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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 교육론
기독교 교육론
저자 : 아우구스티누스
출판사 : 크리스챤다이제스트
출판년 : 2000
ISBN : 8944700338

책소개


일러두기
서문

제1권

제1장 성경을 해석하려면 성경의 의미를 발견하며 표현해야 한다. 그리고 하나님의 도움에 의지하면서 해석해야 한다.
제2장 사물은 무엇이며 부호는 무엇인가?
제3장 어떤 것은 이용하며 어떤 것은 즐긴다.
제4장 이용과 즐김은 어떻게 다른가?
제5장 즐거움의 진정한 대상은 삼위일체의 하나님
제6장 어떤 의미에서 하나님은 형언할 수 없는가?
제7장 사람들은 하나님 또는 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제8장 하나님은 변하지 않는 지혜이시므로 모든 다른 것보다 더 존중히 여겨야 한다.
제9장 변하는 지혜보다 변하지 않는 지혜가 더 높다는 것을 모든 사람이 인정한다.
제10장 하나님을 보려면, 영혼이 청결하게 되어야 한다.
(이하 중략)

제2권

제1장 부호의 본성과 종류
제2장 우리가 문제로 삼는 종류의 부호
제3장 부호들 가운데서 말이 가장 중요하다.
제4장 문자의 기원
제5장 성경이 여러 언어로 번역되었다.
제6장 성경에서 비유적 표현 때문에 뜻이 모호한 것은 그만큼 쓸모가 있다.
제7장 지혜를 얻는 단계: 첫째, 두려움; 둘째, 경건; 셋째, 지식; 넷째, 결심; 다석째, 실천; 여섯째, 마음의 정화; 일곱째, 지혜.
제8장 정경
제9장 어떻게 성경을 연구할 것인가?
제10장 모르는 부호와 모호한 부호는 성경을 이해하지 못하게 한다.
(이하 중략)

제3권

제1장 전권들의 요약과 이 권의 범위.
제2장 구두법에 주목해서 모호한 점을 제거하는 법.
제3장 발음에 따라 모호한 점이 해결된다. 두 가지 질문방법.
제4장 모호한 점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제5장 성경의 비유적인 표현들을 문자적으로 해석하는 것은 가련한 노예 상태다.
제6장 유대인들의 노예 상태에 있었던 이용 가치.
제7장 이방인들의 노예 상태에는 쓸모가 없었다.
제8장 유대인들과 이방인들은 노예 상태에서 해방되는 방법이 달랐다.
제9장 상징들...(하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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