹 페이지에 그래프 띄우기
33.4 matplotlib으로 그린 그래프 띄우기
33.5 사용자가 업로드한 엑셀 파일 시각화하기
33.6 번역 웹 사이트 만들기
33.7 정리하며
Chapter 34_ 백색 소음 GUI 프로그램 만들기
34.1 실습 준비
34.2 GUI 프로그램 윈도우 띄우기
34.3 윈도우에 버튼 추가하기
34.4 버튼에 기능 부여하기
34.5 버튼 클릭 시 음악 재생되게 하기
34.6 버튼 클릭 시 음악 재생되게 하기(멀티 프로세스 활용)
34.7 정리하며
Chapter 35_ 갹출 금액 랜덤 분할 프로그램 만들기
35.1 실습 준비
35.2 금액 인원에 따라 랜덤 분할하기
35.3 갹출 금액 랜덤 분할 프로그램 UI 만들기
35.4 갹출 금액 랜덤 분할 프로그램에 기능 부여하기
35.5 exe 실행 파일 만들기
35.6 프로그램 아이콘 바꾸기
35.7 정리하며
Chapter 36_ 감사 일기 프로그램 만들기
36.1 실습 준비
36.2 sqlite3 데이터베이스 설정하기
36.3 감사 일기 테이블 생성하기
36.4 입력한 감사제목을 GUI 창에 띄우기
36.5 감사제목을 입력하는 기능 추가하기
36.6 입력한 감사제목을 수정/삭제 기능 추가하기
36.7 프로그램 빌드하기
36.8 정리하며
Chapter 37_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하기
37.1 실습 준비
37.2 클래스 만들기
37.3 상속
37.4 정리하며
Chapter 38_ 로그 예쁘게 찍기
38.1 실습 준비
38.2 원래 찍히는 평범한 로그
38.3 컬러로 로그 표현하기
38.4 로그 메시지 포맷 바꾸기
38.5 메모장에 로그 찍어 주기
38.6 정리하며
Chapter 39_ 타입 힌트 사용하여 코드의 가독성 높이기
39.1 실습 준비
39.2 타입 힌트
39.3 함수의 출력에도 타입 힌트를 주자
39.4 정리하며
Chapter 40_ 최적화된 서비스를 위해 캐싱 처리하기
40.1 실습 준비
40.2 캐싱이란
40.3 데코레이터란
40.4 파이썬에서 캐싱 처리하기
40.5 @cache 데코레이터와 @lru_cache 데코레이터
40.6 정리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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