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이제 유괴따위 안해 (히가시가와 도쿠야 장편소설)
이제 유괴따위 안해 (히가시가와 도쿠야 장편소설)
저자 : 히가시가와 도쿠야
출판사 : 서울문화사
출판년 : 2012
ISBN : 9788926393321

책소개

야쿠자 보스의 딸을 유괴한 순진한 대학생!

유머 미스터리의 대가 히가시가와 도쿠야가 선보이는 요절복통 유괴극 『이제 유괴 따위 안 해』. 야쿠자 보스의 막내딸과 어리숙한 대학생이 펼치는 유괴극을 그린 유머 미스터리 로맨스 소설이다. 야쿠자를 상대로 벌이는 유괴극이 작가 특유의 유머와 속도감 있는 전개로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여름방학을 맞아 타코야키 노점 아르바이트를 시작한 스무 살의 대학생 쇼타로. 어느 날, 그는 야쿠자들에게 쫓기는 미모의 여고생 에리카를 발견하고 기지를 발휘하여 구출한다. 하지만 알고 보니 그녀는 야쿠자 보스의 막내딸. 어리둥절한 쇼타로에게 그녀는 자신을 유괴해달라고 부탁한다. 그녀의 미모에 반해 제안은 받아들였지만, 유괴 프로젝트는 점점 꼬여만 가는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이놈들이 겁도 없이 야쿠자 보스의 딸을 건드려?”

일본서점대상 수상작가 ‘히가시가와 도쿠야’가 선사하는
요절복통 미스터리 로맨스 소설


스무 살의 대학생 쇼타로는 여름방학을 맞아 쏠쏠한 벌이를 안겨줄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다. 타코야키 노점트럭 운영하는 선배 고모토가 쇼타로에게 영업에 동참할 것을 제안한다. 그러나 일주일 후, 고모토는 매상의 1할을 지불한다는 조건으로 모든 것을 일임한 뒤 휴가를 떠나고, 쇼타로는 뭔가 억울한 기분을 느끼며 소득 없는 장사를 하게 된다.
불볕더위가 내리쬐는 오후, 쇼타로는 남자 2명에게 ?기는 미모의 여고생 에리카를 우연히 발견하고 기지를 발휘하여 그녀를 구해준다. 하지만 그녀는 그 지역 야쿠자 하나조노 파 보스의 막내딸. 자신의 행적을 따라다니는 야쿠자를 따돌리고 있는 그녀를 쇼타로가 본의 아니게 끼어들어 구해준 것이다. 아버지가 싫어서 도망 다니는 여고생이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에리카는 배다른 동생의 수술비를 구할 방법을 모색하는 아이였다. 이미 에리카의 미모에 반해버린 쇼타로에게 수심 가득한 그녀의 얼굴은 그냥 지나치기 힘들고, 이에 쇼타로는 묘안을 하나 생각해낸다. 그러나 이 방법…… 뭐랄까 어처구니가 없다.

“그렇다면 내가 너를…… 유괴해줄까?”

유머 미스터리의 최강자 히가시가와 도쿠야가 2012년 여름 『이제 유괴 따위 안 해』로 한국의 독자들을 만난다. 2008년 출간된 이 책은 작가의 유머러스함과 미스터리가 본격적으로 물이 오르기 시작한 작품이다.
야쿠자보스의 막내딸과 어리숙한 스무살 대학생이 연합해 펼치는 유괴극을 바탕으로 개성이 강한 캐릭터들이 연이어 등장하고 사건은 점점 꼬여만 간다. 게다가 작가 특유의 유머가 끊임없이 폭발한다. 이 책은 영화의 장면처럼 바로 눈앞에 떠오르는 장면 덕분에 속도감 있게 술술 읽힌다. 덕분에 『이제 유괴 따위 안 해』는 본격 추리에 지친 독자들에게 잠시 머리를 쉬며 키득거리며 웃으며 읽는 재미난 추리소설의 참맛을 알려준다.

어리숙한 대학생, 미모의 여고생, 최강 브레인이라 주장하는 선배
과연 이들의 조합은 완전한가?


어딘지 모르게 허술한 캐릭터들이 연합하여 야쿠자를 속여 유괴금을 타내려니 이것도 녹녹치 않다. 야쿠자보스의 큰딸 사쓰키가 아버지를 보필하며 하나조노 파를 이끌고 있기 때문이다. 적정한 유괴금액을 지정하는 것에서부터 에리카를 숨기고 야쿠자들에게 접촉해서 유괴금을 받아내는 것까지 마주하는 상황마다 유머는 물론 트릭이 위치해있다.
야쿠자들도 실상 다를 게 없다. 점점 부실해져가는 야쿠자조직에서 큰 액수의 유괴금이 있을 리 없기에 우왕좌왕한다. 그러나 이 돈을 마련해야 보스의 막내딸이 돌아올 수 있다고 하니 어떻게든 묘안을 짜내려는데 이 상항이 웃음을 유발한다. 야쿠자를 상대로 벌이는 유괴극. 그 끝은 어떻게 될까? 히가시가와 도쿠야식 추리소설의 매력에 빠져보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가짜유괴
제2장 협박
제3장 몸값 전달
제4장 계산 착오
제5장 열쇠
제6장 결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