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탕자의 여동생
탕자의 여동생
저자 : 존 파이퍼
출판사 : 생명의말씀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04159161

책소개

존 파이퍼는 현대 독자를 대상으로 탕자의 이야기를 재구성, 현대판 해석과 적용을 시도했다. 그리고 이 탕자의 이야기에는 한 사람의 이야기가 더해졌다. 바로 탕자의 여동생이다.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새 삶을 찾은 탕자와 그런 탕자의 귀환을 못마땅해 하는 탕자의 형까지 설득하는 여동생의 모습에서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탕자와 바리새인은 존재한다. 탕자의 여동생을 통해 현 시대와 교회를 향해 참 성도가 해야 할 일과 품어야 할 마음이 무엇인지 독자들은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존 파이퍼가 전하는 아버지의 사랑, 우리의 소명

사랑을 떠나 방황하고, 선한 행위로 사랑을 얻으려 애쓰는

이 땅의 탕자와 큰 아들에게.



하나님의 참 사랑을 불신자와 바리새인에게 어떻게 바로 전할 수 있을까? 예수님은 어려운 말이 아니라 쉽고 친근감 있는 이야기로 설명해주셨다. 탕자의 비유를 통한 예수님의 이야기 속엔 아버지의 사랑을 떠난 탕자와 아버지와 함께 머물지만 그 사랑을 누리지 못하는 바리새인의 모습을 가진 큰 아들, 그리고 자식을 기다리는 절절한 아버지의 사랑이 담겨있다.



본서에서 존 파이퍼는 현대 독자를 대상으로 탕자의 이야기를 재구성, 현대판 해석과 적용을 시도했다. 존 파이퍼의 탕자의 이야기에는 한 사람의 이야기가 더해졌다. 바로 탕자의 여동생이다.

아버지의 마음을 아는 탕자의 어린 여동생은 그녀의 오빠가 다시 돌아오도록 찾아 나선다. 아버지의 사랑 안에서 새 삶을 찾은 탕자와 그런 탕자의 귀환을 못마땅해 하는, 노예와 같은 마음으로 일만 하던 탕자의 형까지 설득하는 여동생의 모습에서 아버지의 마음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행동하는 참된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 시대에도 여전히 탕자와 바리새인은 존재한다. 탕자의 여동생을 통해 탕자의 비유는 현 시대와 교회를 향해 참 성도가 해야 할 일과 품어야 할 마음이 무엇인지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타켓독자]



● 를 쉬운 이야기로 이해하고 싶은 독자

● 하나님 아버지 사랑 안에서 기쁨을 누리는 법을 이야기로 전하고 싶은 성도

● 존 파이퍼의 기쁨의 신학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전하고 싶은 독자

● 쉽고 친근감 가는 이야기로 하나님의 사랑과 우리의 소명을 묵상하고 싶은 독자

● 우리 시대 교회와 성도가 나아가야 할 바를 함께 이야기하며 전하고 싶은 교회



[차별점]



● 탕자의 비유의 현대판 해석과 적용

친숙한 탕자의 비유를 새롭게 각색하여 우리 시대의 소명을 쉽게 알려 준다.

● 묵상할수록 적용과 숨은 뜻이 깊어지는 비유 형식의 이야기

● 예쁜 일러스트가 담긴 우화로 선물용으로 좋다.

● 존 파이퍼 목사가 쓴 새로운 형식의 우화

맥스 루케이도 목사의 시리즈처럼 쉽고 재미있는 이야기로 접근했다.

● 기독교 희락주의의 쉬운 이해와 적용

존 파이퍼 목사의 기독교 희락주의는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지만 그간 나온 책들이 쉽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은 쉬운 우화 형식을 통해 하나님의 참 사랑을 누리는 법과 전하는 법을 비유적으로 잘 알려주고 있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저자 서문_ 두 명의 아들, 하나의 딸, 그리고 모든 은혜.

1장_ 그의 두 아들은 죽었네.

2장_ 당신의 작은 소녀가 죽은 자를 살릴 수 있네.

3장_ 내가 춤을 춰도 되겠니?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