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힙카페(HIP CAFE)
힙카페(HIP CAFE)
저자 : 편집부
출판사 : 웅진리빙하우스
출판년 : 2008
ISBN : 9788901075280

책소개

트렌드 캐처 잡지 에디터들이 즐기는 감성충전소를 찾다!
이제 우리는 힙 카페를 즐긴다!

『힙 카페 (What a Hip! cafe)』. 카페는 프랑스어로 커피(coffee)의 뜻을 담은 것이 ‘커피를 파는 집’이라는 뜻으로 확장된 것이다. 하지만 카페는 더 이상한 커피를 파는 집이라는 의미만를 담고 있지 않다. 독특한 인테리어와 공간 콘셉트로 특별한 의미가 부여되고 있는 커피 파는 집은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혹은 자신의 스타일에 따라 개인 작업을 하고 싶을 때 새로운 감성을 충전시켜주는 장소로 탈바꿈하고 있다. 이 책은 이러한 특별한 공간, 힙 카페에 대해 소개한다.

힙 (Hip)은 '최신 유행에 통달한, 진보된, 앞서 가는' 뜻을 담고 있다. '힙 카페'는 말 그대로 독특한 인테리어로 최신 유행을 갖춘 카페, 세련된 카페 등의 의미를 내포한다. 이 책은 특별한 느낌을 전달하면서 사람들에게 오감만족 대안의 공간이자 즐거운 놀이터를 제공하는 여러 힙 카페에 대한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카페가 전달하고자 하는 컨셉트와 매력 넘치는 아이템들을 잔잔한 글과 섬세하고 서정적인 사진들로 전달하였다.

각각의 힙 카페들은 밀집된 지역을 중심으로 분류되어 소개되며, 커피와 인테리어, 맛, 작업 등 주요한 요소들을 아이콘으로 표시해 두어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골라 볼 수 있게 하였다. 더불어 힙 카페들의 간판, 화장실, 카페에서 발견한 특별한 소품들, 카페 명함 등을 따로 구성하여 힙 카페를 110% 더 즐길 수 있도록 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열심히 일하는 당신,
하루 한 시간의 여가를 위한 나만의 오감충족 아지트를 만들어보자!

HIP =
1 (최신 유행 사정에) 통달한, 앞서 가는, 진보된
2 세련된, 멋있는
3 흥미 있는, 마음에 내키는

★ 어른들의 신개념 놀이터, 카페에서 일상의 여유를 즐긴다
카페,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미지는 커피와 편한 의자 그리고 대화. 조금 더 일반적으로 풀어보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카페는 시간이 남거나 누군가와 이야기 할 장소가 필요할 때 찾게 되는 곳이라는 인식이 강한 공간이었다. 반면, 최근 저마다의 강한 개성으로 마니아적인 단골 고객을 만드는 수많은 카페들은 단순히 시간을 ‘때우는’ 것이 아닌, 내 스타일대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감성 공간으로 부각되고 있다. 커피 맛에 집착하는 이들, 디자인 트렌드를 온몸으로 느끼고 싶은 이들, 혹은 방해받지 않고 몇 시간씩 유유자적 앉아 개인 작업을 하고 싶은 이들. 저마다 다른 목적을 지닌 사람들이 부담 없이 발을 들이고, 특별한 공간 컨셉트에 반해 나만의 아지트를 삼게 된다. 커피와 브런치, 디저트가 주는 맛 그리고 인테리어와 음악, 아트 디자인이 주는 멋. 이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카페야 말로, 내집에서 느끼는 편안함과 집에서는 얻을 수 없는 특별한 미각을 동시에 체감하게 만드는 감성충전소이다. ‘힙 카페’는 오감만족 대안 공간이자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주는 카페들의 컬렉션 북으로, 카페가 전달하고자 하는 컨셉트와 매력 넘치는 아이템들을 잔잔한 글과 섬세하고 서정적인 사진들로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발품 팔아 최신 트렌드를 찾아내고 이를 일상에서 즐기는 잡지 에디터들의 추천 공간을 모은 만큼 한곳 한곳 볼거리와 이야깃거리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
소개된 모든 카페들은 밀집한 지역을 중심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이곳에서 특히 주목해야 할 요소들을 아이콘으로 표기해두어 상황이나 목적에 따라 마음껏 골라볼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라테 스타일과 디자인 명함·간판, 인테리어 감각이 돋보이는 화장실 등, 재미있는 카페 코드를 한데 모아 소개하는 에디터들의 ‘쁘띠 랭킹(petit ranking)' 페이지도 눈여겨보자.



editor's pick!

