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평가하는 학교사회 (한국교육평가체제를 말한다)
평가하는 학교사회 (한국교육평가체제를 말한다)
저자 : 배호순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25402154

책소개

이 책은 평가 전문가와 교육평가 관련자, 특히 교원 중심의 평가전문성 신장에 초점을 둔 갈럼집 형식이다. 주된 내용은 교육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 전반을 대상으로 평가문화의 단면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적절한 평가문화가 제대로 꽃 피우지 못하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교육선진화와 국가발전에 적합한 교육평가를 지양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와 사명의식을 강조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서론



제1부 평가의 본질 이해

제2부 평가하는 개인

제3부 평가하는 기관

제4부 평가하는 사회



결론

전망과 제언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