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스타벅스 세대를 위한 전도
스타벅스 세대를 위한 전도
저자 : 릭 리처드슨
출판사 : IVP(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출판년 : 2008
ISBN : 9788932835372

책소개

스타벅스 세대를 위한 새로운 전도 패러다임!

미국 IVF 전도 담당 협동 간사 릭 리처드슨의 『스타벅스 세대를 위한 전도』. 수십년 간 전도는 나쁜 이미지 속에 갇혀 있었다. 비그리스도인에게 전도란 불시에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망쳐놓는 텔레마케팅 전화나 스팸 전화 같은 느낌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그리스도인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인 전도의 이미지를 바꿀 수는 없는 것일까?

이 책은 신의 존재를 어렴풋이 인정은 하지만, 교회에 대한 불신과 상처를 안고 영적으로 방황하는 스타벅스 세대, 즉 젊은이들을 위한 새로운 전도 패러다임을 모색한다. 젊은이들과 진실한 친구가 되어 그들이 거부감을 느끼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복음을 증거하고, 그들을 하나님을 향한 영적 여정으로 초대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새로운 전도 패러다임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마치 필요 없는 물건을 사라고 끈질기게 권하는 세일즈맨 같은 '전도 사역자'가 아닌 '여행 안내자'가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울러 개인에서 공동체로, 교리에서 이야기로 전도 방법을 변화할 때 젊은이들의 영혼이 하나님에게로 다가올 것임을 강조하고 있다. 저자가 직접 체험한 이야기를 담아 공감과 도전을 불러일으킨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전도는 친구와 동행하는 영적 여정이다

친구와 예수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때면 마치 세일즈맨이 되어 물건을 팔고 있는 듯한 느낌, 상대방이 별로 원하지 않는 물건을 떠넘기는 듯한 느낌이 드는 당신, 이제 전도에 대한 새로운 그림을 그릴 때다!
저자는 신의 존재를 어렴풋이 인정은 하지만 교회에 대한 불신과 상처를 안고 영적으로 방황하고 있는 오늘날의 젊은 세대들을 보면서, 우리가 그들에게 어떻게 다가가 진실한 친구가 되고 영적 여정에 초대할 수 있을지 제안한다. 각 장마다 저자 자신이 체험한 이야기들이 더욱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특징

-영적 필요는 있으나 교회에 실망한 현 세대에게 신뢰 회복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전도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진솔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들이 풍부하다.
-그룹 토의로 활용하기 좋다.


독자 대상

-청년대학부 및 대학생 선교단체
-이 시대에 적실한 전도를 모색하는 목회자, 교회지도자, 평신도


추천사

“진작에 나왔어야 할 책이다. 진작에 이렇게 전도했어야 했다. 전도의 열정에 제 정신을 불어넣는 귀한 책이다.”
김영봉 목사(와싱톤한인교회,「사귐의 기도」저자)

“이 책은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전하라’는 전도의 명령이 모든 믿는 이들을 향한다는 데 부담을 느끼며, 영적 세일즈맨으로서 은사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박성민 목사(한국 CCC 대표)

“전도에 관한 책이지만 결코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재미있다. 특별히 젊은이 전도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황은우 목사(삼일교회 청년부, 「예비하심」 저자)

“나는 당신이 마음으로 이 책의 내용을 받아들이며 삶으로 실천하길 바란다.”
브라이언 맥라렌(Brian McLaren, A New Kind of Christian의 저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1-브라이언 맥라렌

추천사2-루이스 팔라우

감사의 글

1장 전도의 새로운 이미지: 세일즈맨인가, 여행 안내자인가?

2장 성령의 재발견: 동역 대 행동주의

3장 공동체를 통한 복음 증거

4장 영적 우정의 기술

5장 이야기의 힘

6장 고정 관념을 깨뜨리는 예수

7장 굉장한 뉴스!

8장 결혼식 초대: 여행 대 사건

부록 1 다인종 사회에서 신뢰 구축하기

부록 2 굉장한 뉴스: ‘중심에 무엇이 있습니까?’ 복음 설명법

부록 3 회심의 모델들

부록 4 영적 은사와 복음 증거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