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HOONS 닷넷과 함께 하는 실버라이트
HOONS 닷넷과 함께 하는 실버라이트
저자 : 서동진,박경훈,서금욱
출판사 : 영진닷컴
출판년 : 2007
ISBN : 9788931436327

책소개

실버라이트를 해부하다!

실버라이트 지침서. 웹2.0의 시대를 맞아 마이크로소프트를 통해 개발된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ch Internet Application) 기술인 실버라이트에 대해 다룬다. 풍부한 예제를 통해 실버라이트의 핵심적인 실전 노하우만을 소개하고 있다. 제1편은 디자이너를 위한 부분이며, 제2편은 개발자를 위한 부분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전문가들이 저술한 이 책은, 따라하기 형식으로 구성하여 입문자라도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최종적으로는 실버라이트의 강점인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미디어 기능의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익스프레션 블렌드 평가판 등이 수록된 부록 CD 1장을 제공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특징
- 실버라이트 관련 다수의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진행해온 HOONS 닷넷의 전문가들이 들려주는 실버라이트의 실전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 따라하기 식 구성으로 입문자라도 실버라이트를 아주 쉽게 따라하며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실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위한 익스프레션 블렌드 부터 실버라이트 프로그래밍을 위한 C# 프로그래밍 까지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실전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은 완성도 높은 예제를 통해 실버라이트 프로그래밍을 위한 고급 테크닉을 전합니다.

* 내용
이 책은 디자이너를 위한 Part1과 개발자를 위한 Part2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art1에서는 실버라이트 디자인 도구인 블렌드를 설치하고 실버라이트의 특징을 알아봅니다. 또한 실버라이트가 제공하는 기본 컨트롤의 주요 기능과 속성에 대한 설명하여 기본적인 이해를 돕습니다. 따라하기 형식을 따라 블렌드를 통하여 미려하고 동적인 이미지와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마스크와 등속 효과 등 화려한 애니메이션을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Part2에서는 실버라이트 개발도구인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특징을 알아본 다음 실버라이트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봅니다.기존의 닷넷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C#의 기본을 소개한 뒤,심화학습과 학습능력 증진을 위하여 실버라이트 이벤트와 구조를 깊게 알아보고 C#의 유용한 함수들을 찾아봅니다. 추가로, 사용자 정의 컨트롤과 미디어 플레이어등을 통하여 실무에서 이용가능한 수준의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 PART(장or부)별 내용요약

1장. 실버라이트와 RIA
현 시대에서 요구하고 있는 웹 프로그램은 무엇이며 실버라이트를 활용할 수 있는 범위는 어느 정도인지, 실버라이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실버라이트가 탄생하게 된 배경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2장. 익스프레션 블렌드의 소개
익스프레션 블렌드로 실버라이트의 개체들을 생성하여 표현하거나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장에서는 익스프레션 툴의 설치와 사용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3장 실버라이트 컨트롤
실버라이트 1.1 알파에서 제공되고 있는 컨트롤들의 기능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장 애니메이션의 기초
블렌드 툴을 이용하여 실버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봅니다.

5장 애니메이션 활용하기
이전 장에서 배운 기초적인 애니메이션을 활용하여 실용적인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6장.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 2008
익스프레션 블렌드를 통하여 제작된 이미지 또는 애니메이션에 미려하고 동적인 효과를 제공하고 데이터를 좀 더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한 툴인 비주얼 스튜디오(Visual Studio)에 대한 설치 방법을 알아봅니다.

7장. 실버라이트를 위한 C#의 이해
C# 언어를 통하여 실버라이트를 개발하는데 있어 필요한 최소한의 이해와 지식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8장. 실버라이트의 구조와 이벤트의 활용
실버라이트의 구조와 인스턴스와 객체 등을 알아봅니다. 또한 실버라이트에서 이벤트를 활용하는 방법과 실버라이트 프로그램 디버깅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9장. 실버라이트의 활용
타이머의 구현과 유용한 함수, 사용자 정의 컨트롤 등을 이용하여 서비스 프로그램의 구현에서 중요한 부분들을 담당하게 되는 실버라이트 활용에 대해 다룹니다.

10장. 웹과 실버라이트
실버라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와 연동하는 방법과 웹 서비스를 이용한 데이터 바인딩 그리고 파일을 올리고 내려 받는 방식 등 웹과 관련된 실버라이트의 기술들에 대해서 살펴 봅니다.

11장. 실전! 미디어플레이어 구현하기
실버라이트에서 지원하고 있는 미디어의 기능들을 살펴봅니다. 또한 지금까지 학습한 실버라이트의 기술을 가지고 미디어 플레이어를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부록. 실버라이트 FAQ
기술 카테고리 별로 가장 많이 하는 실버라이트 관련 질문들을 뽑아서 살펴봅니다. 실버라이트를 시작하면서 누구나 궁금해 할 수 있는 내용들이며, 또한 실제 커뮤니티에서 많이 다루어진 질문들을 엄선하였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익스프레션 블렌드



1장 실버라이트와 RIA

-RIA(Rich Internet Application)와 IT 트렌드의 이해

-실버라이트의 소개



2장 익스프레션 블렌드의 소개

-익스프레션 스튜디오

-익스프레션 블렌드의 소개

-익스프레션 블렌드 툴 살펴보기



3장 실버라이트 컨트롤

-XAML 알아보기

-기본 컨트롤

-칠하기(Brush)

-변환(Transform)



4장 애니메이션의 기초

-구성 요소 살펴보기

-애니메이션를 위한 블렌드 살펴보기

-애니메이션 시작하기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 효과



5장 애니메이션 활용하기

-간단한 버튼 컨트롤 만들기

-슬라이딩 메뉴바 만들기

-스크롤 뷰어 만들기



Part 2 실버라이트 프로그래밍



6장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 2008의 소개

-비주얼 스튜디오 2008 소개

-비주얼 스튜디오 2008 for Silverlight 개발환경 구성하기

-Silverlight with 비주얼 스튜디오 2008

-비주얼 스튜디오 2008 more and more



7장 실버라이트를 위한 C#의 이해

-변수

-상수

-프로그램 구조

-연산자

-메서드

-조건문

-반복문

-이벤트

-빌드와 배포



8장 실버라이트의 구조와 이벤트의 활용

-실버라이트 구조의 이해

-실버라이트의 구성과 동작

-실버라이트와 이벤트

-마우스 이벤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키보드 이벤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실버라이트의 디버깅



9장 실버라이트의 활용

-타이머 구현하기

-실버라이트의 유용한 함수 다루기

-사용자 정의 컨트롤

-마우스를 따라다니는 애니메이션 제작



10장 웹과 실버라이트

-웹 브라우저와 실버라이트

-실버라이트와 HTML DOM

-실버라이트와 웹 서비스의 연동

-실버라이트와 파일



11장 실전! 미디어플레이어 구현하기

-실버라이트와 미디어

-미디어 플레이어 구현하기



부록 : 실버라이트 FAQ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