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저자 : 안광호|이학식|하영원
출판사 : 법문사
출판년 : 2010
ISBN : 9788918124735

책소개

이 책은 마케팅전략적으로 접근한 소비자행동 이해에 관해 다루고 있다.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태도의 형성과 변화 등 소비자가 각 시점에서 해당 제품에 얼마나 관여되었는가에 대한 관여도에 따른 개념적 이해를 통해 소비자행동을 이해하는 법을 설명한다. 또한 그 결과를 마케팅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알아본다. 독자들이 실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사례들을 가급적 많이 사용하였으며, 각 장의 끝에는 '생각해 볼 문제'를 제시해 각 장의 내용을 스스로 복습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부 소비자행동의 개괄적 이해
제1장 마케팅과 소비자행동연구
제2장 소비자행동 개관과 관여도

제2부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제3장 문제의 인식, 정보의 탐색
제4장 구매 전 대안평가
제5장 구매, 구매후 행동

제3부 소비자 정보처리와 기억
제6장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제7장 기억

제4부 태도
제8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 I
제9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 II

제5부 개인적 영향요인
제10장 학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제6부 환경적 영향요인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제13장 준거집단과 가족
제14장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제7부 소비자행동과 마케팅전략
제15장 소비자행동과 제품, 가격 및 유통전략
제16장 소비자행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