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본문

패션마케팅 사례연구
패션마케팅 사례연구
저자 : 고은주|김은영|박경애|박은주|성희원
출판사 : 교문사
출판년 : 2011
ISBN : 9788936311759

책소개

『패션마케팅 사례연구』는 다양한 패션마케팅 사레를 분석하여 한국의 다양한 산업, 기업 및 브랜드에 적용가능한 시사점을 제시한 책이다. 패션마케팅에 대한 열정으로 강의하고 연구해 온 교수 10명이 패션마케팅에 관한 연구를 위해 한국연구재단 2010년 소규모연구회 산업의 지원을 받아 '패션마케팅 사례연구'에 대한 주제로 콜로키엄 1~2개월마다 신행하였으며, 연구결과를 Journal of Global Fashion Marketing에 2편의 논문에 수록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패션과 패션마케팅의 개념을 의류에만 한정되는 개념이 아니라 산업전반에 응용이 가능하며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매우 중요하다. 패션마케팅은 소비자의 패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핵심가치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의 차별화 고부가가치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 다양한 패션마케팅 사례를 분석하여 한국의 다양한 산업, 기업 및 브랜드에 적용가능한 시사점을 제시하고 있는 이 책은 보다 체계적인 패션마케팅 사례개발과 패션마케팅 연구를 위한 초석이 될 것이다.
[알라딘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PART 1 패션 브랜드 관리전략
chapter 1 패션 사회적 기업_ 오르그닷
chapter 2 그린마케팅_ 코오롱스포츠
chapter 3 패션기업의 M&A전략_ SK네트웍스

PART 2 패션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chapter 4 소셜미디어 마케팅_ 루이비통, 구찌, 버버리
chapter 5 아트, 문화 마케팅_ 럭셔리 브랜드

PART 3 패션유통 전략
chapter 6 몰링 문화_ 신세계 센텀시티
chapter 7 플래그십 브랜드 스토어_ 루이까또즈

PART 4 글로벌 패션마케팅 전략
chapter 8 글로벌 소싱_ 바이오피스 & 패션 벤더
chapter 9 글로벌 전략_ 이랜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QuickMenu