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행복의 지도
행복의 지도
저자 : 에릭 와이너
출판사 : 웅진지식하우스(웅진닷컴)
출판년 : 2008
ISBN : 9788901088037

책소개

다른 나라에서 살면 인생이 달라질까?

불만만 많고 몸은 무거운 투덜이들을 위한 기막힌 책 『행복의 지도: 어느 불평꾼의 기발한 세계일주』. 이 책은 1년의 시간, 10개의 나라, 수만 킬로미터의 거리, 그리고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단 하나의 나라를 찾아 여행한 기록이다.

저자 '에릭 와이너'는 뉴욕타임즈 기자로 근무했으며, 전국공영라디의 해외특파원이었다. 이라크, 아프가니스탄, 인도네시아 등 분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우울하고 불행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했다. 그러다 문득, 기발한 생각이 떠올랐다. 이미 다 가본 분쟁 지역이 아니라 아무도 소식을 전한 적이 없는 행복한 나라를 찾아본다면 어떨까?

우리가 행복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하는 돈, 즐거운, 영적 깊이, 가족 등과 같은 것을 한 가지 이상 갖고 있는 나라들을 다녀보기로 결심한다. 이 책은 기상천외한 여행기이자, 공간과 행복의 상관관계에 대한 놀라운 실험의 결과물이다.

스스로 무모하다고 생각했지만, 결코 포기할 수 없었던 행복의 장소 '낙원'을 찾아나선 그의 여정을 기록했다. '행복 연구'라는 목적을 갖고 떠난 여행에서 그가 발견한 것은 무엇일까?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 진정한 '행복'의 정체가 무엇인지 밝혀내고자 했던 유쾌하고 즐거운 여행이 시작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진정한 행복은 당신 내면에 있습니다.”
“그딴 건 알고 싶지 않습니다. 어디를 가면 행복해지는지 알려달라니까요.”


‘지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을 찾겠다는 기상천외한 여행기. 돈이 넘쳐나서 세금도 안 걷는 나라에서 산다면? 창문만 열면 파라다이스 같은 풍경이 펼쳐지는 곳에서 산다면? 실패해도 아무도 비난하지 않는 곳이라면? 돈, 즐거움, 자유, 가족 등의 조건을 갖춘 유토피아 같은 나라들은 과연 어디일까?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행복을 어떻게 느낄까?
한 투덜이 저널리스트가 어느 날 자신이 불행한 나라들의 전쟁, 질병 같은 소식만 전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이번에는 반대로 아무도 소식을 전한 적 없는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의 정체를 밝혀보기로 했다. 행복학 연구자에서 정치가까지, 처세술에서 최면술까지. 행복의 정체를 밝히는 엄청난 그리고 어처구니없는 모험이 펼쳐진다. 냉소적인 유머를 구사하는 현대판 방랑 기사의 4대륙 횡단기. 그의 온몸을 내던진 모험 속에서 인류가 이제껏 말해왔던 행복에 대한 모든 정의가 유쾌하게 비틀린다.
《행복의 지도》는 저자 에릭 와이너의 매력적인 글솜씨에 반한 독자들의 환호와 “빌 브라이슨의 유머와 알랭 드 보통의 통찰력이 만났다”는 평을 받으며 출간 첫 주에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순위에 진입했다. 또한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중국을 비롯 세계 각국에서 출간 계약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 행복하지 않아서 불행하다고?

1. 네덜란드 : 마리화나쯤은 내 멋대로 필 수 있다
- 행복은 끝없는 관대함이다

2. 스위스 : 치밀한 완벽함과 속 터지는 소심함의 한 끗 차이
- 행복은 완벽함에서 오는 권태다

3. 부탄 : 국왕께서 친히 ‘국민행복지수’를 챙기신다
- 행복은 국가의 최대목표다

4. 카타르 : 세금도 안 걷는데 나라에서 용돈까지 준다면
- 행복은 복권 당첨이다

5. 아이슬란드 : 실패는 비난할 일이 아니라 권장사항이다
- 행복은 실패다

6. 몰도바 : 자유와 민주주의도 불행을 몰아내지는 못한다
- 행복은 어딘가 다른 곳이다

7. 태국 : 쿠데타 정도는 신경도 안 쓰는 최고의 낙천주의
- 행복은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

8. 영국 : 텔레비전에서 시키는 대로 인생을 바꿔볼까
- 행복은 진행 중인 작업이다

9. 인도 : 진리의 가르침과 뻔뻔한 사기꾼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곳
- 행복은 모순이다

10. 미국 : 영원한 스위트홈을 찾는다면서 끊임없이 이사하는 사람들
- 행복은 집이다

에필로그 - 아직 멀었어요?
감사의 말
옮긴이의 말 - 불행에도 보물이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