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그림으로 배우는 C#
그림으로 배우는 C#
저자 : 다카하시 마나
출판사 : 영진닷컴
출판년 : 2022
ISBN : 9788931465969

책소개

기초부터 앱 개발까지 한 권으로 익히는 C# 프로그래밍

C#은 시스템 개발부터 게임 개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이용되고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이 책에서는 최신 개발 환경과 C#의 기본 문법부터 클래스, 이벤트, 컨트롤, 이미지 처리, 네트워크, LINQ 등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고 있으며, 게임 만들기 등 실전 앱 제작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읽기 쉽고 친절한 해설로 프로그래밍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풍부한 일러스트를 활용하여 다소 어려운 개념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하나 직접 테스트하며 실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Lesson 1 첫 걸음
코드를 입력하고 빌드를 시행해서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등 C# 프로그래밍 절차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2 C#의 기본
블록, 주석, 클래스, 오브젝트 등 C# 프로그래밍 작성을 위한 기본 사항들을 배웁니다.

Lesson 3 형과 연산자
C#에서 다루는 값과 오브젝트의 종류, 연산자를 사용해서 여러 가지 처리를 시행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Lesson 4 처리의 제어
C#에서는 여러 구문을 한데 모아 처리를 컨트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if 문, for 문, 배열 등 처리를 컨트롤하는 구문을 배웁니다.

Lesson 5 클래스
클래스는 C#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에 빼놓을 수 없는 기능입니다. 이 장에서는 클래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봅니다.

Lesson 6 이벤트
C#에서는 조작 등이 발생했을 때의 처리를 이벤트라는 개념으로 다룹니다. 마우스나 키의 조작에 반응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는 이벤트 처리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7 컨트롤
C#의 개발 환경에는 윈도를 가진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다양한 컨트롤을 통해 그래픽컬한 프로그램을 작성해 봅니다.

Lesson 8 그래픽
이미지 처리를 하려면 다양한 방법으로 이미지를 그려야 합니다. 이 장에서는 이미지 처리에 관한 기법과 수학ㆍ날짜ㆍ시각 등에 관한 처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Lesson 9 게임
C#은 게임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언어로 자주 사용됩니다. 지금까지 배운 각종 기법을 응용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어 봅니다.

Lesson 10 파일
프로그램 안에서 여러 가지 데이터를 다루고 저장하기 위해 파일을 이용합니다. 이 장에서는 파일을 다루는 클래스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11 네트워크
클래스 라이브러리에는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한 클래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네트워크와 Web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배웁니다.

Lesson 12 데이터의 이용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때에는 텍스트 파일, XML 파일, 데이터베이스 등의 방법이 사용됩니다. C#에서 각종 데이터에 동일한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는 수단인 LINQ에 대해 살펴봅니다.

Lesson 13 애플리케이션의 작성
지금까지 배운 C#의 여러 가지 기능을 활용하여 더 큰 규모의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할 때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 배워봅니다.

Appendix A 연습문제 정답
각 장에서 제시되었던 연습문제에 대한 해답을 제시합니다.

Appendix B Quick Reference
주요 함수와 클래스, 표준 라이브러리의 종류와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Lesson 0 들어가기 전에
C# 언어 개발 환경의 사용법
Visual Studio의 사용법

Lesson 1 첫 걸음
1.1 C# 프로그램
1.2 코드 입력
1.3 프로그램의 작성
1.4 프로그램의 실행
1.5 레슨의 정리

Lesson 2 C#의 기본
2.1 콘솔로 출력
2.2 폼
2.3 문자와 이미지
2.4 레슨의 정리

Lesson 3 형과 연산자
3.1 대입
3.2 형과 변수
3.3 연산자
3.4 레슨의 정리

Lesson 4 처리의 제어
4.1 조건분기
4.2 반복
4.3 배열
4.4 배열의 응용
4.5 레슨의 정리

Lesson 5 클래스
5.1 클래스의 설계
5.2 접근의 제한
5.3 정적 멤버
5.4 새로운 클래스
5.5 클래스 라이브러리
5.6 레슨의 정리

Lesson 6 이벤트
6.1 이벤트의 기본
6.2 여러 가지 이벤트
6.3 레슨의 정리

Lesson 7 컨트롤
7.1 패널
7.2 라벨
7.3 버튼
7.4 텍스트박스와 리스트박스
7.5 메뉴
7.6 다이얼로그(대화상자)
7.7 레슨의 정리

Lesson 8 그래픽
8.1 그래픽의 기본
8.2 그래픽의 응용
8.3 수학 관련 클래스
8.4 타이머
8.5 레슨의 정리

Lesson 9 게임
9.1 게임으로의 응용
9.2 게임과 알고리즘
9.3 레슨의 정리

Lesson 10 파일
10.1 파일 정보
10.2 텍스트 파일
10.3 바이너리 파일
10.4 각종 파일의 다루기
10.5 파일의 응용과 정규표현
10.6 레슨의 정리

Lesson 11 네트워크
11.1 네트워크의 기본
11.2 Web
11.3 TCP
11.4 스레드
11.5 레슨의 정리

Lesson 12 데이터의 이용
12.1 LINQ
12.2 XML과 LINQ
12.3 레슨의 정리

Lesson 13 애플리케이션의 작성
13.1 프로그램의 설계
13.2 데이터 기능의 설계
13.3 코드의 작성
13.4 레슨의 정리

Appendix A 연습문제 정답
Appendix B Quick Reference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