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사랑을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사랑을 잘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저자 : 게리 채프먼
출판사 : 청림출판
출판년 : 2009
ISBN : 9788935207695

책소개

인간관계 전문 상담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게리 채프먼 박사가 상대방을 사랑하는데도 여전히 관계가 고통스러운 이들에게 사랑을 잘하는 사람들은 어떤 특징이 있으며, 실생활에서 어떻게 그런 특성을 계발하고 습관화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그런 삶이 가져오는 만족감과 변화는 무엇인지를 사례와 함께 전한다.



저자는 우리가 관계를 맺도록 만들어졌기에 다른 사람에게 진정한 사랑을 줄 때 진정한 자기 모습으로 살 수 있으며, 사랑이 넘치는 관계에서 맛볼 수 있는 풍요로움은 돈이나 명성, 직업적인 성공도 능가하며,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한테서 샘솟은 사랑의 행동은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1부는 7가지 사랑의 특성(친절, 인내, 용서, 호의, 겸손, 관대함, 정직)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그것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례를 제시한다. 2부는 갈등을 겪고 있는 부부, 부모와 자녀, 직장 동료 등의 에피소드와 함께 사랑의 특성에서 무엇이 부족해 문제가 생긴 것인지,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할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일에서 성공하고 사랑에서 실패하는 것은 밑지는 일이다.”

세계적 관계 전문가 게리 채프먼 박사의 인간관계 특강



"사랑을 잘하고 싶다." 이 겨울 외로운 싱글들만 이런 소원을 가질까. 연인과 배우자가 있든 없든 부모, 형제, 친구, 이웃, 동료 등 이런저런 사람들과 관계 속에서 살아가는 이들, 특히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아는 이들이라면 귀가 솔깃해지는 현실적 고민일 것이다.

이 책은 상대방을 사랑하는데도 여전히 관계가 고통스러운 이들에게 사랑을 잘하는 사람들은 어떤 특징이 있으며 실생활에서 어떻게 그런 특성을 계발하고 습관화할 수 있는지 그리고 그런 삶이 가져오는 만족감과 변화는 무엇인지를 풍부한 사례와 함께 전하고 있다. 저자는 인간관계 전문 상담가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게리 채프먼 박사로, 그가 결혼과 인간관계를 주제로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은 미 전역 100여개 방송국에 배급되고 있으며, 국내 독자들에게도 잘 알려진 그의 책 는 전 세계적으로 500만 부의 판매를 기록하기도 했다.



사랑을 잘하는 사람들은 특별한 유전자를 지녔거나 남다른 교육이나 성장 배경이라도 가진 걸까. 저자가 수년간의 상담과 연구, 인터뷰 등을 통해 정리한 <친절> <인내> <용서> <호의> <겸손> <관대함> <정직>이라는 사랑의 7가지 특성은 누구나 생각할 수 있을 정도로 평범하다. 다만 생각만으로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습관으로 만들어 삶에 적용할 때 놀라운 결과를 나타낼 뿐이고, 각 특성이 가진 함의가 상식보다 깊을 뿐이다.

인내를 예로 들어보자. 아무것도 안하고 그저 참는 것이 인내일까? 상대방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고 그의 내면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이해하려는 마음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들어주는 행동이 인내의 진정한 의미다. 제대로 그 의미를 알아야 당장은 바라는 대로 행동하지 않는 가족들과 동료들, 친구들에게 진정한 인내를 발휘할 수 있다.

이 책 1부에서는 이렇게 7가지 사랑의 특성에 대한 새로운 정의와 그것을 실천하고 있는 사람들의 예와 함께, 자신은 어떤 사람인지 살펴볼 수 있는 '자기 점검 질문,' 진정한 사랑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습관으로 만들기,' 사랑의 특성을 계발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를 분석한 '훼방꾼,' 다른 사람을 대하는 태도를 조금만 바꿔도 관계가 무척 달라진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이렇게 하면 당신의 관계는 어떻게 달라질까,' 개인적 성장을 위한 제안인 '삶에 적용하기' 등을 적절하게 제시하면서 읽는 이에게 어떤 관계에서도 제대로 사랑할 수 있는 태도를 기를 수 있도록 도와준다.

2부에서는 갈등을 겪고 있는 부부, 부모와 자녀, 직장 동료 등의 에피소드와 함께 사랑의 특성에서 무엇이 부족해 문제가 생긴 것인지, 어떻게 해결해 나가야 할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줌으로써 우리 삶의 적용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친절한 행동은 몸에서 자연적으로 나오는 진통제인 엔도르핀을 생성시키고 자존감과 전반적인 삶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사실, 인내를 가로막는 훼방꾼은 조급함이 아니라 자신이 더 나은 존재라는 사실을 과시하려고 하는 교만이라는 것, 누군가를 만날 때 걸려오는 휴대전화를 받지 말라는 조언 등 책 곳곳에는 미처 알지 못하고 깨닫지 못한 인간관계에 관한 흥미롭고 유익한 사실들을 전해주며, 7가지 특성을 기르는 것이 거창하고 어려운 희생이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한테도 유익을 준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이 책은 우리가 관계를 맺도록 만들어졌기에 다른 사람에게 진정한 사랑을 줄 때 진정한 자기 모습으로 살 수 있으며, 사랑이 넘치는 관계에서 맛볼 수 있는 풍요로움은 돈이나 명성, 직업적인 성공도 능가하며, 관계를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한테서 샘솟은 사랑의 행동은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오늘도 사랑하는 상대방 때문에 괴로운가? 이기려 하지 말고 사랑을 택하여 세상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하라. 사랑은 생존을 위한 유일한 희망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프롤로그 : 조금 더 잘 사랑하는 법

서장 : 사랑하는 삶은 만족스럽다



1부 사랑의 7가지 특성

chapter 1 친절 :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쁨을 발견하라

chapter 2 인내 : 다른 사람의 불완전함을 받아들이라

chapter 3 용서 : 분노의 손아귀에서 벗어나라

chapter 4 호의 : 다른 사람을 친구처럼 대하라

chapter 5 겸손 : 다른 사람이 올라서도록 한 걸음 내려오라

chapter 6 관대함 : 자기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내어주라

chapter 7 정직 :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드러내라



2부 사랑을 잘하며 사는 법

chapter 8 부부사이에서 진정한 사랑으로 사는 법

chapter 9 부모로서 진정한 사랑으로 사는 법

chapter 10 직장에서 진정한 사랑으로 사는 법

chapter 11 사랑하고 싶은 마음



에필로그 :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

감사의 말

독자를 위한 지침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