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검색
본문
Powered by NAVER OpenAPI
-
평가하는 학교사회 (한국교육평가체제를 말한다)
저자 : 배호순
출판사 : 교육과학사
출판년 : 2008
ISBN : 9788925402154
책소개
이 책은 평가 전문가와 교육평가 관련자, 특히 교원 중심의 평가전문성 신장에 초점을 둔 갈럼집 형식이다. 주된 내용은 교육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는 사회 전반을 대상으로 평가문화의 단면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우리 사회에 필요한 적절한 평가문화가 제대로 꽃 피우지 못하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교육선진화와 국가발전에 적합한 교육평가를 지양해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와 사명의식을 강조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서론
제1부 평가의 본질 이해
제2부 평가하는 개인
제3부 평가하는 기관
제4부 평가하는 사회
결론
전망과 제언
참고문헌
찾아보기
서론
제1부 평가의 본질 이해
제2부 평가하는 개인
제3부 평가하는 기관
제4부 평가하는 사회
결론
전망과 제언
참고문헌
찾아보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