이국적인 스타일의 레스토랑이 속속 들어서면서 새로운 맛집 트렌드를 형성한 이태원. 이곳에서 우연치 않게 환상의 디저트 파라다이스를 만났다! ‘패션 5’는 스위트에서 풍미 좋은 베이커리까지, 그야말로 원스톱 쇼핑이 가능한 이색 디저트 카페이자 숍이다. 이것저것 담아와서 카페에 앉아 즐기기에도 좋지만, 결국 지인들을 맛보게 할 또다른 무언가를 잔뜩 챙겨 나오게 되는 일이 다반사이다.
-[엘르] 피처 에디터 김보미

커피를 유독 좋아하는 관계로 업무상의 미팅이 있을 때는 주로 커피맛 좋기로 소문난 공간을 찾는 편이다. 카페 ‘별’은 들어서는 순간 특유의 커피 향에 매료되고, 직접 로스팅 한 원두로 만든 진한 커피맛에 또 한번 감동하는 곳. 게다가 천장을 장식한 다양한 스타일의 조명들을 올려다보기만 해도, 이색적인 매치가 발하는 묘한 공간의 매력에 사로잡히고 만다.
-[메종] 리빙 에디터 한예준

작은 공간에 폭스바겐 왜건이 떡하니 자리 잡은 기발한 인테리어에 감탄을 터뜨리며 ‘언젠가 가봐야지~’ 하고 생각만 하던 중, 미처 가보지도 못한 채 갑자기 문을 닫아 무척 아쉬워했던 홍대앞 ‘호호미욜’. 이후, 다행이도 자리를 옮겨 업그레이드 감각으로 재오픈 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물론 케이크나 차의 담음새 하나에도 주인장의 애정이 듬뿍 느껴지는데, 그래서인지 이곳만 찾으면 언제나 편안하고 따스한 기분이 된다. 즐기는 메뉴는 촉촉한 바나나머핀과 핸드드립 커피. 따스한 햇살 가득 드는 창가, 혹은 왜건의 트렁크를 열어 꾸민 바 스타일 테이블은 언제나 앉고 싶은 자리 1순위다.
-[보그걸] 피처 에디터 김소은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area 1 : 홍대앞 카페 골목
오블리크 / 제너럴 닥터 / 즐거운 북카페 / 비-하인드 / 꿈 / 룸&카페 / aA / 감싸롱
/ 호호미욜 / 자리 / 토라-b

area 2 : 도산공원~청담동 일대
마당 / 두지엠 / 테라스 / 아틀리에&프로젝트 / 그랑시엘 / 미얌미얌 / 페이퍼 가든 / 폴&니나스 어드벤처 / 더스토리 / 듀플렉스

area 3 : 신사동 가로수길
토끼카페 / 가로수맨숀 / 페이지 532 / 사루비아 / 별 / 핑퐁

area 4 : 삼청동~안국동~부암동
62-16 티스토리 / 나무 / 커피방앗간 / 빈스빈스 / 클럽 에스프레소 / 테이크 아웃 드로잉 / mmmg 카페

area 5 : 한남동 ~이태원
프라잉 팬 블루 / 패션 5 / 퍼핀 카페 / 드 빌 화수목

area 6 : 기타 지역 카페
서래커피집 / 카페 807 / 버즈 앤 벅스 / 그린갤러리

*petit ranking
-카페, 하면 역시 커피!
-책갈피로 써도 좋은, 진짜 예쁜 카페 명함들
-카페에서 발견한 특별한 소품들 구경하기
-화장실이 예뻐야 진짜 힙 카페다
-힙 카페는 간판 디자인도 개성적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